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4일까지 원서접수
  • ▲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 수업 모습. ⓒ서울디지털대
    ▲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 수업 모습. ⓒ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내달 4일까지 2018학년도 학생모집을 실시한다.

    모집인원은 신입학 3117명, 편입학 4700명으로 총 7817명이다. 원서접수는 서울디지털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서울디지털대 모든 전형은 고교 내신 성적이나 대학수학능력시험, 전적 대학 성적은 반영하지 않는다.

    학생 선발은 자기 소개와 지원동기, 자기 발전계획 등을 작성하는 학업계획서(70%), 기초 학습 능력 파악을 위한 학업 적성검사(30%)를 기준으로 선발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편입학은 4년제 대학에서 2학기 이상 수료자, 학점은행제로 35학점 이상 이수자 등을 대상으로 하며 전적 대학의 전공,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지원할 수 있다.

    장학 제도를 살펴보면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검정고시, 전문대 출신 등 해당요건 충족 시 수업료를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제휴 산업체 재직자 산업체위탁전형 △직업군인 군위탁전형 △북한이탈주민, 장애인, 기초생활수급대상자 등을 대상으로 한 장학혜택이 마련됐다.

    2인 이상의 가족이 동시에 재학 중이거나 서울디지털대를 졸업 후 타 전공으로 다시 입학하는 지원자, 국가유공자 등도 장학금을 지원한다.

  • ▲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 수업 모습. ⓒ서울디지털대


    개설 학과는 경영, 법무행정, 경찰, 부동산, 무역물류, 상담심리학과 등 인문사회계열과 컴퓨터공학, 미디어영상, 디자인, 패션, 회화, 실용음악학과 등 IT 및 문화예술계열에 총 24개 학과다.

    서울디지털대 관계자는 "학생들의 원활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해 수업 중 시스템 등에 장애가 생길 시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원격제어시스템을 활용한 수업장애상담센터를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조기 졸업, 복수전공과 부전공, 수강유예 제도 등 편리한 학사제도와 전자도서관, 교안 배포 서비스, 각종 동아리와 스터디 활동 지원 등 다양한 학생 서비스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