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의 초기 스마트폰인 옴니아 시리즈의 고객 보상대책이 알려지자 옴니아 이용자들은 환영하기는커녕 오히려 더 큰 반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네이버 카페 '옴니아2 집단보상 준비 카페'는 27일 삼성전자와 SK텔레콤, LG유플러스(U+) 등이 제시한 20만원 보상안을 '먹다 버린 당근'이라고 부르며 "이번 주 내 운영진 회의를 통해 구체적인 투쟁 전략을 수립할 것"이라고 밝혔다.

    옴니아 이용자들은 "옴니아는 인터넷이나 애플리케이션 이용이 잘되지 않아 스마트폰으로서의 역할을 못하고 있고, 문자나 통화 등 기본적인 기능도 오류가 너무 많다"며 보상을 요구해왔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이날 "삼성전자와 협의한 결과 옴니아 스마트폰 사용자가 삼성의 신형 단말기로 바꿀 경우 2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카페는 "옴니아2 사용자 대부분이 20만∼40만원의 위약금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20만원의 보상책은 소비자를 우롱하는 것"이라며 "신제품 판매를 촉진하려는 재벌 기업의 고도의 술책"이라고 비판했다.

    이 카페 운영자(별명 막둥이7)인 정모(44)씨는 "자사 제품으로, 자사 서비스로만 바꾸게 하는 것은 보상이 아니라 상술"이라며 "정말로 사업에 자신이 있으면 단말기와 이통사 제한이 없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정씨는 "카페 회원들과 함께 모든 방법을 동원해 실력 행사에 나서겠다"면서 ▲갤럭시S 2 구매 후 반품 ▲갤럭시S 2 출시 발표회장에서 1인 시위 및 항의집회 ▲각 이동통신사 및 삼성전자 고객센터에 항의전화 ▲갤럭시S 2 및 옴니아 관련 기사에 해결 촉구 댓글 달기 ▲삼성전자 전 제품 불매운동 등을 예고했다.

    이 카페 회원 등 옴니아 이용자들은 "2년간 옴니아를 사용하느라 고통 받은 것을 생각하면 너무나 어처구니없는 보상이다", "이미 할부금을 완납한 사람은 무시했다" 등 불만을 표출하면서 단체행동에 동참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