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콘텐츠 경쟁력 및 운영성 평가서 최고 등급 '리딩스타상' 수상
  • ▲ ⓒGS칼텍스
    ▲ ⓒGS칼텍스
    GS칼텍스가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최, 소통콘텐츠연구소 주관 '제11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리딩스타상(명예의 전당)’을 수상했다고 이날 밝혔다.

    리딩스타상은 인터넷소통대상 5회이상, 장관상 2회이상 수상자 중 고객만족도 점수를 70점이상(AAA) 지속 유지하는 최고 등급 기업에게 수여된다.

    회사는 200여개 기업과 150여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고객평가, 콘텐츠 경쟁력 및 운영성 평가, 전문가 평가 과정을 거쳐 최고 등급인 리딩스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한 사람들 사이의 따스한 온기를 전하는 콘텐츠로 SNS에서 폭넓은 세대로부터 공감을 얻고 있다. ‘I am your Energy’라는 슬로건을 통해 기업의 정체성을 소셜미디어 공간에서도 다져가고 있다는 평가다. 

    지난해 진행한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은 상담원들의 스트레스를 54.2% 줄이고 고객의 친절한 한마디가 8.3% 증가하는 등 익명에 기댄 언어폭력을 줄이는 데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에는 스마트폰 중심의 영상 시청 트렌드 및 젊은 층의 예능소비 행태를 반영하여 짧은 시간에 소비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브랜디드 영상 콘텐츠 제작을 시도함으로써 고객에게 한 발 더 다가갔다는 평가다. 

    유튜브에 공개한 ‘요즘 애들의 광고’ 시리즈는 소셜 인플루언서의 감각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이어져 참신하면서도 트렌디한 콘텐츠라는 평가를 받았다.

    회사는 우울, 불안, 공격성 등의 심리정서적인 문제들로 인해 학교생활과 또래관계 상의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에게 집단예술치유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마음톡톡’ 을 홍보하기 위해 오디오북이나 마음톡톡송을 제작하는 등 실험적인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