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AI 상품추천 서비스 개시… 신생업체 쇼핑몰 노출 효과

    네이버가 AI를 활용한 이용자 맞춤 상품추천 서비스를 17일부터 시작한다.16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AI 개인화 상품 추천기술 ‘AiTEMS’의 두 차례 테스트를 완료했다. 17일부터는 상품 상세페이지에 AI 추천상품이 쇼핑몰에 노출된다.AiTEMS는 이용자의 취향

    2024-04-16 김성현 기자
  •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흥행 몰이…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

    컴투스는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가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건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지난 3월 28일 출시된 스타시드는 국내 서비스 약 3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과 인기를 증명했다.컴투스는 ‘스타시드’ 100만 다운로드 달성을 기

    2024-04-16 신희강 기자
  • 카카오게임즈-SM엔터, 아이돌 기반 모바일 게임 하반기 출시

    카카오게임즈는 SM엔터테인먼트와 16일 IP(지식재산권)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소속 아이돌 그룹들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 계획을 공개했다.양사는 이번 계약으로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보유하고 있는 강력한 팬덤을 활용,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새로운 시

    2024-04-16 신희강 기자
  • [데일리 IT 단신] KT, 월드IT쇼서 '챗봇·지도검색·AICC' 기술 선봬 外

    ◆KT, 월드IT쇼서 챗봇·지도검색·AICC 기술 선봬KT가 월드IT쇼 2024(이하 WIS 2024)에서 전시부스를 마련해 차세대 AICT 혁신기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KT는 ‘AICT Company, KT’를 주제로 고객이 일상생활 속에서 체험하는 AICT 기술을

    2024-04-16 김성현 기자
  • 사양 산업된 AI 스피커, 온디바이스 AI로 진화할지 관건

    생성형 AI 시대에 AI 스피커가 온디바이스 형태로 진화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16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와 카카오, 이통3사에서 출시한 디바이스향 AI 스피커는 개발과 판매가 사실상 중단됐다.네이버는 2020년 책 읽어주는 AI 스피커 ‘클로바램프’를 출시했으나 판매

    2024-04-16 김성현 기자
  • 끊이지 않는 제4이통사 회의론… 스테이지엑스, 430억원 초기 납입금도 못내나

    국내 제4이동통신사(이하 제4이통사) 스테이지엑스가 출범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회의론이 여전하다. 스테이지엑스의 지주사격인 스테이지파이브가 영업 손실에 직면한 데다가, 법인 설립에 들어갈 투자금 조달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다.스테이지엑스는 지난 1월 31일 5세대 이동

    2024-04-16 신희강 기자
  • 제4이통 스테이지엑스, 자본잠식 우려… “안전장치 필요” 한 목소리

    제4이동통신사로 선정된 스테이지엑스의 재정능력에 대한 우려가 나오면서 시장에 안착하기까지 충분한 안전장치를 마련해야한다는데 전문가들의 의견이 모아졌다.15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8㎓ 신규 사업자의 자격과 요건 토론회에서’ 변재일 더불어민주당 의

    2024-04-15 김성현 기자
  • 박용현 넥슨게임즈 대표, 넥슨코리아 신작 개발 총대 멘다

    박용현 넥슨게임즈 대표가 모회사 넥슨코리아에서 신작 게임 개발을 총괄할 전망이다.15일 넥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박 대표를 넥슨코리아 개발 부사장으로 겸임 발령 냈다.박 대표는 1970년생으로 고려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엔씨소프트, 블루홀스튜디오(前 크래프톤)를 거쳐

    2024-04-15 신희강 기자
  • 네이버, 와우멤버십 가격 올린 쿠팡 틈새 노린다… "3개월 무료 배송"

    네이버가 쿠팡의 이탈 고객을 잡기 위한 멤버십 혜택 강화에 나섰다.네이버는 15일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충성고객 혜택은 늘리고 더 많은 이용자들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체험을 유도하는 취지다.모든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자에게 3개월간 ‘

    2024-04-15 김성현 기자
  • 넥슨, 코딩 플랫폼 ‘BIKO’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교육계 주목

    넥슨이 론칭한 무료 코딩 교육 통합 플랫폼 ‘BIKO’가 국내 교육계에서 각광받고 있다.넥슨과 비브라스코리아가 함께 만든 사이트 BIKO는 ‘C언어’, ‘Java(자바)’, ‘Python’(파이썬)’ 등 실전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쉽고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프로그래

    2024-04-15 김성현 기자
  • [데일리 IT 단신] SKT,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 ‘펠로우십’ 6기 모집 外

    ◆SKT,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 ‘펠로우십’ 6기 모집SK텔레콤은 AI 분야 미래 인재를 발굴하는 육성 프로그램 'SKT AI 펠로우십' 6기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SKT AI 펠로우십은 AI를 공부하는 대학(원)생들에게 기업 실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전문가로

    2024-04-15 김성현 기자
  • 문 닫는 네이버 'NFT 마켓'… 해결 못한 수익화·대중화에 좌절

    네이버가 자회사 스노우를 통해 제공해온 가상자산 서비스 ‘팔라(Pala)’가 서비스를 종료한다. 블록체인과 NFT의 수익화와 대중화를 목표로 생태계 조성을 추구했지만, 시장 전반의 침체를 피하지는 못했다.15일 업계에 따르면 NFT 마켓플레이스 팔라는 28일부로 마켓플

    2024-04-15 김성현 기자
  • 22대 국회도 '통신비 압박' 지속… 이통사, 'AI 디지털전환' 돌파구 모색

    제22대 국회 출범을 앞둔 가운데, 가계통신비 인하 기조는 유지될 전망이다. 국내 이동통신사들은 수익성 확보를 위해 인공지능(AI)을 필두로 한 탈통신 전략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여당과 야당 모두 가계통신비 인

    2024-04-15 신희강 기자
  • 황현식 LGU+ 대표, 美 실리콘밸리서 'AI 인재 영입' 주도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가 미국의 AI 분야의 글로벌 석·박사 인재들과 만남을 갖고 인재 유치에 나섰다.15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황 사장은 13일(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 포시즌스 호텔에서 AI 분야의 글로벌 인재들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행사를 직접 주관했다.이

    2024-04-15 신희강 기자
  • KT, OTT 구독팩 ‘티빙+스타벅스’ 3종 출시

    KT가 OTT 티빙과 스타벅스 커피 상품을 결합한 ‘티빙+스타벅스’ OTT 구독팩 3종을 신규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티빙+스타벅스 OTT 구독팩은 티빙 콘텐츠와 매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사이즈 1잔을 기프티쇼로 제공하는 구독 상품이다. 이번 구독팩은 ▲티빙

    2024-04-14 김성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