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스파이더맨 단편선’ 독점 연재지니뮤직, ‘2021 지니 연말결산’ 발표넥슨, 사내 기부 이벤트 ‘더블유WEEK’ 진행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 LGU+, 마이데이터 서비스 ‘디키타카’ 시범운영

    LG유플러스는 신한은행, CJ올리브네트웍스와 함께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디키타카(DIKITAKA)’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디키타카는 ‘데이터로 티키타카’라는 뜻의 데이터 플랫폼이다.

    LG유플러스와 신한은행, CJ올리브네트웍스는 11월 체결한 마이데이터 공동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금융·통신·유통 데이터를 활용한 협업모델을 모색해왔다. 디키타카는 고객에게 선보이는 첫번째 서비스로 2022년 1월 중순까지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디키타카에서는 ▲실시간 토픽 ▲데이터 토픽 ▲설문 토픽 등 3가지 유형의 토픽을 만나볼 수 있다. 광고성 정보를 배제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되는 3가지 토픽으로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을 확인할 수 있다.

    이중 데이터 토픽은 기업을 위한 활동으로 데이터를 분석하는 게 아니라 데이터 생산자인 고객에게 유용하거나, 흥미로운 토픽이 되도록 가공해야한다는 점을 주목했다. 신한은행은 고객의 직군정보·결제정보·보유상품정보 등, LG유플러스는 미디어 콘텐츠 소비 데이터 등, CJ올리브네트웍스는 판매품목점포·점포매출정보 등을 각각 분석해 데이터 토픽 총 50개를 우선 제작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디키타카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 사업역량을 키워나가고 신한은행, CJ올리브네트웍스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웹툰, ‘스파이더맨 단편선’ 독점 연재

    네이버웹툰은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개봉을 기념해 웹툰 ‘스파이더맨 단편선’을 독점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스파이더맨 단편선은 ‘스파이더맨: 어메이징 오리진’과 ‘두 스파이더맨’ 등 두 개의 단편을 웹툰화한 작품이다.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개봉을 기다려온 팬들을 위해 스파이더맨의 탄생과 세계관을 엿볼 수 있도록 하나의 시리즈로 선보이게 됐다. 해당 단편선은 총 12화로 구성됐으며 매주 수요웹툰과 일요웹툰으로 주 2회 공개한다.

    웹툰 ‘스파이더맨 단편선’은 네이버웹툰과 네이버 시리즈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 PC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 지니뮤직, ‘2021 지니 연말결산’ 발표

    지니뮤직이 ‘2021 지니 연말결산’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노래는 임영웅이 부른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가 선정됐다. 2위는 아이유의 ‘셀러브리티’, 3위는 방탄소년단의 ‘버터’가 올랐다. 4위는 에스파의 ‘넥스트 레벨’, 5위는 저스틴 비버의 '피치스‘가 상위권으로 꼽혔다.

    올해의 앨범은 아이유 5집 '라일락'이, 지니 차트에서 가장 많이 1위를 한 노래는 아이유의 ‘셀러브리티’가 랭크됐다.

    지니뮤직은 ‘2021 지니 연말결산 이벤트’를 위해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31일까지 ‘내가 사랑한 음악’ 이미지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은 아이폰13 128GB(1명), 아이패드 미니 64GB(1명), 에어팟 3세대(3명), 인켈 블루투스 오디오(10명),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2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300명) 등이 마련됐다.

    이상헌 지니뮤직 전략마케팅실장은 “코로나로 음악 업계도 힘든 시기를 겪었지만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니뮤직을 꾸준히 사랑한 고객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넥슨, 사내 기부 이벤트 ‘더블유WEEK’ 진행

    넥슨이 사내 기부 이벤트 ‘더블유WEEK’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더블유WEEK’ 이벤트는 넥슨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더블유(Double U)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첫 기부 이벤트다.

    더블유 캠페인은 넥슨 구성원 개인 혹은 조직에서 진행하는 자발적인 기부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캠페인이다. 회사와 연계된 활동 또는 넥슨 구성원 주체로 마련된 기부금이 있을 경우 회사에서 동일한 금액을 더해 두 배의 금액을 기부한다.

    더블유WEEK 이벤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직원은 자신이 원하는 기부 금액을 직접 선택해 사원증을 태그하는 방식으로 쉽게 참여할 수 있다. 각 조직별로 잔여 운영비를 활용해서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넥슨은 ‘더블유WEEK’ 이벤트를 통해 모금된 금액과 회사에서 매칭한 기부금 전액을 2022년 개원을 앞둔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완화의료센터’에 전달할 예정이다.

    최연진 넥슨 사회공헌팀 팀장은 “앞으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이벤트를 마련해 즐겁고 의미 있는 사내 나눔 문화를 조성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 카카오페이, ‘자산관리’ 마이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편

    카카오페이가 사용자 맞춤형 금융 자산∙지출 분석 서비스 ‘자산관리’를 마이데이터 기반 서비스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소셜 데이터 접목이다. 연령에 따른 평균 금융 데이터를 제공하는 ‘자산비교’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들이 본인 자산뿐 아니라 또래의 평균 자산을 비교해 보며 체계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인 맞춤형 금융관리를 위한 다양한 편집 기능도 제공한다. 자주 사용하는 금융상품을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민감한 자산은 숨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개인 자산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지출 상세내역에서 소비 카테고리를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가 직접 소비내역을 정리하고 지출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만이 제공할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금융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점차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페이는 마이데이터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서비스 안정화 및 고도화 작업을 거쳐 내년 1월에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 컴투스, 맘스터치와 한정판 ‘서머너즈 워 세트’ 수익금 기부

    컴투스는 맘스터치와 협업해 한정판 ‘서머너즈 워 세트’를 선보이고,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머너즈 워 세트는 맘스터치 대표 메뉴인 ‘싸이버거’와 ‘후라이드 싸이순살’, 콜라로 구성됐다. 2022년 1월 16일까지 매장 방문, 맘스터치 공식 앱 또는 배달 앱 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서머너즈 워 인기 몬스터를 활용한 전용 치킨 박스가 제공되며, 구매 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상당의 아이템 쿠폰을 스페셜 패키지로 지급한다.

    더불어 컴투스는 맘스터치와 함께 이번 협업을 진행하며 ‘서머너즈 워 세트’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공동 기부한다고 밝혔다.

    ◆ KT엔지니어링,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인증 취득

    KT엔지니어링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KT엔지니어링은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보건 관련 법령 강화에 따른 안전보건 업무의 체계적인 추진과 고객의 안전관리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ISO 45001’ 인증을 추진했다.

    KT엔지니어링은 이번 인증 심사에서 ▲현장 안전관리 활동 우수 ▲안전보건관리 적극 수행 ▲정기적인 안전보건교육을 통한 안전보건 역량 강화 등을 인정받았다.

    배기열 KT엔지니어링 안전최우선본부 상무는 “내년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을 앞두고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 넷마블문화재단,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

    넷마블문화재단은 교육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0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기관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선정 기준인 ‘교육기부 적합성·활성화 기여도’, ‘제공자원의 우수성·효과성’, ‘교육기부 지속발전 가능성’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창립 이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해 온 넷마블의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받아 지난 2018년 출범한 후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기부를 통해 인재 양성을 통한 사회 공익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미래 게임 인재 양성을 위해 단계별 게임 개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게임아카데미’ ▲게임 산업 및 진로에 관심 있는 중고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임직원 특강 및 직무체험교육을 지원하는 ‘견학프로그램’ ▲가정 내 올바른 게임 문화 방향성을 제시하는 ‘게임소통교육’ 등의 사업을 전개해오고 있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하여 게임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SKT, 임직원 헌혈 릴레이...혈액 가뭄 해소 동참

    SK텔레콤은 단체헌혈 행사를 열고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헌혈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헌혈 행사는 SK그룹 헌혈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SK그룹은 13일 대한적십자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관계사 구성원, 협력사, 사회적 기업, 일반 시민들까지 참여하는 대규모 헌혈 캠페인 ‘생명 나눔 온(溫)택트’를 시작했다.

    최태원 회장이 SK그룹부터 솔선수범하여 헌혈에 나서자고 제안하면서, SK그룹은 2022년 1분기까지 전국 관계사의 각 사업장으로 헌혈 릴레이를 이어갈 예정이다.

    박용주 SK텔레콤 ESG담당은 “헌혈 캠페인을 통해 ICT가 사회적 안전망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사회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ESG 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