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앙빠' 인기 끌자 40년만에 제2의 전성기
  • ▲ 빠다코코낫ⓒ롯데제과
    ▲ 빠다코코낫ⓒ롯데제과
    1979년 출시된 롯데제과의 빠다코코낫이 약 40년만에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30일 롯데제과에 빠다코코낫을 사용한 '앙빠'라는 이름의 DIY 디저트가 입소문을 타면서 빠다코코낫의 판매가 최근 3개월간 매출이 전년비 30%나 급증했다. 특히 대용량 타입의 제품은 50% 이상 증가, 장수 비스킷 빠다코코낫이 디저트의 재료로써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앙빠'는 빠다코코낫 사이에 팥 앙금, 버터를 넣어 샌드위치처럼 만든 디저트다. 요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앙버터(앙금+버터) 빵에서 빵을 빠다코코낫으로 대체한 것.

    빵보다 바삭한 식감이 앙버터와 잘 어울리고 디저트로 딱 적당한 크기다 보니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유통기한도 더 길어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SNS상에는 '앙빠'와 관련해 다양한 레시피 소개나 시식 후기 등 게시글이 넘쳐난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빠다코코낫이 워낙 오래된 장수 제품이다 보니 취식 연령대가 높았다. 하지만 최근 앙빠가 유행하면서 젊은 20~30대 여성층의 취식 비율이 높아졌다"며 "향후 빠다코코낫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네티즌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