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6일 서울 종로구 상명대학교에서 진행된 자매결연 체결식에서 카자흐스탄 국립예술아카데미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상명대
    ▲ 16일 서울 종로구 상명대학교에서 진행된 자매결연 체결식에서 카자흐스탄 국립예술아카데미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상명대


    ◇ 상명대·카자흐스탄 국립예술아카데미 공동연구 등 자매결연 체결

    상명대학교는 카자흐스탄 국립예술아카데미와 자매결연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예술문화 교류 활성화를 위한 자매결연으로 이들 기관은 앞으로 공동연구 등을 확대할 계획이다.

    ◇ 서울과기대 '자유학기제 유공기관' 표창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최근 서울 서초구 더케이 호텔에서 열린 '2016년도 자유학기제 전명시행 유공표창 시상식'에서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중학생 대상 자유학기제 전공탐색 프로그램으로 서울과기대는 캠퍼스 투어, 전공진로체험, 학과체험 캠프 등을 운영한 바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대학분야 유공기관으로 서울과기대와 함께 가톨릭대, 창원대 등 13개 대학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건국대 프라임문학사업단·한국MICE협회 MOU

    건국대학교 프라임인문학사업단은 최근 한국MICE협회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MOU 체결에 따라 건국대 사업단과 MICE협회는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인재 육성, 우수 인재 취업 연계 교육, MICE 분야 교류 활성화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 미국 케임브리지대 장하석 교수, 경희대서 특강

    경희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서울캠퍼스 청운관에서 장하석 미국 케임브리지대 교수 초청 특강을 17~18일 양일간 개최한다.

    장 교수는 '겪는 것과 아는 것 : 인간의 경험과 과학지식' '과학과 인문학은 이질적인 것인가?'를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2007년 '온도계의 철학'을 출간한 장 교수는 러커토시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