• "화장품 덕에 날았다"… 애경산업, 3Q 영업익 49.9%↑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올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1804억원, 영업이익 22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9%, 49.9%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175억원으로 전년 보다 30.5% 성장했다.3분기 누적 실적은 매출 5238억원

    2018-10-31 김보라 기자
  • GS25, PB상품 ‘유어스’ 명예의 전당 이벤트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PB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유어스 명예의 전당'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GS25는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공화춘라면, 야쿠르트그랜드, 스누피우유, 초코렛타, 쌀로만든인절미, 로얄티라미수 등

    2018-10-31 한지명 기자
  • 면세점 강남벨트 시대

    현대백화점면세점 11월1일 오픈… '해외 면세점 사업 확대' 목표

    “현대백화점이 첫 번째 면세점을 오픈하게 됐다. 무역센터점을 성공적으로 오픈하는 것을 시작으로 특허권을 획득하면서 시장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매출 규모가 큰 인천공항 면세점을 비롯해 향후 해외 면세점 사업까지 진출하겠다.”(황해연 현대백화점면세점 대표)현대백화점그룹은

    2018-10-31 한지명 기자
  • 삼양사, 냉동베이커리로 ‘패스트 프리미엄’ 추구

    삼양사가 냉동베이커리를 통한 ‘패스트 프리미엄’을 서울 카페쇼에서 선보인다.삼양사의 식자재 유통 전문 브랜드 ‘서브큐’는 다음달 8일부터 11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17회 서울 카페쇼’에 참가해 다양한 냉동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서브큐는

    2018-10-31 임소현 기자
  • 죠스떡볶이, ‘죠스 어묵티’ 다시 돌아왔다… 전국 매장에 재출시

    죠스푸드의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가 지난 해 겨울에 출시하면서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죠스 어묵티’를 재출시했다.죠스 어묵티는 차를 우려내는 티백처럼 뜨거운 물에 담가 놓으면 어묵 국물을 우려낼 수 있는 티백 형태의 제품이다. 지난 겨울에 시즌 한정으로

    2018-10-31 임소현 기자
  • [취재수첩] "들어갔을 리 없다" vs "있었는데 어떡하냐" 평행선 달리는 이물질 논란

    식품업계의 오랜 골칫덩어리가 있다. 바로 이물질 논란이다. 소비자가 직접 먹는 제품을 판매하다보니 이물질 논란에 업체도, 소비자도 민감할수밖에 없다. 기술이 발달한만큼 제조설비도 좋아졌건만 이물질 논란은 여전히 끊이지 않는다.이물질 논란의 시작은 대부분 소비자의 '주장

    2018-10-31 임소현 기자
  • "벌써 연말"… 화장품업계,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女心 홀리다

    화장품업계가 바빠졌다. 불황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데다 화장품 최고 성수기 중 하나인 연말을 겨냥해 일찌감치 대목 고객 유치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이다.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화장품업계는 연말을 두 달 정도 앞둔 이달께부터 앞다퉈 '홀리데이 한정판 제품'을

    2018-10-31 김보라 기자
  • 기업의 기본 개념= 이윤추구… "정부 규제가 먼저"

    [취재수첩] "국감 끝!"… 편의점 점주 수익성 개선 본사 힘만으론 '불가'

    편의점 근접출점 규제 및 24시간 영업 등을 두고 갑론을박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국감에 소환된 편의점 업계 탑 3 업체가 점주들의 수익성 개선을 약속하면서 편의점 업계 향후 대응책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우선 지난 10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

    2018-10-31 진범용 기자
  • 유한킴벌리 '라 네이처' 생리대, 유럽 에코인증 최고 등급 획득

    유한킴벌리의 친자연 생리대 '라 네이처(La Nature)'가 유럽 에코인증인 'OK Biobased'에서 국내 제조 생리대 최초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라 네이처가 획득한 'OK Biobased' 인증은 비영리단체 '티유브이 오스트리아(TUV Aust

    2018-10-31 김보라 기자
  • 하이트진로, 싱가포르 가정 시장 공략 본격화

    하이트진로는 싱가포르 내 대형 슈퍼마켓, 편의점 등 전 채널에 당사 제품을 입점하는 것을 목표로 가정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고 31일 밝혔다.올해 초부터 싱가포르 현지인을 타겟으로 하는 가정용 주류 시장 진입에 집중한 결과, 싱가포르 최대 유통 체인점 ‘페어프라이스(

    2018-10-31 한지명 기자
  • 미스터피자, ‘천연발효종 넣은 생도우’ 업그레이드 출시

    MP그룹의 미스터피자가 다음달 1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천연발효종 넣은 생도우’를 사용해 만든 피자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한 ‘천연발효종을 넣은 도우’는 미스터피자 19개 직영점에서 2개월 간의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출시했다. 부드럽고

    2018-10-31 임소현 기자
  • 코오롱 헤드, CJ오쇼핑 셀렙샵 입점… '선미 롱다운' 판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헤드는 CJEMN 오쇼핑부문의 대표 패션 편집숍인 '셀렙샵'에 입점해 오는 11월2일 롱다운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헤드는 최근 1020세대를 타겟으로 하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협업)을 통해

    2018-10-31 김보라 기자
  • CGV아트하우스, 한국영화인 헌정 프로젝트 ‘김기영관’ 개관

    한국영화 역사상 가장 독창적인 스타일리스트 고(故) 김기영 감독의 헌정관이 열린다.CGV아트하우스가 올해 ‘한국영화인 헌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다음달 15일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 ‘김기영관’을 개관한다고 31일 밝혔다. ‘한국영화인 헌정 프로젝트’는 한국영화의

    2018-10-31 임소현 기자
  • 쉐이크쉑, 한정판 ‘쉑마이스터 버거’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쉑마이스터 버거(ShackMeister Burger)’를 11월 1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쉑마이스터 버거는 쉐이크쉑 시그니처 맥주인 ‘쉑마이스터 에일’로 마

    2018-10-31 임소현 기자
  • CJ ENM 오덴세, 론칭 1년 만에 매장 수 3배 증가

    CJ ENM 오쇼핑부문의 테이블웨어 브랜드 오덴세(odense)가 1년여 만에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록하며 주목 받고 있다. 일부 백화점 매장에서는 9월 누적 기준 테이블웨어 부문 매출 1위를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31일 CJ ENM에 따르면 CJ오쇼핑 판

    2018-10-31 진범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