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셉트 디자인과 제품 디자인 2개 부문에서 총 3개 작품 본상 수상
  • ▲ ⓒ한국타이어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콘셉트 디자인 및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헥소닉’, ‘HLS-23’, ‘키너지 4S 2’ 등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콘셉트 디자인 부문을 수상한 헥소닉은 완전 자율주행 공유차량 전용 타이어로 스마트 센서를 통해 최적의 주행 솔루션을 제공한다
    . HLS-23은 노면 좌표 자동인식과 이동 중 자동충전을 통해 지속 가능한 물류 이동 시스템을 실현해줄 미래형 콘셉트 타이어다.

    제품 디자인 부문을 수상한 키너지
    4S 2는 여름과 겨울 도로 조건에 적합한 사계절용 타이어로 V자형 대칭 패턴을 적용해 배수 성능을 향상시켰다. 스키 플레이트와 물레방아에서 착안한 디테일 요소를 통해 배수를 유도하고 조종안정성을 높였다. 2가지 다른 모양의 사이프를 적용해 눈길 제동 성능과 마른 노면에서의 핸들링 성능을 향상시켰다.

    한국타이어는 키너지 시리즈 모델들로 연속해서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다. 올해 키너지 4S 2’의 수상에 앞서 2014키너지 4S’도 같은 상을 수상했으며, 해당 시리즈의 명칭 변경 전 모델인 옵티모 4S’2009년 타이어 업계 최초의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마케팅 컨설팅회사인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수여하는 상으로 미국 ‘IDEA’,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전 세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