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커머스 업계 수능 맞아 다양한 이색 아이템 판매
  • ▲ G마켓에서 판매하는 수능티셔츠 ⓒG마켓
    ▲ G마켓에서 판매하는 수능티셔츠 ⓒG마켓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2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수험생들의 긴장감도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수험생들은 이제부터 무리한 공부보다는 암기과목 위주로 복습하면서 컨디션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좋은 수능점수를 받을 수 있다. 자칫 무리해 몸에 탈이 생기면 수험장에서 100% 실력을 발휘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번 주 <주말 쇼핑 가이드>에서는 e커머스에서 추천하는 수능 관련 상품들을 소개한다.

    G마켓은 수능일이 가까워짐에 따라 이색상품들을 판매한다. 
    대표품목은 '수능티셔츠'와 '루루골드 14K 위시본 목걸이' 등이다. 

    수능티셔츠는 티셔츠 기본 디자인을 선택하고 그 안에 응원 메시지, 원하는 학교 등을 세길 수 있어 각오를 다지려는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가격은 2만240원.

    '루루골드 14K 위시본 목걸이'는 위시본 모양의 목걸이로 펜던트 체인 일체형 상품이다. '위시본 목걸이'는 지니고 다니면 소원이 이뤄진다는 속뜻이 숨어 있는 상품이다. 가격은 8만5000원.

    11번가에서는 수험생 건강에 신경 쓴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대표상품은 '눈 마시지기기', '산소캔' 등이다.

    '눈 마시지기기'는 하루종일 공부에 지친 눈을 작은 도구를 이용해 빠르게 풀어주는 제품으로 오랫동안 책을 보는 수험생들의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다. 특히 저렴한 가격으로 구성돼 타제품들과 비교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가격은 1400원.

    '산소캔'은 머리가 아프거나, 피로할 때 맑은 산소를 공급하는 상품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815ml에 5000원이다. 

    옥션에서는 '눈 마시지기'와 '졸음방지기'를 추천했다.

    '눈마시지기'는 시험 준비로 지친 수험생들에 눈에 힐링을 주는 제품이다. 다양한 진동으로 마시지가 가능해 그동안 쌓였던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

    블루투스를 연결하면 마시지를 하면서 음악도 감상할 수 있다. 또 180도 자유로운 접이 형식으로 얼굴형에 맞게 조절도 가능하다. 가격은 5만9000원이다.

    '졸음방지기'는 막판 스퍼트를 내는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경고음 소리용과 진동형 두 가지로 구성됐다.

    경고음 소리용은 각도가 기울어지면 센서에 의해 경고음이 연속으로 발생해 졸음을 방지하고 진동형은 각도가 기울어지면 진동 발생으로 잠을 깨워주는 방식이다. 

    가격은 각각 경고음 소리용 2개 3000원, 진동형 5000원이다.

    쿠팡에서는 수험생들의 건강관리와 컨디션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건강식품을 할인 판매한다.

    쿠팡이 추천하는 제품은 '정관장 홍삼정 플러스'와 '담과연 하루한줌 건강한줌' 등이다.

    '정관장 홍삼정 플러스'는 정관장의 100년 전통 노하우를 담은 대표 상품으로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기억력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홍삼 농축액이다. 가격은 쿠팡 할인가 9만4000원이다.

    '담과연 하루한줌 건강한줌'은 소포장 견과류 콘셉에 따라 1일 기준 섭취량으로 적합한 용량의 견과류를 담고 있다.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를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쿠팡 할인가로 3만원대로 구매 가능하다.

    티몬
    은 수능장에서 필요한 필수용품과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들을 위한 제품을 판매한다.

    티몬에서 수능생 자녀를 위해 기도하는 부모들을 생각한 '수능 기도 명소 당일 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수능 기도 명소 당일 여행은 안성 칠장사, 양양 낙산사, 영천 돌할매, 팔공산 갓바위 등 전국 4대 기도명소로 향하는 버스 왕복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수능 당일인 17일까지 매일 출발하며 오전 10시부터 서울 시청역과 양재역, 죽전 간이버스정류장에서 탑승할 수 있다. 오후 동안 기도를 하고 오후 8시에 서울로 돌아오는 코스로 구성돼 있다.

    1인당 판매가는 안성 칠장사 1만7900원, 양양 낙산사 2만1900원, 영천 돌할매와 팔공산 갓바위 2만3900원 등으로 고속버스 등 대중교통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위메프는 수능을 앞두고 센스있는 수능선물 모음전과 합격엿선물세트 모음전을 진행한다.

    센스있는수능선물 모음전에는 '필승부적호박엿', '졸지말고커피캔디', '팍팍밀어줄께때수건', 수학의정석을 패러디한 '합격의정석 선물세트' 등 받기만 해도 웃음이 터지는 유쾌한 아이템을 판매한다. 가격은 각각 1290원, 1290원, 3690원, 9900원이다.

    합격엿선물세트 모음전에는 합격을 기원하는 마음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합격엿을 판매한다. 가장 저렴한 합격골든벨 5000원부터 합격대길 2만2000원 세트까지 가격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G9
    에서는 수험생들의 집중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상품들을 판매한다. 
    대표품목은 '이엔해피 힐링베개 클래식'과 '코스크 수면안대' 등이다.

    '이엔해피 힐링베개 클래식'은 음원 리시버가 내장돼 이어폰 없이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스마트폰과 연결해 힐링 사운드 어플을 다운받아 배개와 연결하면 숙면유도, 집중력 향상, 스트레스 해소 등 효과를 볼 수 있는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가격은 16만8300원이다.

    '코스크 수면안대'는 1+1으로 판매하는 상품으로 가벼운 면소재로 공기순환이 돼 눈의 피로를 덜어줘 편안한 수면이 가능하다. 가격은 5780원이다.

    업계 관계자는 "수능이 2주 앞으로 다가온 만큼 이제부터는 얼마큼 더 공부하느냐가 아닌 나 자신과의 싸움이 될 것"이라며 "e커머스에서 준비한 상품들로 컨디션을 챙기고 자신 있는 마음으로 지금까지 노력한 결과물을 수험장에서 보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