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프레스센터-국제방송센터스키점프대-슬라이딩 센터 인근 관로 내관 절단
  • ▲ ⓒKT
    ▲ ⓒKT

     

    SK텔레콤이 내년 평창동계올림픽에 쓰일 경쟁사 통신시설을 무단으로 훼손한 혐의로 피소됐다.

    4일 경찰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협력사 직원 4명은 9월과 10월에 걸쳐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에 KT가 구축한 통신관로의 내관 3개를 훼손하고 무단으로 자사 광케이블을 설치한 혐의를 받고 있다.

    KT가 평창군 대관령면 내 올림픽 통신시설을 위해 설치한 통신관로 중 메인 프레스센터(MPC), 국제방송센터(IBC), 스키점프대, 슬라이딩 센터 인근의 관로 내관을 3개 절단하고 SKT 자사의 광케이블 총 6km를 설치한 혐의다.

    해당 관로는 KT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올림픽주관방송사인 OBS와 총 333km의 통신망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2015년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설치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관로에 광케이블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올림픽조직위원회의 승인이 있어야 하지만 SK텔레콤은 올림픽조직위나 KT와 협의 절차를 거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KT 측은 "세계적인 축제이자 국가적 대사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해 매우 유감"이라며 "당사는 지난달 24일 업무방해죄 및 재물손괴죄로 춘천지검 영월지청에 고소를 한 상황이다. 조만간 평창경찰서에서 피고소인 조사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KT는 평창동계올림픽 통신 분야 공식 파트너로서 대회통신망과 방송중계망을 담당하고 있으며, 2018년 2월 평창에서 세계 최초 5G 시범시버스를 준비하고 있다"며 "KT는 철저한 준비를 통해 성공적인 평창동계올림픽을 이끌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