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3-1생활권 M3블록…전용84∼120㎡, 총 363가구
  • ▲ 세종 신동아 파밀리에 3차 야경 투시도.ⓒ신동아
    ▲ 세종 신동아 파밀리에 3차 야경 투시도.ⓒ신동아


    대전과 중앙행정타운을 잇는 세종시 맨 앞자리 3-1생활권에 세종 신동아 파밀리에 3차가 온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9∼29층, 6개 동, 전용84∼120㎡, 총 363가구 규모다. 면적별로 △84㎡A 128가구 △84㎡B 71가구 △84㎡C 28가구 △95㎡ 127가구 △112㎡ 2가구 △118㎡ 4가구 △120㎡ 3가구로 구성된다.

    세종 신동아 파밀리에 3차는 3-1생활권에서 일반에 공급되는 첫 단지로 대전 유성에서 반석동을 지나 세종시로 들어서는 초입에 조성된다. 세종시 출입을 알리는 첫 번째 단지인 셈이다. 공공기관이 몰려있는 중앙행정타운 뿐만 아니라 세종시청, 세종시교육청 등이 들어서는 세종 행정타운과도 가깝다.
    단지 바로 앞에 초·중학교 용지가 있어 자녀들이 마음 놓고 통학할 수 있다. 금강 수변공원과 비학산 산책로인 '누리길'이 가깝고 단지 3면이 근린공원으로 조성된다.

    세종시 바로 앞자리, 3-1생활권 M3블록

    세종시 3생활권은 세종시에서 가장 남쪽에 있는 권역으로 도시행정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대전·유성과의 접근성이 좋다. 세종시 자체만 놓고 봤을 때는 행정타운의 역할을 하게 되는 지역이다. 이 중 M3블록은 대전 유성에서 반석동을 지나 세종시로 들어서는 초입에 있다. 대전에서 세종으로 들어오는 첫 관문에 있어 3생활권 내에서도 입지가 우수하다는 평가다.

    단지 주변에는 공공기관이 몰려있는 중앙 행정타운 뿐만 아니라 세종시청과 교육청 등이 들어서게 된다. 도보로 출퇴근이 가능한 거리여서 세종 행정타운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에서 동쪽으로 초등학교 용지가 있고 바로 옆으로 중학교 용지가 구획되어 있다. 초등학교 통학로에는 근린공원이 있다. 아이들이 길을 건너지 않고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단지 북쪽에 있는 아파트 자리를 제외하고 3면이 공원으로 둘러싸인 셈이다.
    단지 남쪽으로는 세종시 순환도로가 지난다. 이격 거리만도 50m가 넘고 지하구간에 방음벽까지 공사가 돼 있어 소음 간섭은 적을 것으로 보인다.

    3생활권은 금강 수변공원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세종 신동아 파밀리에 3차도 수변공원을 멀지 않게 즐길 수 있고 일부 높은 층에서는 조망도 가능하다. 비학산 산책로인 '누리길'이 가까워 산책이나 여가를 즐기기에도 알맞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아동·노인복지시설 등이 들어서는 복합문화청사도 가깝다. BRT 라인이 인접해 있어 세종과 대전을 오가는 데 부족함이 없으며 세종 도심을 통하지 않고도 공주, 천안 등 시외로 이동하기가 편리하다. 코스트코 등 대형할인점과 국립수목원, 금강 수변공원 등이 단지 인근에 있어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에너지 효율을 생각한 공원형 아파트

    세종 신동아 파밀리에 3차는 일부(28가구)를 제외하고 판상형 구조에 4베이(전면에 방 3개·거실), 알파룸을 포함한 4개의 방을 갖춘 평면이 적용된다. 최상층에는 복층형 평면이 도입돼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가장 가까운 동 간 거리는 46m, 가장 먼 거리는 88m에 이른다. 낮은 층의 동들은 발코니 돌출 등의 입면특화를 적용한다. 실내에는 알파룸, 드레스룸, 현관 수납장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마련된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신기술도 대거 도입된다. 일부 옥탑과 연계된 태양광 시스템과 LED 조명 시스템은 물론 빗물 저류조를 활용해 수공간이나 생태수로를 조성하는 등 친환경 기법이 적용된다. 지하주차장 채광을 위해 단지 내 5개소에 광덕트가 설치된다. 이는 지상과 공간을 뚫어서 자연채광을 하던 소극적인 방식이 아닌 작은 빛으로도 지하의 넓은 공간까지도 볕이 들게 하는 적극적인 채광 방식이다.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배려한 테마형 조경

    세종 신동아 파밀리에 3차 저층부는 일부 동(2개 라인)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필로티 구조로 설계된다. 지상에서 느끼기에 바람길이 잘 통하는 구조다. 널찍한 동 간 거리와 함께 시원한 느낌을 더할 전망이다. 주차장 주 출입구는 단지 서쪽인 초등학교 방면에 있다. 단지 지하주차장으로 진입할 수 있고 회차가 가능한 공간도 연결된다.

    조경시설도 눈에 띈다. 지상은 '마당', '길', '정원' 등 다양한 콘셉트로 꾸며질 계획이다. 단지 내 서쪽은 정적인 공간으로 '힐링프라자'로 꾸며진다. 아기자기하고 부드러운 감성의 정원과 잔디마당이 설치된다. 친수공간의 수변데크와 어우러진 정원이 꾸며지고 소나무숲 길도 조성된다.

    동쪽은 여러 활동이 가능한 동적인 마당으로 기획된다. 어린이 놀이터가 있고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녹지공간이 주제별로 들어선다. 이팝나무숲 야영장은 가족들이 캠핑과 야외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꽃을 감상할 수 있는 플라워아트리움, 초화를 감상하면서 교육 효과까지 거둘 수 있는 그린큐브정원 등도 조성된다.

    이 밖에도 단지 곳곳에는 책을 주제로 한 놀이터, 여러 명이 모일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 등도 들어선다. 입주민 건강을 배려한 산책로와 운동시설 등도 갖춰진다.

    단지 저층부에는 커뮤니티 시설들이 조성된다. 주부 쉼터인 맘스존과 다양한 동호회 시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독서실 등이 마련된다.

    입주는 2018년 1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 마련되며 24일 오픈한다. 오는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 30일 2순위를 각각 접수한다.


  • ▲ 사업개요.ⓒ신동아
    ▲ 사업개요.ⓒ신동아


  • ▲ 위치도.ⓒ신동아
    ▲ 위치도.ⓒ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