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리스트 제작 콘텐츠에 VR·AR 기술 적용5G 숏폼 콘텐츠로 1020세대 공략… 해외판매도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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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는 플레이리스트와 숏폼 및 5G 콘텐츠 공동제작·유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플레이리스트는 2017년 네이버 계열사 '네이버웹툰'과 '스노우'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영상 콘텐츠 제작사다. 대표작 '에이틴', '연애플레이리스트', '최고의 엔딩' 등은 유튜브 1억뷰 이상을 기록했으며, 지난해 누적 조회 수는 20억뷰에 달한다. 회당 평균 조회 수만 200만~500만뷰로 웹드라마 채널 중 가장 높다.

    웹드라마는 네이버TV나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방영되는 숏폼 콘텐츠로, 스마트폰 시청에 최적화된 30분 미만 길이와 빠른 스토리 전개 등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웹드라마를 선호하는 1020세대를 겨냥해 플레이리스트와 5G 숏폼 콘텐츠 공동제작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우선 플레이리스트가 제작하는 콘텐츠에 LG유플러스의 VR·AR 기술을 접목한 VR웹드라마, AR뮤직비디오, 3D PPL 등 다양한 종류의 5G 콘텐츠를 공동제작한다.

    중장기적으로는 웹드라마·예능 콘텐츠와 연계한 커머스 등 미디어 기반의 신사업 기회 발굴을 비롯해 오리지널 콘텐츠의 해외 판매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손지윤 LG유플러스 제휴담당 상무는 "플레이리스트와 협업을 통해 5G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오리지널 숏폼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MZ세대에 U+VR, U+AR, U+모바일tv, IPTV 등 플랫폼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