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고다교육그룹 박경실 회장(왼쪽)과 크레듀 김대희 대표이사(오른쪽)ⓒ파고다교육그룹
    ▲ 파고다교육그룹 박경실 회장(왼쪽)과 크레듀 김대희 대표이사(오른쪽)ⓒ파고다교육그룹

     

    외국어전문 교육기관 파고다교육그룹과 한국 내 BCT 시행사인 크레듀가 지난 11일 오후 2시, 강남 파고다어학원에서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BCT(Business Chinese Test)'는 중국 국가기관이 공인한 유일한 비즈니스 중국어 시험으로, 국내에서는 크레듀가 단독으로 시행하고 있다. 크레듀는 올해 2월, 新BCT 런칭을 통해 초급, 중급 난이도별 시험을 구성했으며 말하기 시험의 중요성과 응시자의 편의성을 감안해 말하기 시험을 컴퓨터 시험형태(iBT)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 제휴는 파고다와 크레듀가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해 교육산업 발전 및 인재양성에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양사는 업무 제휴를 통해 新BCT의 저변 확대 및 활성화 그리고 해당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파고다가 新BCT 공식 교육업체로 지정됨에 따라 新BCT 정기시험 응시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크레듀는 新BCT외에도 오픽(OPIc ; 외국어말하기평가)의 시행사로 8월 14일부터 파고다어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오픽 정기시험을 접수하는 파고다 통합회원에게 응시료의 12%를 할인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