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인터내셔날, 화장품 '연작' 론칭… "2020년 매출 목표 1000억"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신규 화장품 브랜드 연작(YUNJAC)이 럭셔리 화장품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연작은 이달 23일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1층에 첫 번째 매장을 오픈하며 브랜드를 정식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자연이 만든 작품'을 뜻하는 연작은 과학기술로 고급 한방

    2018-10-22 김보라 기자
  • 스킨푸드, 기업회생절차 개시 결정… 경영 정상화 총력

    스킨푸드는 19일 서울회생법원 제3부로부터 기업회생절차 개시를 결정 받았다고 밝혔다.지난 8일 스킨푸드가 기업경영을 조속히 정상화하는 것이 채권자 등 모두의 이익에 부합한다고 판단하고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한 지 11일만이다. 스킨푸드는 법원의 빠른 개시 결정을

    2018-10-19 김보라 기자
  • 박홍근홈패션, 폴란드 구스이불 '구스 트라움' 출시

    박홍근홈패션이 폴란드산 구스이불솜 '구스 트라움'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구스 트라움은 독일 구스 베딩 제조 회사 OBB사의 프리미엄 라인으로, 45도 사선 입체 봉제 방식을 사용해 충전재의 뭉침, 쏠림을 방지할 뿐 아니라 충분한 공기를 가둬 최상의 보온력을 유지하

    2018-10-19 김보라 기자
  • "반갑다 추위야" 올리비아로렌, 최근 2주간 매출 81% '쑥'

    패션기업 세정의 대표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이 3분기까지 누적실적이 호조를 보이며 안정된 매출을 이어가고 있다.19일 세정에 따르면 겨울 간절기 제품 판매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난 2주간의 매출이 전년 대비 81% 급증했다.세정 관계자는 "최근 갑자기 추워진 날

    2018-10-19 김보라 기자
  • 법정관리 신청에 위기감 고조…폐점 도미노 오나

    [단독] '1세대 로드숍' 스킨푸드의 몰락… 면세점서도 방빼

    1세대 화장품 브랜드의 선구자 역할을 하던 스킨푸드가  위태롭다. 경영난에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를 신청한 스킨푸드가 'K-뷰티' 성지라 꼽히는 주요 면세점에서 잇달아 철수하면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킨푸드는 지난 12일 롯데면세

    2018-10-19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호주·뉴질랜드에서 론칭… '오세아니아 공략 가속화'

    럭셔리 브랜드 '아모레퍼시픽'이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동시 론칭했다.아모레퍼시픽그룹은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을 지난 3일 호주와 뉴질랜드 전역에 있는 44개의 메카 코스메티카(MECCA Cosmetica) 오프라인 매장과 2개의 온라인 몰에 동시 입점했다고

    2018-10-19 김보라 기자
  • '경영난' 스킨푸드 가맹점주도 뿔났다… 본사 상대 법적 대응

    경영난으로 '기업회생절차'에 들어간 스킨푸드에 대해 가맹점주들이 법적 대응에 나섰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킨푸드 가맹점주 4명은 지난 8월 스킨푸드를 상대로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냈다. 다른 가맹점주들도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준비하고 있고, 조윤호 현 대

    2018-10-18 김보라 기자
  • 애경산업, 눈가 전문 케어 브랜드 '아이솔브' 출시

    애경산업은 눈가 전문 화장품 브랜드 '아이솔브'(isolve)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아이솔브는 디지털 기기 이용이 잦은 바쁜 도시 여성들이 스스로 눈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하는 눈가 전문 화장품 브랜드이다. 아이솔브는 나 자신을 뜻하는 아이(i)

    2018-10-18 김보라 기자
  • 찾는 사람 없는 아웃도어… '등산로' 알짜 매장도 문닫았다

    등산로 일대 아웃도어 상권에 '공실(空室)' 공포가 커지고 있다. 1층뿐만 아니라 건물 전체가 비어있거나 연일 세일을 진행 중이다. 이곳은 2010년부터 아웃도어 시장이 성장, 상권이 활성화되면서 매장 전성시대를 열었다. 하지만 내수침체 장기화로 패션업계가 불황 직격탄

    2018-10-18 김보라 기자
  • 김현정 디자이너, 토핏(TOFIT)으로 '서울패션위크' 가을 여행

    김현정 디자이너의 패션브랜드 '토핏(TOFIT)'이 17일 오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19 S/S(봄·여름) 헤라 서울패션위크(HERA Seoul Fashion Week)'에 참가해 런웨이를 선보였다.김현정 디자이너는 "이번 시즌은 멀리 떠나는

    2018-10-17 박소정 기자
  • [포토] 한섬, 시스템 프리미엄 라인 '시스템0'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의 여성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이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겨냥해 프리미엄 라인 '시스템0(시스템 제로)'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우터, 코트, 니트 등 총 18개 모델로 구성된 시스템 라인은 기존 시스템에서 사용하지 않은 고급 소재

    2018-10-17 김보라 기자
  • DHC·시에로·챕스틱 대표 제품 대상

    [깐깐한 파우치] "입술이 쩍쩍" 립케어가 필요한 요즘… 'BEST 3' 성분 살펴보니

    과거에는 많은 소비자는 브랜드 이미지 '이름값'을 보고 화장품을 구매했다. 가격이 비싸면 좋은 화장품으로 여겼다. 최근 미세먼지와 화학제품의 반감이 커지면서 화장품을 구매할때 기능과 함께 성분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한 시장조사기관이 발표한 지난해

    2018-10-17 김보라 기자
  • LF 라푸마, 中 상하이 패션위크 첫 참가

    LF의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는 16일 오후 5시30분(현지시각) 중국 상해 트렌드의 중심지 신천지에서 열린 2019 봄·여름(S/S) 상하이 패션위크에 88년 브랜드 역사상 처음으로 참가했다고 17일 밝혔다.라푸마는 '자유, 낭만, 자연 경외'라는 보다 전문적이고 실

    2018-10-17 김보라 기자
  • '화장품 제조공정 공개'… 아프로존, 캠퍼스 투어 진행

    기능성 화장품 전문 기업 아프로존은 제조부터 판매까지 자사 제품의 제조 과정을 소개하는 공장 투어 프로그램 '캠퍼스 투어'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최근 자신이 가치를 두는 제품의 가격 및 만족도 등을 세밀하게 비교, 분석해 소비하는 가치 지향적인 소비를 하는 소비자

    2018-10-16 김보라 기자
  • 아모레, 이니스프리로 일본 시장 재도전

    [도쿄를 움직여라③] 홍재영 아모레재팬 이니스프리 팀장 "시간 걸리는 시장… 외형 확장보다 신뢰 우선"

    [편집자주]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일본 시장은 한국 기업들에게 쉽지 않은 성이었다. 10년도 넘은 '한류(韓流)'로 기대감이 높아지자 일본을 두드린 한국 기업들이 연이어 고배를 마셨다. 실패가 잇따랐지만 일본 시장은 포기할 수 없는 시장이었다. 지리적으로도 가깝고,

    2018-10-16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