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구글·원스토어 통해 설치 가능2019~2020년 출시 모델 대부분 지원
  • ▲ 갤럭시탭S7+. ⓒ삼성전자
    ▲ 갤럭시탭S7+.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태블릿 '갤럭시탭'에서도 편리한 카카오톡 사용이 가능해졌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갤럭시 탭을 비롯한 안드로이드 OS(운영체제) 기반 카카오톡이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 등록됐다.

    이에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3대 기기서 동시 로그인도 할 수 있게 됐다. 이전에는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스마트폰에서 동시 로그인이 안됐다.

    갤럭시탭 이용자들은 이날부터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원스토어를 통해 카카오톡을 설치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2019년과 지난해 출시한 갤럭시 태블릿 대부분에서 사용 가능하다.

    지원 기기는 ▲갤럭시탭S7·S7+·S7+ 5G ▲갤럭시탭S6·S6 5G ▲갤럭시탭S6 라이트 ▲갤럭시탭S5e ▲갤럭시탭A7 ▲갤럭시탭A 10.1 ▲갤럭시탭A with S펜 8.0 ▲갤럭시탭A 8.0 등이다. 삼성전자는 점차 지원 모델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는 최근 갤럭시 탭S7·S7+ 원 UI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신규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갤럭시S21과 연동해 스마트폰에서 보던 웹페이지나 삼성노트를 갤럭시 탭S7의 더 큰 화면에서 바로 보는 것이 가능하다.

    또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프로'를 활용해 통화는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은 태블릿으로 자유자재로 넘나들 수 있다.

    갤럭시탭S7+ 북커버 키보드를 스마트폰과 태블릿 모두 연동해 동시에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윈도우PC와 연동해 갤럭시 탭S7을 세컨드 스크린으로 활용도 가능하다. 두 개의 화면으로 확대해서 보거나, 똑같은 화면을 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