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비인형도 이젠 성중립… 글로벌 트렌드 '다양성' 마케팅, 어린이 고객층까지 확대
'다양성'을 외치는 시대정신에 따라 바비인형도 변하고 있다. 흑인 바비, 통통한 바비를 선보이며 다양성을 확장하던 바비가 이번에는 성중립 바비를 출시했다.11일 외신에 따르면 남녀 성별에 따른 외모 차이를 반영했던 바비인형 제조사 마텔(Mattel)이 '크리에이터블 월
2019-10-11 박소정 기자 -
콧대높은 명품,'롤' 입는다… 루이비통, e스포츠 마케팅으로 젊은층 공략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롤드컵에 나선 이유는 무엇일까.26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루이비통은 최근 라이엇게임즈(Riot Games)와 파트너십을 맺고 오는 10월 2일부터 진행되는 ‘2019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2019-09-26 박소정 기자 -
"마케팅의 미래는 소비자 중심"… 크리테오, 커머스 마케팅 컨퍼런스 2019
오픈 인터넷 광고 플랫폼 크리테오가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미래로 '소비자 중심'을 꼽았다.크리테오는 25일 서울 드래곤 시티에서 '커머스 마케팅 컨퍼런스 2019'를 개최했다. 케네스 파오(Kenneth Pao) 크리테오 APAC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세드
2019-09-25 박소정 기자 -
카일리 제너를 최연소 억만장자로 만들어 준 인스타그램 마케팅, 광고비 '0원'의 비밀
1997년생 카일리 제너(Kylie Jenner)를 최연소 억만장자로 만들어준 뷰티 브랜드 카일리 코스메틱스(Kylie Cosmetics)와 1909년에 설립된 글로벌 뷰티 기업 로레알(L’Oreal)의 상반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이 눈길을 끈다. 17일 브랜드
2019-09-17 박소정 기자 -
삼성전자 美 고객 충성도 3위, 애플 제쳤다… 현대차 톱10 진입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가 미국에서 실시된 '소비자 충성도' 조사에서 나란히 톱10에 포함됐다.16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미국 IT 전문 시장조사업체 브랜드키스(Brand Keys)가 최근 발표한 '2019년 고객충성도 상위 100대 기업(2019 Loyalty
2019-09-16 박소정 기자 -
"광고 사업 확장하는 아마존, 광고대행사·애드테크 기업에겐 위기"… 포레스터 리서치
"아마존의 광고 사업 성장은 광고대행사와 애드테크 기업에겐 위기가 되고 있습니다."11일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는 아마존이 광고 부문 장기 전략으로 애드테크 업체와 광고대행사 등을 제거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중간 다리 역할을 하는 중개인
2019-09-11 박소정 기자 -
100주년 맞은 NFL, 틱톡으로 Z세대 공략… "디지털 마케팅으로 영역 확장"
100주년을 맞은 미국 프로미식축구리그(NFL)가 글로벌 인기 소셜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과 파트너십을 맺고 Z세대 공략에 나섰다.9일 외신에 따르면 NFL은 틱톡에 공식 계정을 개설하고 운영하며 Z세대와의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올해 100번째
2019-09-09 박소정 기자 -
"1020 발길 잡는다"… 온라인서 대박난 무신사, 홍대에 테라스 열고 오프라인 마케팅
온라인서 대박난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이번엔 오프라인 마케팅으로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발길을 붙잡는다. 브랜드브리프는 6일 오전 서울 마포구 AK&홍대 17층에 위치한 무신사 최초의 오프라인 스토어 '무신사 테라스(musinsa terrace)'를
2019-09-06 박소정 기자 -
"韓 이커머스 화두는 돈과 에너지"… 이현민 칸타 글로벌 디렉터
"한국 이커머스의 화두는 돈과 에너지." 최근 글로벌 선두 제조사들은 이커머스 전략을 테크놀로지에서 쇼퍼 중심으로 전환하고 있다. 국가별로 다른 양상이긴 해도 지금까지 새로운 테크놀로지나 채널이 꾸준히 주도했던 이커머스 혁신은 이제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었다.
2019-09-03 박소정 기자 -
"이커머스 춘추전국 시대, 데이터 마케팅이 열쇠"… 최상락 DMC미디어 PM그룹장
이커머스 업체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업계의 생존법으로 '데이터 마케팅'이 대두되고 있다.종합 디지털 미디어렙 및 광고플랫폼 전문기업 DMC미디어는 지난 27일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 및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데이터 드리븐 이커머스 세미나(Data Driven
2019-08-28 박소정 기자 -
스타벅스부터 아디다스까지… 글로벌 전역서 '플라스틱 프리' 열풍
전 세계에서 대체하거나, 재사용하거나, 안 쓰게 만드는 열풍이 부는 물질이 있다. 바로 플라스틱이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밀레니얼 세대 덕분에 플라스틱 프리 운동이 탄력을 받고 있다.스타벅스, 아디다스 등 유통기업뿐만 아니라 아메리칸 항
2019-08-19 박소정 기자 -
"매스 마케팅은 낭비"… 글로벌 1위 광고주 P&G, 3년째 광고비 줄여
글로벌에서 마케팅 비용을 가장 많이 써 온 브랜드 P&G가 3년째 광고비를 대폭 삭감하고 있다. P&G는 광범위한 미디어에 쏟았던 매스 마케팅 비용을 '낭비(Waste)'라고 표현하며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9일 P&am
2019-08-09 박소정 기자 -
MS,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스타트업 인수… 디지털 광고 경쟁 격화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이커머스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프로모트IQ(PromoteIQ)를 인수했다.8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인수로 MS는 디지털 광고 시장 점유율 확보를 위한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이다.프로모트IQ는 리테일러가 온라인상에서 효과적으로 가격을
2019-08-08 박소정 기자 -
시장조사기관도 데이터 드리븐에 집중… 칸타 "실시간 예측·행동 데이터의 자동화 솔루션 목표"
시장조사기관 칸타(Kantar)가 디지털 마케팅 효율화를 제시할 수 있는 솔루션 기업으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칸타는 데이터 드리븐 트랜스포매이션(data-driven transformation)을 통해 전통적인 방식의 리서치 기업에서 벗어나 디지털 체질 개선을
2019-08-07 박소정 기자 -
[르포] 백화점에 공룡이 떴다… 롯데百, 쥬라기 체험 마케팅으로 고객·매출 잡았다
도심 한 복판에 등장한 공룡 덕에 한 달 만에 4만7000여 명이 쇼핑몰로 몰려들었다.롯데백화점은 지난 6월 28일부터 김포 공항점에서 '쥬라기 월드 특별전'을 열고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체험 마케팅에 나섰다. 이 마케팅은 영화 '쥬라기 월드'에 등장하는 다
2019-08-01 박소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