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칸 라이언즈 2019] "빨래하는 엄마·몸매 좋은 여자, 고정관념 버린다"… 제일기획
[프랑스 칸 = 박소정 기자] "GIRLS CAN DO ANY THING(여자들은 모두 할 수 있다)" 빨래하는 엄마, 몸매 좋은 섹시한 여자를 소구하던 광고들이 변화하고 있다. 여성들은 광고에서 복서로, 기술전문가로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한계를 넘어서는 존
2019-06-18 박소정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우리는 한 팀, 창의성·테크 결합해 소비자 경험 재창조"… 드로가5·액센츄어 인터랙티브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우리는 한 팀입니다. 드로가5의 창의성(creativity)과 액센츄어 인터랙티의 테크놀로지를 결합해 완전히 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재창조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글로벌 컨설팅 업체와 세계적인 독립광고회사의 합병으로 광고
2019-06-18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이노션 은상·서비스플랜 동상… 디자인 부문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이노션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와 서비스플랜코리아가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17일(현지시간)
2019-06-18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아시아 최초 게이·레즈비언 네트워크 플랫폼 '가가울라라', 성소수자 허브 꿈 꾼다
아시아 최초의 LGBT(성소수자) 전문 네트워크 플랫폼 '가가울랄라'가 성소수자를 위한 글로벌 허브가 되기 위한 첫 받을 내딛었다. 17일(현지시간) 개막한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2019-06-18 박소정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접근가능성 높은 브랜드가 성공한다"… 애플·닷·서비스플랜의 인사이트
"접근가능성(Accessibility)이 높은 브랜드가 성공할 것입니다."시각장애인을 위한 최초의 스마트 미디어 디바이스 '닷(Dot)'과의 협업으로 유명한 서비스플랜그룹이 브랜드 접근가능성의 중요함에 대해 역설했다. 17일(현지시간) 개막한 세계 최대의 크리
2019-06-18 박소정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삼성전자의 미래, Z세대의 꿈에 달렸다"… 이영희 부사장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Z세대가 꾸는 꿈이 곧 삼성전자의 미래 전략입니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GMC) 부사장이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삼성전자의 미래 전략과 인사이트를 발표했다. 이영희 부사장은 17일(현지시간) 세계 최대의 크
2019-06-17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칸 라이언즈 하이라이트 미리보기 "이 세미나, 놓치지 마세요"
[프랑스 칸 = 박소정 기자]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는 구글, 페이스북, 삼성, 애플, 코카콜라 등 글로벌 기업 관계자들이 수백여개의 세미나와 토
2019-06-17 박소정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글로벌 '광고·마케팅·브랜드' 전문가 총출동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17일(현지시간) 개막한다. 프랑스 남부 휴양도시 칸에서 열리는 칸 라이언즈는 전세
2019-06-17 김수경 기자 -
[르포] 글로벌 광고 시장의 심장, 24시간 꺼지지 않는 美 뉴욕 타임스 스퀘어
삼성전자 갤럭시 S10, 질레트 면도기의 대형 광고판 앞에 전세계 사람들이 연신 사진을 찍는다. 어떤 광고라도 이곳에 걸리기만 하면 마치 미술관에 전시된 작품처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어 모을 수 있다.세계 최대 규모의 광고판을 넘어 글로벌 명소가 된 미국 뉴욕 타임스
2019-06-14 뉴욕=박소정 기자 -
"잘 만든 광고, 반드시 매출로 이어진다"… 장승은 오버맨 대표
"광고가 매출을 어떻게 확실히 올려주냐고요? 단순히 이름을 알리는 것을 넘어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한다면 매출이 오르는건 어쩌면 자연스러운 결과죠." 광고주의 매출을 확실히 올려주는 광고를 만들겠다고 자신있게 외쳐온 독립광고회사가 있다. 광고계의 초인(
2019-06-13 김수경 기자 -
돌아온 '간판 모델' 최불암·전지현·소지섭… TV 광고로 귀환
50년 전, 10년 전 브랜드의 간판으로 각인된 광고 모델들이 다시 돌아왔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브랜드의 대명사처럼 불렸던 엘라스틴 초기 모델 전지현부터, LG전자의 옛 상호인 '금성사' 시절 백조세탁기 모델로 활동한 최불암, 소니 알파 카메라의 첫 모델로
2019-06-11 박소정 기자 -
"쓰레기통, 여기 있어요!"…코카콜라가 아이디어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법
쓰레기통을 앞에 두고도 일부러 아무 곳에나 쓰레기를 버리는 사람은 아마 흔치 않을 것이다. 세계 최대 음료 기업인 코카콜라가 이 같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재활용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5일 글로벌 광고 컨설팅 업체 애드에이지(Adage) 등 외신에 따르면
2019-06-05 김수경 기자 -
맥도날드, 뉴욕 타임스퀘어에 초대형 '광고판' 매장 오픈… "연 50억원 이상 효과 기대"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브랜드 맥도날드(Mcdonalds)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한복판에 초대형 '광고판' 레스토랑을 오픈했다. 이 매장은 맥도날드의 글로벌 전략인 미래형 매장 전환 작업의 일환이자 타임스퀘어 내 대형 광고판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9-06-04 김수경 기자 -
제일·HS·대홍·카카오 국가대표 마케터, 영라이언즈서 글로벌 경쟁 펼친다
한국을 대표하는 젊은 마케터들이 세계적인 광고 축제인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Cannes Lions)에 참가해 글로벌 경쟁을 펼친다. 30일 칸 라이언즈 측에 따르면 올해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oung Lions Competition)'에 제일
2019-05-30 김수경 기자 -
'애드버테인먼트'가 뜬다… 광고와 엔터테인먼트 결합한 브랜드 마케팅이 대세
광고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애드버테인먼트(advertainment)'가 뜨고 있다. 전 세계인의 83%가 삶에서 '엔터테인먼트'가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엔터테인먼트가 사람들 일상의 중심에 서게 된 것.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거의 매일 엔터테인먼트를 소
2019-05-28 박소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