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수수료 환급 신청 접수서경방송, 자영업자·중소상인 위해 1억 5000만 원 기부카카오 VX, 골프 산업 디지털 혁신 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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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T, 이프랜드서 새해맞이 ‘제야의 종·해돋이’ 행사 진행

    SK텔레콤은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에서 새해맞이 제야의 종 행사와 정동진에서의 해돋이 생중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서울디지털재단과 협력해 이프랜드에 서울광장과 보신각 제야의 종을 구현한 ‘2022 메타버스 서울 제야의 종 페스티벌’을 26일부터 1월 2일까지 8일간 운영한다.

    2022 메타버스 서울 제야의 종 페스티벌 기간 중 31일 오후 11시부터 진행되는 새해맞이 특별 행사는 ▲뇌 과학자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의 특강 ▲유튜버 피식대학과 래퍼 이영지가 진행하는 토크콘서트 ▲신년 카운트다운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 영상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SK텔레콤은 이프랜드에서 국내 일출 명소인 정동진의 해돋이를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는 ‘2022 근하신년, 새해 첫날 해돋이 생중계’ 행사를 2022년 1일 오전 7시부터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이번 행사를 위해 이프랜드 타운홀을 정동진 해돋이 공원으로 단장했다. 정동진 역사와 레일바이크, 소원을 비는 소나무, 정동진 해변 언덕 위의 크루즈 등 실제 정동진의 모습을 본떠 해맞이 공원으로 탈바꿈시켰다.

    양맹석 SK텔레콤 메타버스 사업 담당은 “2022년 임인년에도 여러 단체와 협력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수수료 환급 신청 접수

    네이버파이낸셜이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가맹점을 대상으로 2020년 11월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 14개월간 발생한 결제 수수료 전액에 대해 환급 신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022년 1월 5일까지이며, 수수료는 2022년 1월 27일 일괄 환급된다.

    네이버페이 현장결제는 신용·체크카드나 네이버페이 온라인에서 충전한 포인트를 사용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네이버파이낸셜은 2020년 11월부터 올해 6월까지 발생한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수수료 전액 환급을 한 차례 진행한 바 있다.

    최진우 네이버파이낸셜 총괄은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가맹 SME들이 수수료 환급을 꼭 신청하고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서경방송, 자영업자·중소상인 위해 1억 5000만 원 기부

    서경방송이 진주·사천 지역 중소상인과 자영업자에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서경방송은 관계자 진주저축은행과 진주시복지재단에 각각 5000만원씩 총 1억 원을 기부했다. 또한 서경방송 계열사 서경 타니컨트리클럽도 경상남도 사천 시청을 찾아 중소상인 지원을 위해 5000만 원을 전달했다.

    윤철지 서경방송 회장은 “중소 영세 상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며 “이번 기부를 계기로 새로운 나눔 문화가 이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경방송과 진주저축은행, 서경 타니컨트리클럽은 해마다 나눔 행사에 동참해왔으며,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방역 현장에서 보건의료 인력들을 위로하기 위해 진주와 사천시보건소에 300여 명 분량의 간식을 전달했다.

    ◆ 카카오 VX, 골프 산업 디지털 혁신 가속

    카카오 VX가 스크린골프와 연습장, 예약 등 골프 산업에 디지털화를 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 VX는 ‘프렌즈 스크린’ 사용자 수가 전년 10월 동기 대비 41%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매장 수는 전년 12월 대비 25%의 증가율을 보이며 전체 매장 수 2600개를 기록하고 있다.

    5월에 론칭한 골프 연습장 ‘프렌즈 아카데미’는 론칭 6개월 만에 계약 건수 50건을 돌파하는 등 빠른 속도로 가맹점 확장을 이어 나가고 있다. 프렌즈 아카데미는 필드를 재현하는 물리 엔진을 장착했다. 스크린골프에만 적용하던 스윙 플레이트를 연습장에 적용, 실제 필드처럼 다양한 경사에 대비해 연습할 수 있다.

    한편 티타임 예약이 어려운 시기에 ‘카카오골프예약’의 예약률은 매월 성장 지표를 경신하고 있다. 예약 건수의 경우 전년 11월 동기 대비 약 116% 증가율을 달성했으며, 월간 이용자 수(MAU)는 전년 11월 동기 대비 약 54% 증가했다.

    향후 카카오골프예약은 그린피, 식음료 자동결제, 셀프 체크아웃, 스코어 기록 및 공유까지 가능한 ‘스마트 관제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