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김장용품 모바일 매출 최대 5배 이상 급증
절임배추 모바일 매출 전년 대비 42%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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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장 용품 구매도 모바일로 해결하는 '스마트 김장족'이 늘고 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에선 올해 김장 기간 동안 절임배추·고춧가루·생강 등 김장용품 모바일 매출을 조사한 결과 품목별로 최대 5배 이상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가장 대표 상품인 절임배추의 경우 최근 한달(10/17~11/16)간 모바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2%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절임배추 외에 고춧가루나 소금 등 부수적인 김장 재료의 모바일 매출도 급증했으며 춧가루 모바일 매출은 215% , 김장철 대량 구매가 많은 소금 매출도 3배 이상(206%) 증가했다. 또 생강과 마늘은 각각 417%·111% 증가했고, 무 매출도 전년 대비 124% 늘어났다. 같은 기간 모바일에서의 젓갈 매출은 55%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김장준비 소품 매출도 늘어났다. 최근 한달 간 김장비닐과 김치통의 모바일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53%, 284% 증가했다. 지난 해에는 9%에 그쳤던 김장비닐 모바일 매출 비중이 올해는 26%로 늘어났으며, 김치통의 경우 지난 해 26%에서 올해는 59%로 증가했다.

    이에 따라 G마켓은 오는 23일까지 '김장하는 날' 프로모션을 온라인과 모바일 동시 진행하고 김장용품을 최대 62% 할인가에 판매 한다. 절임배추·멸치액젓·생강 등 매일 각기 다른 상품을 이벤트 상품으로 선정해 특가 판매한다. 이외에도 배추·무·고춧가루 등 김장준비 용품을 품목별로 나눠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괴산 절임배추(15kg·1만5900원), 안동 태양초 고춧가루(2kg·2만9900원) 등이 대표상품이다.

    G마켓 마트운영팀 김현준 팀장은 "주부들의 연례 행사인 김장은 시장이나 마트 등을 통해 준비하는 것이 일상이었으나 최근에는 온라인이나 모바일을 이용하는 주부들이 크게 늘고 있다"며 “올해는 특히 간단한 김장용품부터 절임배추 등 주요 품목까지 모바일 성장세가 두드러졌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