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폭력, 무단출입, 통학버스, 급식실 위생까지 '척척'
  • ▲ ⓒADT캡스
    ▲ ⓒADT캡스

    ADT캡스가 학교 보안 및 학생들의 안전 강화에 도움을 주는 '학교 안전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학교 안전 패키지'는 ▲폭력감지 알림 서비스 ▲옥상 출입통제 서비스 ▲SOS 비상벨호출 서비스 ▲통학버스 실시간 운행알림 서비스 ▲급식실 해충감지 서비스 등이다.

    먼저, '폭력감지 알림 서비스'는 교내 폭력 상황 발생 시 행동을 감지해 실시간 알림으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한 서비스다.

    딥러닝 기술 기반의 폭력 감지 기능을 통해 2명 이상의 일방∙쌍방∙집단폭행 등 여러 폭력 상황을 정확하게 감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 CCTV 모니터링으로 교내 폭력 상황을 감지하면, 해당 영상을 저장장치 및 분석 PC 서버로 전송하고, 팝업 및 음성 알림을 통해 폭력 감지 상황을 실시간 알려준다. 사전에 지정된 수신자에게 폭력 영상 이미지와 함께 문자 메시지(MMS)가 전송되는 '문자 알림 서비스'도 옵션으로 곧 제공될 예정이다.

    '옥상 출입통제 서비스'는 평상시 옥상으로의 무단 출입을 통제할 수 있어 학내 위험도를 낮출 수 있고, 화재나 비상 시 옥상 출입문의 자동개방도 가능하다.

    'SOS 비상벨호출 서비스'는 위급 또는 긴급 상황시 비상벨을 누르면 곧바로 상황실 접수 및 정확한 사고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통학버스 실시간 운행알림 서비스'는 학부모가 직접 스마트폰 앱을 통해 통학버스의 위치 및 정류장 도착시간을 조회할 수 있다.

    '급식실 해충감지 서비스'는 급식실∙식품창고 등의 해충감지 구역 및 해충발생 빈도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주∙월간 단위 리포트로 제공해 교내 급식 위생 향상에 도움을 준다.

    ADT캡스 관계자는 "ADT캡스의 이번 학교 안전 패키지는 학교폭력∙화재∙급식위생 등 다양한 위험 요소로부터 학생들을 안전하게 지켜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