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영국·뉴질랜드·필리핀·사이판 등서 영어학습 프로그램
  • ▲ 영어 실력 향상 등을 위해 참가자 개개인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는 MBC연합캠프의 7개국 12개 해외영어캠프가 겨울방학 기간에 진행된다. ⓒMBC연합캠프
    ▲ 영어 실력 향상 등을 위해 참가자 개개인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는 MBC연합캠프의 7개국 12개 해외영어캠프가 겨울방학 기간에 진행된다. ⓒMBC연합캠프


    겨울방학을 이용해 영어 실력 향상, 글로벌 감각, 학습 동기 부여 등을 위한 해외영어캠프가 진행된다.

    MBC연합캠프는 미국, 영국, 뉴질랜드, 필리핀, 사이판 등 전세계 7개국 12개 해외영어캠프 프로그램을 겨울방학 기간에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녀안심'을 슬로건을 내걸고 안전한 환경에서 다양한 활동으로 영어 학습에 나설 수 있도록, 교육 흐름에 맞춘 것이 특징이다.

    MBC연합캠프 관계자는 "7개국 12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해외영어캠프는 참가자 개개인의 목적에 가장 적합한 캠프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가별 프로그램으르 살펴보면 미국 동부의 필라델피아 영어캠프는 명문 사립학교의 정규수업 참여 캠프로 호텔형과 홈스테이형이 구분돼 선택이 가능하다. 미국의 정치∙경제∙문화의 중심지 미국 동부에서의 아이비리그대학 탐방과 필라델피아 독립기념관 방문 등 다양한 주말탐방 일정이 구성됐다.

    메릴랜드 영어캠프는 4~11주 프로그램으로, 메릴랜드 명문 사립학교에서 교환학생 체험을 할 수 있는 유학생활 캠프이다. 철저한 홈스테이 선발 과정을 통해 엄선된 가정에서 생활하며, 미국의 수도 워싱턴 D.C. 및 아이비리그 대학 탐방 일정이 포함되어 있다.

    애틀란타 영어캠프는 정규 학교 체험 프로그램이며 나이별 학년 배정을 통해 미국 학생들과 정규 과목을 수강하게 된다. 영어 학습에 이어 방과 후 현지 학교 교사진이 진행하는 ESL수업을 들으며 보충하고 홈스테이 생활과 애틀란타 시내 및 CNN방송국, 플로리다주 올랜도 투어 등이 포함됐다.

    캘리포니아에서 선보이는 미국 서부 영어캠프는 로스앤젤레스(LA)지역에서 진행되는 정규 스쿨링 프로그램이다. 홈스테이형/호텔형의 구분으로 생활 선택이 가능하며 디즈니랜드, 유니버셜스토디오, 샌프란시스코 투어 일정을 통해 미국 서부를 체험할 수 있다.

    뉴질랜드, 호주 영어캠프는 ESL수업으로 영어 기초와 실력을 동시에 갖출 수 있는데 초점을 맞췄다.

    뉴질랜드 문교부가 선정한 현지 학교에서 운영되는 국제학생 과정인 ESL수업을 이수하며, 영역별 기초를 다지고 영어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로토루아 여행 일정이 포함된 5주간의 ESL수업을 마무리 한 후, 정규수업을 참여하며 그동안 쌓아온 영어실력을 뽐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호주 명문 학교에서 진행하는 'Intensive ESL Class'는 다양한 학습으로 입체적 영어수업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 주제에 대한 탐방 및 연구, 디베이트, 프레젠테이션, 현장학습으로 다양한 영어 접근이 가능하다.

    영어 몰입 환경으로 실력 향상으로 위한 필리핀 알라방힐스 캠프는 4주부터 12주까지 기간 선택이 가능한  1대 1과 1대 5 영어 맞춤수업, 1대 10의 북미권 선생님 수업 및 주 3회 수학수업 일정이 포함됐다.

    하루 12시간 이상의 실력향상을 위한 몰입 캠프로서 장기 프로그램을 선택 시 이에 대한 효과는 더욱 상승한다. 매주 제공되는 위클리 리포트로 자녀의 실력향상을 직접 확인 가능하다.

    사이판, 영국, 아이비나사 영어캠프는 다양한 체험으로 영어학습 효과를 높였다.

    사이판 영어캠프는 미연방 교육시스템(PSS)을 준수한 명문 국제학교에서의 정규 수업으로 현지 학생들과 함께 정규 과목을 수강하게 된다. 주중 2회의 체험학습과 토요일, 일요일 모두 떠나는 주말 탐방 일정에서는 휴양지로 손꼽히는 사이판을 맘껏 즐기며 영어의 활용도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한다.

    영국 영어캠프는 현지 명문 공립학교에서 정규 수업이 가능한 홈스테이 생활로 현지인과의 만남의 기회를 높여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5박6일간의 서유럽 4개국 투어(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벨기에) 일정으로 각 국의 깊은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며 견문을 넓힐 수 있다.

    아이비나사 캠프는 2주간의 투어 일정으로 구성됐다. 8박9일간의 아이비리그대학 탐방은 하버드대 및 매사추세츠공대(MIT), 예일대 등 명문 대학교를 탐방하며 재학생 만남으로 멘토링을 받을 수 있고 3박4일 나사캠프는 신비한 우주의 세계를 간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마지막 일정으로의 디즈니월드, 유니버셜스튜디오 탐방 일정으로 미국을 경험한다.

    MBC연합캠프 관계자는 "겨울방학 준비 시기는 여름방학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은 만큼, 캠프 문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각 프로그램 별 T.O.(정원)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접수를 위해선 지금이 신청하기 가장 적합한 시기다"고 말했다.

    이번 해외영어캠프 프로그램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BC연합캠프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