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메이커스, 금산홍삼액 판매... 인삼 농가 돕기 나서NHN, SW 전문교육기관 경남센터 설립KT 시즌, 골든디스크 어워즈 온라인 독점 생중계
  • ▲ ⓒLG헬로비전
    ▲ ⓒLG헬로비전
    ◆ LG헬로비전, 경희대와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 나서

    LG헬로비전이 경희대학교 스마트관광연구소와 지역 중심 스마트 문화관광 활성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디지털 기술과 지역 관광 콘텐츠를 융합한 '스마트 문화관광' 생태계를 조성해 국내 관광산업을 활성화한다는 목표다.

    LG헬로비전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메타버스로 떠나는 지역 여행, 홀로그램으로 보는 지역 문화유산, 미디어파사드로 즐기는 지역 축제 등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스마트 문화관광 서비스 확산을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양측은 지역별 산관학 협력 거점 구축에 주력한다. 지자체·관공서에 스마트 문화관광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첨단 관광 인프라 확대에 나서도록 할 계획이다.

    지역 특색을 반영한 새로운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도 추진한다. 메타버스·홀로그램·미디어파사드 등 디지털 기술과 접목해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환경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박은정 LG헬로비전 미디어사업담당은 "산관학 협업을 주도해 국내외 관광객을 지역으로 유인할 문화관광 콘텐츠와 서비스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카카오메이커스, 금산홍삼액 판매... 인삼 농가 돕기 나서

    카카오메이커스가 금산 인삼 농가를 돕기 위해 ‘금산홍삼액’을 11일 오후 5시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100% 충남 금산의 6년 근 홍삼을 추출한 것으로, 72시간 동안 저온 추출을 통해 홍삼을 찌고 말리는 과정을 거쳐 특유의 쓴맛과 단맛이 조화를 이룬다.

    카카오메이커스가 이번 홍삼액 판매에 나선 것은 공급과잉과 소비 침체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인삼 농가를 돕기 위함이다. 인삼은 지난 몇 년간 지속된 재고 누적과 소비 침체로 가격이 폭락해 재고 처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카카오메이커스는 직거래 인삼 조합 금산인삼협동조합과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판매 활성화를 위해 카카오메이커스는 수수료 인하 혜택을 제공하며, 금산인삼협동조합은 배송비를 지원한다.

    해당 제품 ‘72시간 달인 금산홍삼액(100mg 50포)’은 시세 대비 20~30% 가량 저렴한 4만 5000원에 판매한다. 금산인삼협동조합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약 3000KG의 인삼이 소진될 것으로 예상한다.

    3일 판매를 시작한 금산홍삼액은 현재 4100개의 판매 수량 중 1500명 이상이 주문 중이다. 판매 종료 후에는 금산인삼협동조합과 협의해 추가 판매도 논의할 예정이다.

    카카오메이커스 관계자는 “2022년에도 상생 판매를 지속해 농가에 도움을 주고 고객들에게는 좋은 품질의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NHN, SW 전문교육기관 경남센터 설립

    NHN이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교육기관 ‘NHN 아카데미’를 경남 김해에 설립하고, SW 인재 양성을 위한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NHN 아카데미는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SW개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동시에 지역 SW 산업 일자리에 채용될 기회를 제공하고자 설립한 소프트웨어 교육 기관이다.

    경남 교육센터에 처음 개소한 NHN 아카데미는 웹 서비스 개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연수 프로그램 ‘웹서비스 개발 부트 캠프’에는 ‘NHN 두레이’의 개발자들이 직접 교육 과정 구성에 참여한다. 프로그램 기본 과정, 웹 프로그래밍 과정, 실전 팀 프로젝트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마련해 28주간 교육한다.

    NHN 아카데미는 홈페이지를 통해 경남센터 연수생을 모집하며, IT 분야에서 개발자를 꿈꾸고 있는 만 19세에서 34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김재우 NHN 아카데미 학장은 ”NHN의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IT분야로 취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KT 시즌, 골든디스크 어워즈 온라인 독점 생중계

    KT 시즌이 제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를 온라인서 독점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8일 오후 3시부터 개최하는 '제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는 시즌 이용권 구매 고객 누구나 실시간TV 메뉴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시상식에 앞서 시작하는 레드카펫과, 본 시상식과 동시에 진행되는 백스테이지 인터뷰 역시 시즌 실시간TV 메뉴 내 ‘골든디스크’ 탭에서 감상할 수 있다. 레드카펫과 백스테이지 인터뷰는 국내에서 오직 시즌에만 실시간 방송된다.

    또한 '제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는 시즌 앱에서 투표를 진행한 ‘시즌 골든디스크 인기상’ 결과도 확인할 수 있다. 시즌 골든디스크 인기상은 100% 온라인 팬 투표로 선정됐다.

    유현중 KT시즌 사업총괄은 “앞으로도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과 외부 제휴 확대 등으로 OTT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쇼핑라이브, ‘뷰티원더랜드 페스타’ 진행

    네이버 쇼핑라이브가 7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로레알코리아의 라인업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뷰티원더랜드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1년 11월 기준 네이버 쇼핑라이브의 뷰티카테고리 거래액은 1월 대비 3배 이상 성장하고, 라이브 진행 수도 2배 이상 늘었다. 네이버는 라이브쇼나 프로모션을 통해 온라인 고객을 만나는 뷰티 브랜드들이 많아졌다며 '뷰티 원더랜드 페스타' 기획 취지를 설명했다.

    키엘, 비오템, 케라스타즈, 랑콤 등 로레알코리아의 대표 브랜드 12개가 참여하는 이번 페스티벌에는 신상품 및 한정판 상품들이 단독 론칭하고, 즐길거리와 혜택이 풍성하게 준비된 것이 특징이다.

    페스티벌은 7일 저녁 7시 슈퍼주니어 이특이 진행하는 ‘하이라이특쇼’로 오프닝을 시작한다. 네이버의 라이브스타들이 진행하는 ‘김해나 클로즈업뷰티’, ‘리코 랭킹쇼핑’을 비롯해 레페리 소속 뷰티크리에이터 레오제이의 ‘레오플릭스’ 등 네이버의 뷰티 라이브쇼들과 다양한 인플루언서들이 총출동한다.

    또한 이번 페스타를 맞이해 로레알코리아와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캐릭터 ‘BT21’이 협업해 선보인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한정판 BT21 에디션'을 네이버 단독으로 론칭한다. 라로슈포제 '시카 회복 세럼', 케라스타즈의 '엘릭서얼팀 리미티드 에디션' 등 신상품들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페스타 기간 동안에는 브랜드별 특별 할인 및 증정품 제공 등 푸짐한 혜택과 선물이 준비돼 있다. 라이브 중 진행되는 퀴즈쇼 등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통해 쇼핑의 재미도 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