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1일 코엑스서 열리는 월드 IT쇼에 출품'차세대 융합형 콘텐츠 미래비전관'에서 상영
  • 한국의 대표적 3D입체영상 콘텐츠 제작사인 3D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대표 강현일)가 이번 5월11일부터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 '차세대 융합형 콘텐츠 미래비전관'에 3D입체영상 '호랑나비의 일생' 및 '꽃과 나비'를 출품한다.

  • 3D엔터테인먼트는 자연생태, 문화유산 전문 3D콘텐츠 제작사로 방송, 교육, 3D상영관용 콘텐츠를 시리즈로 제작하여 글로벌 시장에 공급하고 있는 회사다.

    이 회사는 3D입체영상이란 말조차 생소하던 시절인 2001부터 실사촬영 3D입체영상 제작기술을 개발하여 현실 보다 더 사실감 있는 자연생태 3D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성공했다.

    지난 2010년 하반기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한 2010 디지털콘텐츠대상 공모(3D분야)에서 "3D입체영상 호랑나비의 일생"을 출품, 영예의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최근에는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벤처기업인증을 받았다.

    이번에 출품한 3D입체영상 "호랑나비의 일생"은 나비의 라이프 사이클을 담은 3D콘텐츠로는 세계최초. 아이들은 물론 성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3D영상물이다. 알, 애벌레, 번데기, 성충에 이르는 호랑나비의 아름답고 신비한 모습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