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1일 서울 서대문구 경기대학교에서 열린 '소프트웨어 기증식'에서 대학 및 슈어소프트테크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기대
    ▲ 11일 서울 서대문구 경기대학교에서 열린 '소프트웨어 기증식'에서 대학 및 슈어소프트테크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기대


    ◇ 경기대, 슈어소프트테크 SW 기증 받아

    경기대학교는 슈어소프트테크로부터 10억원 상당의 소프트웨어(SW)를 기증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슈어소프트테크가 기증한 SW는 코드스크롤 등 3종으로 경기대는 컴퓨터공학부 SW공학 과목 등에 실습 도구로 활용할 계획이다.

    2002년 설립된 슈어소프트테크는 자동차, 항공, 원자력, 철도, 국방 등의 시험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인규 경기대 총장은 "기증 받은 SW를  적극 활용해 우리대학 학생들이 세계 수준의 SW개발 역량을 갖추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희사이버대·하남시, 산·관협력 MOU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최근 경기 하남시와 산·관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등을 추진하고 하남지역 주민 등을 위한 교육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김혜영 경희사이버대 부총장은 "하남시에 거주하는 지역 주민에게 경희의 우수한 고등교육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 고려대, 대학 클라우딩 'University Cloud Computing Day'

    고려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서울캠퍼스 백주년기념관 국제원격회의실에서 'University Cloud Computing Day' 행사를 14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대학의 클라우딩 컴퓨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아마존웹서비스(AWS) 빈센트 콰 아태지역 교육·연구·의료·비영리 조직 부문 총괄, 전제민 이사, 스웨인 첸 싱가포르대 교수 등이 사례 소개, 주제 발표에 나설 예정이다.


    ◇ 중앙대·DMZ국제영화제 MOU

    중앙대학교는 최근 DMZ국제영화제와 MOU를 체결하고, 올해 9월 열리는 '제10회 DMZ국제다큐영화제'에서 해외 접경 예술가 초청 학술 프로그램을 공동 개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양 기관은 인문학, 다큐멘터리 연구 학술교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중앙대 접경인문학 연구단 관계자는 "최근 갈등의 접경에서 화해의 접경으로 변화하는 DMZ에서의 학술문화제 개최를 통해 통일 이후를 모색, 화해와 공존을 위한 실천적 삶의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건국대 언론홍보대학원, 2018 춘계학술세미나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은 강원도 횡성 웰리힐리파크에서 '2018 춘계학술세미나'를 12~13일 양일간 진행한다.

    '미디어 혁신과 융합을 진단한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미디어 현장에서 진행되는 융합, 혁신 등을 살펴보고 대안을 모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