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페토 제휴 브랜드 서비스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다양한 삼성 제품으로 가상 세계 속 '나만의 집 꾸미기' 인기메타버스 최적화로 MZ세대 눈높이 맞는 마케팅 활동 확대
  • ▲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 구현된 삼성전자 '마이 하우스'. ⓒ삼성전자
    ▲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 구현된 삼성전자 '마이 하우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와 함께 출시한 '마이 하우스(My House)' 서비스가 누적 방문 횟수 400만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마이 하우스는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과 가구·조명·패브릭 등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가상 세계에서 '나만의 집 꾸미기'를 구현해 주는 글로벌 서비스로, 지난달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전자 박람회 'CES 2022'에서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MZ세대가 삼성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체험하고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마이 하우스의 누적 방문 횟수가 한 달도 안 된 지난달 28일 400만을 넘어서며, 제페토 제휴 브랜드 서비스 중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이 서비스의 성공은 제페토 제휴 브랜드 서비스 중 처음으로 사용자 맞춤형 경험을 제공했고, 자신의 취향대로 집 꾸미기를 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삼성전자의 제품과 브랜드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과제 수행 시 한정판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사용자들의 관심과 호응을 지속적으로 유도한 것이 주효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마이 하우스를 활용해 신제품 뿐만 아니라 삼성의 다양한 제품간 연결 경험을 재미있게 전달하고, 패션·가구 등 다른 업종과의 협업도 확대해 MZ세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 마케팅센터 부사장은 "마이 하우스의 성공을 기반으로 메타버스에 최적화된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MZ세대 눈높이에 맞는 마케팅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삼성전자는 미래 세대와 함께 소통하고 성장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