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억 투입 거래시스템 개선, 모바일상품권·앱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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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태광그룹 계열사 북앤라이프(대표·이동국)가 28일 '제2의 창업'을 선포했다. 올 들어 수십억원을 투자해 새롭고 획기적으로 개편한 '신(新)시스템'을 선보이며 한 차원 높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북앤라이프는 '교육과 배움에 강한 상품권', '모든 것이 다 되는 문화전령사'라는 캐치프레이즈도 발표했다. 북앤라이프는 1991년 도서상품권을 출시하며 국내 최초로 상품권 시장을 열었다.


    북앤라이프는 지난 10개월 간 20억원 이상을 투입, 고객 편의 증진과 안정적 제휴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보안강화와 시스템 전면 교체, 홈페이지 리뉴얼, 모바일 상품권과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등을 마치고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개편∙오픈했다. 모바일앱 이름은 '북앤라이프'이며 플레이스토어와 앱 스토어 등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북앤라이프는 새 시스템 개편과 함께 '제2의 창업'을 선포하며, '교육과 교양에 강한 상품권'을 지향하기로 했다. 특히 게임보다는 배움에 강한 도서문화상품권으로 입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실제로 북앤라이프가 발행하는 도서문화상품권의 1위 사용 항목은 '도서∙문구'(45%)로, 경쟁업체들에 비해 높은 편이다. 반면 경쟁업체들은 '게임' 사용 비율이 40%를 웃돌며 대조를 이룬다.


    이영운 마케팅사업부장은 "연내 상품권 디자인을 완전히 바꾸는 등 '제2의 창업'에 걸맞은 혁신 작업을 계속할 예정"이라며 "기존 장점인 교육과 교양 이외에도 쇼핑, 외식, 영화관람 등에서도 보다 수준 높은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또 "도서문화상품권은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은 최고의 선물 상품"이라며 "각급 학교, 기업, 공공기관 등에서 소액의 상품과 경품으로 사용하기에 적격"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