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프리미엄 전략 일환…올해 1만8천대만 생산”가격 1천950만~2천15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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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량 생산·판매를 추구해온 현대차가 한정생산이라는 새로운 전략을 채택했다.

    현대자동차는 1일 신세대를 겨냥한 브랜드 PYL(Premium Youth Lab)의 첫 모델인 '벨로스터'를 올해 18천대만 한정 생산·판매한다고 밝혔다.

    현대차의 이 같은 결정은 프리미엄 가치를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올해 물량 18천대는 PYL 브랜드 구매고객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희소가치에 대한 고객욕구 등을 고려해 나온 것이다.

    현대차는 당분간 벨로스터에 대해서는 이 같은 여러 요소들을 고려해 한정된 물량만을 생산·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함께 벨로스터 구입 고객에게 1번부터 18천번까지 고유번호가 새겨진 멤버십 카드를 제공해 각각의 차들에 고유한 개성을 부여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이날 벨로스터의 가격대를 처음 공개하고 자동변속 기준 모델에 따라 1950만원~2150만원 사이에 결정키로 했다.

    현대측은 "PYL 브랜드를 신세대들의 아이콘으로 부각시키고,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신규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한정생산 전략을 선택하게 됐다우리나라 자동차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