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온라인 실시간 생중계 방식 진행8월 입법예고 실시, 12월 법령 시행 예정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16일 '연구실 안전환경 조성에 관한 법률' 하위법령 개정안 마련을 위한 대국민 온라인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공청회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전국대학 연구실안전환경관리자 협의회 등 관련 토론자 9명이 참석하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실시간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된다.

    컴퓨터, 통신기기를 통해 온라인 공청회 인터넷 연결주소 또는 QR코드에 접속하면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온라인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도 이뤄질 예정이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공청회에 앞서 지난 2일과 3일, 하위법령 개정안에 대한 4대 주요 분야별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하는 현장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지난 8일에는 최기영 장관 주재 하에 연구 현장 소통 간담회도 진행했다.

    공청회에서는 연구실안전법 전부개정에 대한 주요 내용 및 하위법령 개정안에 대한 안내 후, 토론 참석자들이 주요 의견을 발표하고 주요 현안에 대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는 공청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하위법령 개정안에 반영할 예정이며, 8월 중 입법예고를 실시해 12월 법령을 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