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해 2월 서울 강북구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 열린 2017학년도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모습. ⓒ서울사이버대
    ▲ 지난해 2월 서울 강북구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 열린 2017학년도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모습. ⓒ서울사이버대


    ◇ 서울사이버대, 신·편입생 대상 오리엔테이션… 특강 등 마련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서울 강북구 교내 차이콥스키홀에서 예비 신·편입생 대상 오리엔테이션을 내달 3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사제도 설명회, 선후배 만남 등이 실시되며 국내 최초 단독·무기항·무원조 요트 세계일주에 성공한 김승진 선장이 특강에 나설 예정이다.

    전광호 서울사이버대 학생처장은 "대학에 첫발을 내딛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 숭실대, 일본 와세다대·리츠메이칸대 토론회 가져

    숭실대학교 학생 14명, 교직원 2명으로 구성된 '신(新) 숭실통신사'가 지난 16~20일 일본 대학들을 찾아 토론회를 가졌다.

    숭실대 교육혁신센터 교육혁신및융합교육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숭실대 방문단은 군함도·나가사키대 등을 방문했으며 와세다대·리츠메이칸대 학생들과 △북한 정치체제 특성과 북핵문제 △북핵과 북한 핵무기의 억지능력에 대한 재검토와 한-일 협력 방안 △미국과 일본의 인도-태평양 전략과 한반도의 평화 등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 사이버한국외대, 교양특강 실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교내 소강당에서 교양특강을 내달 3일 진행한다.

    이번 특강에는 미국 오하이오대 키이라 박 교수, 에드나 리마 박사가 비즈니스 영어, 비즈니스 수료증 과정 등에 대한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