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롤스로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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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롤스로이스모터카는 국내에서 올해 처음 세 자릿수 판매를 기록하며 진출 15년만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고 7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롤스로이스의 누적판매량은 108대로 집계됐다. 차종별로는 고스트가 총 63대로 전체 롤스로이스의 판매 성장을 견인했다. 그 뒤로 레이스 26대, 던 11대, 팬텀 8대 순이다. 
     
    지난 15년간 서울 및 수도권 판매를 견인해 온 청담 전시장에 이어 지난 2016년 부산 딜러십 확충, 2017년 영종도 BMW 드라이빙센터 내 첫 브랜드 스튜디오를 개설하는 등 판매 네트워크를 강화한 노력의 결과로 보고 있다.

    또 팬텀(Phantom), 고스트(Ghost), 레이스(Wraith), 던(Dawn)에 이어 컬리넌 등 확장된 모델 라인업이 다양한 고객층을 만족시킨 것으로 분석했다.

    폴 해리스 롤스로이스 아시아태평양 총괄 디렉터는 “최근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는 한국 시장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성취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희소가치, 개인 취향에 좀 더 맞춰진 럭셔리를 추구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달 컬리넌 국내 첫 운행과 내년 고객 인도가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서울 전시장 확대 이전 계획이 있어 한국 시장에서의 지속 성장이 더욱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의하면 올해 1월부터 지난 11월까지 롤스로이스의 누계판매량은 108대로 집계됐다. 판매된 차종별로는 고스트가 총 63대로 전체 롤스로이스의 판매 성장을 견인했으며, 그 뒤로 레이스 26대, 던 11대, 팬텀 8대 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