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거킹·블랭크 에디션, 그랑프리 영예"… 부산국제광고제, 24일 폐막
[부산 = 박소정 기자] 제12회 부산국제광고제가 3일 간의 여정을 마치고 24일 폐막했다.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회(AD STARS 2019)는 24일 폐막식과 함께 60개국 2만 645편의 출품작 가운데 수상의 영예를 안은 545편의 수상작을 발표했다.수상작
2019-08-24 박소정 기자 -
"VR·듀얼 포맷 등 기술로 영상 공유 더 쉽게 만들 것"… 스티븐 장 틱톡 브랜드 책임자
[부산 = 박소정 기자]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틱톡의 한국, 러시아, 중동 지역 브랜드 제휴 책임자 스티븐 장(Steven Zhang)이 미디어 플랫폼 시장에서 틱톡이 차별화할 수 있는 이유로 콘텐츠를 꼽았다.스티븐 장은 23일 제 12회 부산국제광고제 키노트 스피치
2019-08-23 박소정 기자 -
"기업과 브랜드, 사회 도와야 지속성장”… 2019 '칸 라이언즈 X 서울' 개최
지난 6월 프랑스 칸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화제가 된 세미나와 수상작들을 서울에서 만난다.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은 올해 칸 라이언즈의
2019-08-23 박소정 기자 -
"광고계·시민 함께 즐기는 축제"… 제12회 부산국제광고제 개막
[부산=박소정 기자] 광고업계와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12회 부산국제광고제가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22일 개막했다. 광고 생태계의 빠른 변화 속에서 '☑Influence! 소비자에게 올바른 영향력을 미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올해의 주제로 정하고 시대를 선
2019-08-22 박소정 기자 -
스파이크스 아시아 韓 심사위원, 제일기획·에델만·이노레드·이노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5인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겨루는 광고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17개국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96인의 심사위원을 발표했다.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전문가들이 한 자
2019-08-21 박소정 기자 -
풀무원, 지속가능한 지구를 말하다… 김효실 브랜드팀장
최근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의 공통점을 꼽으라면 모든 인류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지속가능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을 추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는 것이다.국내에서도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전달하는 기업이 있
2019-08-13 박소정 기자 -
'촉매제·소셜미디어·현실과 디지털 간 연결성'… 올해 칸 라이언즈 수상작들의 인사이트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효과성'을 인정받아 수상한 캠페인들의 특징은 무엇일까.6일 글로벌 광고업계 평가 업체 WARC(World Advertis
2019-08-06 박소정 기자 -
"맥북이 추천합니다"… 애플 정조준한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2 광고 캠페인
마이크로소프트(MS)가 서피스(Surface) 랩탑 2 홍보를 위해 '맥북'을 모델로 고용했다. MS가 경쟁 업체인 애플의 '맥북'을 정조준한 것. 5일 업계에 따르면 MS는 경쟁사인 애플의 '맥북'을 견제하기 위해 '맥북'이라는 이름의 남자를 고용해
2019-08-05 박소정 기자 -
"영화야, 광고야?"… 오비맥주, 유튜브와 손잡고 국내 최초 인터랙티브 콘텐츠 마케팅
영화인지 광고인지 구분이 안가는 유튜브 콘텐츠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시청자의 행동을 유발하는 국내 최초로 인터랙티브(Interactive) 유튜브 영화가 공개됐다.오비맥주 '카스'가 유튜브와 협업해 만든 영화 '아오르비'(AORB)'다. 2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2019-08-02 박소정 기자 -
"젊은 크리에이티브 인재를 찾습니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스튜던트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19년도 '스튜던트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포 프린트 컴페티션(Student Creative Award for Print Competition)'을 개최한다.
2019-07-29 박소정 기자 -
"브랜드, 시대 정신 담은 스토리텔링으로 가치 전할 때"… 김효진 HS애드 CD
"브랜딩은 담대해지고 세일즈를 위한 마케팅은 적확해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시대 정신을 담은 스토리텔링으로 가치를 전해야할 때입니다."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
2019-07-26 박소정 기자 -
인류 달 착륙 50주년… 삼성·네슬레·폭스바겐 기념 캠페인 선봬
지난 1969년 7월 20일 아폴로 11호 달 착륙선 '이글'에서 닐 암스트롱과 버즈 올드린이 내려 달 표면에 발을 디딘 지 올해로 50년이 됐다.23일 업계에 따르면 인류의 달 착륙 50주년을 맞아 삼성전자, 네슬레, 폭스바겐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기념 캠페인이
2019-07-22 박소정 기자 -
글로벌 광고업계 1위 WPP, 시장조사기관 '칸타' 지분 베인캐피탈에 매각… 3조6375억원 규모
글로벌 광고업체 WPP가 시장조사기관 칸타(Kantar) 지분을 미국 사모펀드 베인캐피탈(Bain Capital Private Equity)에 매각했다.19일 외신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베인캐피탈은 칸타 지분 60%를 31억 달러(약 한화 3조6375
2019-07-19 박소정 기자 -
"창의적인 여성 인재를 찾습니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SIBI 신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의 대표적인 여성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See It Be It(이하 SIBI)'이 아시아에 상륙한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2019-07-19 김수경 기자 -
기묘한이야기·프로게이머·가상 인플루언서·DJ가 뭉쳤다… 삼성, 팀갤럭시 캠페인 선봬
기묘한이야기의 주인공·프로게이머·가상 인플루언서·DJ가 뭉쳤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갤럭시 S10을 프로모션하기 위한 새로운 글로벌 디지털 캠페인을 공개했다.삼성전자는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갤럭시 S10 글로벌 캠페인 '#팀갤럭시(Tea
2019-07-18 박소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