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구입 등 '서민경제 활성화' 적극나서
  • 박근혜 대통령이 내수 경기 진작을 위해 올 여름 휴가를 국내 관광지로 찾은 가운데 한화와 현대차 등 대기업도 내수경기 진작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 한화그룹, 계열사별 다양한 내수살리기 프로그램 진행 

  • ▲ ⓒ한화그룹 제공
    ▲ ⓒ한화그룹 제공
    한화그룹은 계열사를 통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내수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국내 휴가를 적극 권장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한화그룹은 임직원들에게 사내 방송과 통신망을 통해 국내 여행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우선 한화그룹은 연차휴가 사용을 적극 권장해 연차휴가를 사용할 때 수십만 원에 상당하는 한화리조트 상품권을 별도로 지급한다. 상품권은 전국 12곳의 한화리조트와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등 부대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다.

계열사별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소기업·소상공인들은 전국 주요 관광지 리조트, 호텔 등 휴양시설을 할인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화생명 직원들은 2007년부터 매년 여름 휴가철에 강원 속초시 하도문쌈채마을, 충남 아산시 다라미자운영마을 등 농촌 마을 9곳으로 단체 휴가를 떠난다. 도시 생활에만 익숙한 자녀에게 메뚜기를 잡거나 작물을 수확하는 이색 경험을 하게 해 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한화그룹의 내수경기 살리기 프로그램 덕분에 지역 농민들은 덩달아 신이난다. 매년 100여명의 한화생명 직원이 찾는 다라미자운영마을의 안복규 위원장은 "직원들이 특산품을 사 가면 그 돈을 모아 어르신들께 김장을 해드린다. 늘어난 관광객이 마을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분위기도 살리고 있다"고 말했다.

한화생명은 하계 집중휴가를 운영한다. 보험영업 특성상 휴가를 2, 3일 정도로 짧게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올해는 내수경기 활성화 차원에서 부서장 책임하에 1주일씩 휴가를 갈 수 있도록 했다.

한화생명 뿐만 아니라 한화갤러리아는 지역 농수산 특산물에 한화그룹의 상품 개발, 품질 디자인 개선, 브랜드 이미지 생성, 스토리텔링을 부여하는 등 명품화를 통해 농어촌 주민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충남창조센터와 함께 갤러리아백화점 아름드리 매장에서 갤러리아63면세점에서 충남 지역 우수 농수산품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매출 증대에 힘쓰는 모습이다. 

(주)한화도 지역 경기 살리기에 나섰다. (주)한화의 보은사업장은 충북 괴산군 청천면에 속리산휴양소를 설치했다. 여수사업장은 전남 여수 만성리에 휴양소를 운영하고 있다. 한화는 휴양소가 위치한 지역 식당, 휴양업소와 일정 기간 서비스 제공 계약을 맺어 직원들에게 할인 혜택을 준다. 대전사업장은 대전 건양대병원과 협약을 맺고 건강검진 우대, 진료비 감면, 장례식장 할인 등의 혜택을 직원들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한국관광공사,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협력해 명품 농수축산품과 연계된 농촌 체험관광마을 2개소를 조성할 예정"이라며 "국내 휴가 권장으로 내수 경기 살리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차, 온누리상품권 구입 등 서민경제 활성화 적극 나서

  • ▲ ⓒ뉴데일리 경제
    ▲ ⓒ뉴데일리 경제

  • 현대자동차 역시 휴가철을 맞아 전국 각지에 그룹 임직원이 사용할 수 있는 휴양소를 설치하고 '국내 휴가 프로젝트'를 내놨다. 

    현대차는 5종의 임직원 대상 국내 휴가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아울러 협력업체 임직원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전국 각지의 하계 휴양소를 운영한다. 15만명이 숙박하며, 지역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는게 현대차그룹 측의 설명이다. 

    현대차는 경주 관성·나정해수욕장, 양양 지경리해수욕장, 태안 몽산포오토캠핑장, 태안 블루오션리조트, 장수 타코마장수촌리조트, 속초 설악현대수리조트 등에 하계 휴양소를 설치했다. 기아차는 캠핑장·리조트·해수욕장 등에 총 20여개의 휴양소를 전국에 마련했다.

    임직원 뿐 아니라 고객을 대상으로 한 국내 휴가 프로그램도 확대 시행한다. 

    현대차는 휴가가 집중되는 이달 29일부터 8월 2일까지 휴가 지원 차량 400여대를 운영한다. 현대차 공식 페이스북에 우수 후기를 작성한 고객에겐 아이오닉 2박3일 시승권을 별도로 증정한다. 

    또 현대차그룹 주요 계열사는 전통시장 활성화와 경기 진작을 위해 오는 8월 중 온누리 상품권을 구입하고 내수경기 활성화에 앞장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