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Ⅱ1.7 e-VGT 장착, 국산 중형차 최초 유로6 기준 충족
  • ▲ '더 뉴 i40' ⓒ현대차
    ▲ '더 뉴 i40' ⓒ현대차

     

     

    현대자동차가 i40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더 뉴 i40'를 출시, 국내 중형차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

    현대차는 26일부터 동급 최고 연비에 우수한 상품성을 겸비한 '더 뉴 i40'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25일 밝혔다.

     

    '더 뉴 i40'는 세단과 왜건 두 모델에 디젤차 배기가스 규제 단계인 유로6 기준을 충족시킨 신규 디젤 엔진 'UⅡ 1.7 e-VGT'를 적용하고, 국산 중형 디젤차로는 처음으로 7단 더블클러치트랜스미션(DCT)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디젤차 배기가스 규제 단계인 유로6 기준을 국산 중형차 최초로 충족시켰고 기존보다 10.6% 향상된 16.7km/ℓ의 복합연비(세단 모델, 16인치 타이어 기준)를 달성해 동급 최고 연비를 확보했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특히 현대차가 순수 독자기술을 통해 개발에 성공한 7단 DCT는 연비 개선 효과와 함께 변속시 소음이 적고 빠른 변속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아울러 '더 뉴 i40'는 속도를 낮추지 않고도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선회가속제어장치(ATCC)룰 적용해 코너링 성능을 한층 끌어올렸으며, 속도 감응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MDPS)의 데이터 처리 단위를 개선해(16비트→32비트) 조향 응답성도 더욱 향상시켰다.

     

  • ▲ ⓒ현재차 제공
    ▲ ⓒ현재차 제공

     

    이 뿐 아니라 전방위적인 N.V.H(Noise, Vibration, Harshness) 대책 설계를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정숙성을 구현했다.

     

    이 외에도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 2.0'을 적용해 한 차원 높은 당당함과 무게감을 구현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더 뉴 i40'의 가격은 세단 가솔린 모델의 경우 △유니크 2495만원 △PYL 2660만원 △디 스펙 2875만원이다. 왜건 가솔린 모델은 △유니크 2595만원 △PYL 2760만원 △디 스펙 2955만원이다. 디젤 모델은 이 보다 250만원 비싸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중형차 시장에 본격적인 디젤 모델의 부흥을 몰고 온 i40가 경쟁력 있는 상품성을 바탕으로 새롭게 태어났다"며 "동급 경쟁 모델과는 비교할 수 없는 당당하고 무게감 있는 디자인과 탁월한 경제성까지 확보한 '더 뉴 i40'가 국내 중형 디젤차 시장에 새로운 해답을 제시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