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eekly New패션] 갑자기 찾아온 봄 날씨… 간절기 아이템 뭐 있지?

    최근 연일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간절기 패션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패션업계는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아우터를 비롯해 다양한 브랜드들의 봄 신상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온라인몰인 SSF샵에서 ‘계절이 바뀔때

    2024-02-16 문은혜 기자
  • 에이피알, 일반청약 경쟁률 1112대 1 기록… 27일 상장

    에이피알은 2월 14~15일 진행한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 진행 결과 경쟁률 1112.54대 1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은 앞선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대부분의 기관이 희망 밴드(14만7000원~20만원) 상단을 넘어선 가격을 제시하면서 최종

    2024-02-15 문은혜 기자
  • "공병 재활용에 진심" 아모레퍼시픽그룹-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와 ‘화장품 유리병 회수·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화장품 유리병이 다양한 색상의 코팅으로 인해 재활용이 어렵다는 문제를 최소화하고 효율적으로 재활용 용기를 확보하는 것에 중점을

    2024-02-15 문은혜 기자
  • [르포] FW 상품 내가 직접 고른다… 무신사 시즌 프리뷰 행사에 구름 인파

    초봄을 알리는 비가 내리던 15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에 위치한 현대카드 바이닐 앤 플라스틱 입구는 트렌디한 차림새의 사람들로 잔뜩 붐비고 있었다. 이날은 무신사의 '24FW 시즌 프리뷰' 첫 날이다. 무신사는 지난해 9월에 이어 두 번째로 입점 브랜드

    2024-02-15 최신혜 기자
  • 네이처리퍼블릭, 두바이몰에 1호점 오픈… 중동 공략에 박차

    네이처리퍼블릭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최대 쇼핑몰인 두바이몰에 첫 매장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두바이몰은 글로벌 브랜드숍들이 위치한 랜드마크다. 현재 두바이몰에 입점한 한국 브랜드는 네이처리퍼블릭이 유일하다. 두바이점은 119㎡(약 38평) 규모 매장으로 고효

    2024-02-15 문은혜 기자
  • 에이블씨엔씨, 작년 영업익 114억원… 8분기 연속 흑자

    에이블씨엔씨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이 2736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10.4% 증가한 수치로 6분기 연속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14억원으로 전년 대비 14.2% 증가하며 8분기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2024-02-15 문은혜 기자
  • '돈 되는 브랜드' 늘려라… 패션 5개사, 작년에만 26개 신규 브랜드 론칭

    고물가로 인한 소비 침체 속에서 패션업계의 실적 타개 전략에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패션 대기업들은 MZ세대를 끌어모을 수 있으면서도 투자 대비 효율이 높은 수입 브랜드 확대에 나서는 모습이다.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 LF, 코오롱FnC, 한섬, 신세계

    2024-02-14 문은혜 기자
  • 스포츠 개막 앞두고 ‘블록코어룩’ 들썩··· 무신사, 스포츠 유니폼 거래액 16배 급증

    본격적인 스포츠 개막 시즌을 앞두고 스포츠 유니폼을 찾는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14일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 30일간(1월 15일~2월 13일) 무신사에서 스포츠 유니폼 거래액은 직전 기간(12월 16일~1월 14일) 대비 16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

    2024-02-14 문은혜 기자
  • LG생활건강, 에코바디스 지속가능성 평가서 '골드 등급' 획득… "ESG 경영 박차"

    LG생활건강은 에코바디스(EcoVadis)의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2007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에코바디스는 지금까지 170여개국, 10만여개의 기업을 평가한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기관이다. △환경 △노동

    2024-02-14 문은혜 기자
  • 에이피알, 수요예측 흥행… 공모가 최종 25만원 결정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결과를 공시하고 희망밴드(14만7000~20만원) 상단을 초과한 25만원에 공모가를 확정했다고 13일 밝혔다.에이피알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약 2000개 기관이 참

    2024-02-13 문은혜 기자
  • "추억은 향으로 기억된다"… 졸업·입학·발렌타인데이 향수 추천

    발렌타인데이와 졸업, 입학 시즌을 맞아 향수업계가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향수 선물 추천에 나섰다.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르 쿠방의 신제품 ‘스페론’은 발렌타인데이에 특별한 선물이 될 수 있다. 젠더리스 향으로 커플끼리 함께 사용해도 좋을 ‘퍼퓸 리마커블’ 컬

    2024-02-13 문은혜 기자
  • 패션그룹형지, 신임 부회장에 이종범 전 한국씨티은행 부행장 선임

    패션그룹형지는 이종범 전 한국씨티은행 부행장을 부회장으로 영입한다고 13일 밝혔다.1956년 생인 이 부회장은 1979년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1980년 제일은행에 입사했다. 이후 한미은행 런던지점장, 한국씨티은행 대기업금융 담당 부행장을 역임한 이 부회장은 은행에서

    2024-02-13 문은혜 기자
  • 상장 앞둔 에이피알… “2025년까지 생산능력 연 800만대까지 늘릴 것”

    이달 말 상장을 앞둔 에이피알은 오는 2025년까지 뷰디 디바이스 생산능력을 연 800만대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고 13일 밝혔다. 또한 매년 평균 35%씩 성장하는 글로벌 시장에 발맞춰 뷰디 디바이스인 ‘메디큐브 에이지알’ 성장률도 30% 이상씩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2024-02-13 문은혜 기자
  • '뷰티 디바이스' 강자 에이피알, 새해 첫 IPO 나서… 이달 말 상장

    에이피알은 1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장 이후 미래사업 비전과 전략을 밝혔다.에이피알의 총 공모주식수는 37만9000주다.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실시했다. 이에 따른 총 공모 규모는 557억~75

    2024-02-13 문은혜 기자
  • 글로벌 사업 확대하는 블랙야크… 브랜드사업·경영전략 ‘투톱’ 체제로

    BYN블랙야크그룹은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경영 전략과 브랜드 사업을 분리하는 본부 체제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조직개편은 지난 십여 년간 내실을 다져온 글로벌 시장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BYN블랙야크그룹의 경영 체계 고도화와 패션 비즈니스의

    2024-02-13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