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질의 응답, 수석연구원의 피부 상담 프로그램 진행
  • ▲ 다산씨엔텍 공장 전경ⓒ다산씨엔텍
    ▲ 다산씨엔텍 공장 전경ⓒ다산씨엔텍
    기능성 화장품 전문 기업 아프로존은 제조부터 판매까지 자사 제품의 제조 과정을 소개하는 공장 투어 프로그램 '캠퍼스 투어'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자신이 가치를 두는 제품의 가격 및 만족도 등을 세밀하게 비교, 분석해 소비하는 가치 지향적인 소비를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 역시 쌓을 수 있는 공장 투어를 진행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루비셀'로 유명한 화장품 전문 기업 '아프로존'은 최근 다산씨엔텍 공장에서 캠퍼스투어를 진행했다. 아프로존의 대표 제품들이 만들어지는 곳으로 루비셀 인텐시브 4U 앰플, 비셀 인텐시브 4U 크림 등을 생산한다. 분사 형식으로 도포되는 '루비셀 인텐시브 4U 앰플'은 차별화된 사용 방법과 제품력으로 아프로존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공장에서는 연간 1000만병을 생산하고 있다.

    아프로존은 제조업체와 판매업체가 다른 OEM(주문자위탁생산) 방식으로 화장품을 생산하는 타 업체들과는 달리 차별화된 기술을 가지고 자사 제품 생산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관리하고 있다.

    이번 '캠퍼스 투어'에서는 제품이 만들어지고 관리되는 전 과정들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가 평소에 제품에 대해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묻고 답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브랜드 피부 임상 센터에서 피부 전문가 김현정 수석연구원과의 상담 기회를 마련, 참가자들의 피부 상태를 진단하고 피부에 맞는 제품을 추천 받아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프로존 관계자는 "제품 생산 공정을 직접 확인하고 자신의 피부 상태 확인 및 제품 체험이 가능한 아프로존의 캠퍼스 투어의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