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설계사 '디지털 업무 혁신' 견인 및 맞춤형 업무 지원24시간 업무 돕는 인공지능 '챗봇' 관심 집중
  • ▲ SK㈜ C&C 사옥 전경ⓒ뉴데일리DB
    ▲ SK㈜ C&C 사옥 전경ⓒ뉴데일리DB

     

    SK㈜ C&C가 보험 설계사의 디지털 업무 혁신을 이끄는 '현대해상화재보험㈜ 영업 포털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2월에 착수해 총 13개월이 소요된 이번 시스템 구축의 핵심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보험 설계사 맞춤형 업무 지원'을 이뤄냈다는 것이다.

    보험 가입 설계·청약 처리 업무 프로세스 개선은 물론 ▲개방형 차세대 웹표준 기술인 HTML5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챗봇 ▲사용자 맞춤형 환경 개선(UX) 등이 적용됐다.

    이에 따라 현대해상화재보험㈜ 설계사들은 복잡하고 어려운 보험 상품을 빠르고 쉽게 설명이 가능해져 보다 효율적 상담서비스가 가능해졌다.

    SK㈜ C&C는 영업 포털도 초급 설계사부터 고급 설계사·대리점 사용인(GA)·관리자 맞춤형으로 구현했다.

    본인이 사용하지 않는 기능과 메뉴들은 없애고 나에게 필요한 기능과 메뉴만으로 '나만의 영업 포탈'을 구성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365일·24시간 언제든 보험 설계 업무를 돕는 인공지능 챗봇도 내놨다.

    SK㈜ C&C의 인공지능 서비스인 '에이브릴(Aibril)'을 기반으로 개발돼 영업현장의 질문을 이해하고 적합한 답을 찾아 즉시 제공한다.

    강우진 SK㈜ C&C 금융사업2본부장은 "SK㈜ C&C는 인공지능과 클라우드·빅데이터를 활용해 현대해상화재보험㈜의 보험 업무 혁신을 위한 디지털 전환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