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로 사이즈 추천·정교한 타깃 마케팅·UI 분석
-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쇼핑몰 운영자는 앱 설치만으로 전문가처럼 사이즈 추천, 정교한 타깃 마케팅, UI 분석 등을 할 수 있다.'리얼사이즈'는 알고리즘을 통해 사이즈를 추천해주는 앱이다. 티셔츠, 바지, 치마 등 의류는 물론 신발 사이즈 제안도 가능하다.정교한 타깃 마케팅을 지원하는 '이프두'도 있다.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연관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관심사에 맞춰 이벤트 팝업을 띄우거나 상담을 유도하기도 한다. 이프두를 사용한 한 온라인 쇼핑몰은 추천 상품 구매율이 1691% 상승은 물론 첫 방문자가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는 수가 3640% 증가했다.'뷰저블리'는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웹사이트의 UX/UI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데이터 분석에 대한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이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