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YBM 온라인 수강생 80%’ U+라이브클래스 이용SKT, 온라인 채용관 개설…파트너사 인재 채용 지원NHN페이코, CU 편의점 택배 예약 서비스 개시
  • ▲ ⓒSK쉴더스
    ▲ ⓒSK쉴더스
    ◆ SK쉴더스, ICT기반 이동형 산업안전장치 출시

    SK쉴더스가 SK텔레콤·SK플래닛과 기술협력을 통해 ICT기반 이동형 산업안전장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산업안전장치의 가장 큰 특징은 언제든 필요한 곳에 설치할 수 있는 이동형 장치라는 점이다. 해당 장치에는 ▲AI CCTV ▲양방향 통신기기 ▲화재·유해 감지 센서 ▲콘크리트양생온도측정기 등이 올인원 형태로 탑재됐다.

    CCTV를 통해 위험 상황에 대비할 수 있으며, 안전장비 미착용 여부를 감지하는 AI 기능도 지원한다. 양방향 통신기기로 소통이 어려운 작업 현장에서도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콘크리트 양생 온도 측정 센서로 콘크리트 보온 양생 작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한다.

    김영주 SK쉴더스 융합보안사업본부장은 “SK쉴더스는 산업별·업종별 안전관리에 필요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맞춤형으로 제공해 안전한 산업현장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LGU+, ‘YBM 온라인 수강생 80%’ U+라이브클래스 이용

    LG유플러스는 YBM라이브 강의 수강생 중 80%가 U+라이브클래스를 통해 수업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U+라이브클래스는 LG유플러스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 솔루션이다. 지난해 8월 외국어 전문 교육업체 YBM에듀의 라이브 강의 브랜드 ‘YBM불라방’을 통해 선보였다.

    YBM불라방은 6개월간 U+라이브클래스, 유튜브, 줌 3가지 플랫폼을 통해 약 300여개의 강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들 플랫폼 중 U+라이브클래스를 이용해 학습한 수강생이 8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YBM에듀의 강사들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확인하고 이를 즉시 반영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1대 PC로 강의 동시송출 기능 ▲다수 강의 영상 동시 업로드∙다운로드 기능 ▲강의별 출석률 표시 기능 등이다.

    고객경험 혁신 노력의 결과 U+라이브클래스의 영상과 음성 품질에 대해 96%에 달하는 수강생이 만족한다고 답했다. 실시간 채팅 기능 또한 95% 이상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수강생의 96%는 YBM불라방 재수강 의향을 나타냈다.

    박병주 LG유플러스 솔루션사업담당은 “U+라이브클래스의 기능 고도화 및 판매 채널 활성화를 통해 중소형 학원, 기업 교육 등 서비스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 SKT, 온라인 채용관 개설…파트너사 인재 채용 지원

    SK텔레콤은 11월까지 온라인 채용사이트 '사람인' 메인 화면에 'SK텔레콤 비즈파트너 채용관'을 열고 협력사 우수 인재 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비즈파트너 채용관에는 5G, AI, 클라우드, 메타버스 등 ICT 영역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는 60여 기업이 참여해 개발자부터 연구개발, 경영지원, 현장지원 등 다양한 직군의 인재 등용에 나선다.

    SK텔레콤은 비즈파트너사의 원활한 채용을 돕기 위해 관련 배너를 온라인 사이트 최상단에 배치하고 비대면 채용 과정에서 필요한 솔루션 비용을 지원한다. 인재 채용을 원하는 비즈파트너사는 11월까지 원하는 시점에 자유롭게 채용 공고를 올릴 수 있다.

    안정열 SK텔레콤 SCM담당은 “앞으로도 비즈파트너사가 좋은 인재를 영입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NHN페이코, CU 편의점 택배 예약 서비스 개시

    NHN페이코는 ‘페이코(PAYCO)’ 앱 내에 CU 편의점 택배 예약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NHN페이코는 페이코 앱에서 ‘페이코 택배 예약’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BGF네트웍스와의 제휴를 통해 페이코 택배 예약 서비스는 CU 편의점 택배 예약까지 추가로 지원하게 됐다.

    이용자는 페이코 ‘라이프’ 탭 내 ‘택배 예약’을 통해 CU 편의점 택배를 예약할 수 있다. 배송 및 물품 정보 입력과 결제를 진행한 후 원하는 CU 편의점을 방문해 택배를 접수할 수 있다.

    이번 CU 택배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NHN페이코는 8월까지 택배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페이코 앱에서 CU 택배 예약시 5월 31일까지 횟수 제한 없이 2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후 3개월은 선착순 5만명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NHN페이코 측은 “CU 택배 예약 서비스와 더불어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딜라이브, 지역 전통시장 방역 봉사 진행

    딜라이브가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을 위한 방역 서비스 ‘딜라이브 클린데이(Clean Day)’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딜라이브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이번 행사는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방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봉사활동이다. 4일 70여명의 딜라이브 임직원들이 대명여울빛시장, 중구 방산시장, 용산 용문시장 등 12곳의 전통시장을 방문해 점포 내 방역, 소독 서비스를 제공했다. 

    딜라이브는 3월 클린데이를 시작으로 매월 권역 내 소상공인들의 사업장을 방문해 방역 서비스 봉사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

    딜라이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지역민들에게 나눔의 기쁨과 상생의 감동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버즈니, 3월 모바일 홈쇼핑 인기 브랜드 순위 발표

    버즈니가 3월 모바일 홈쇼핑 인기 브랜드 TOP10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3월 모바일 홈쇼핑 인기 브랜드 순위는 국내 18개 홈쇼핑 및 T커머스에서 2월 한 달 방송한 브랜드 중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구매액과 구매 관련 행동을 종합 분석한 결과다.

    3월 모바일 홈쇼핑 브랜드 1위는 ‘다이슨’으로 2월 해당 브랜드 총 판매액 2위, 방송 알람 설정 수 1위, 상품 뷰 4위를 기록했다. 2위는 ‘삼성전자’로 대표 인기 상품은 삼성 갤럭시 북이다. 3위는 ‘LG’가 선정됐고 TV 품목이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카테고리별로 화장품 부문에서는 ‘가히’가 1위로 꼽혔다. 식품·건강 부문에서는 ‘동국제약’이, 패션·잡화 부문에서는 ‘버버리’가 각각 선정됐다.

    곽일신 버즈니 비즈니스 조직장은 “3월은 봄 시즌을 맞아 명품을 비롯한 패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 KT 시즌, 유튜브 오리지널 드라마 ‘탑 매니지먼트’ 공개

    KT 시즌은 10일부터 드라마 ‘탑 매니지먼트’를 이용권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전편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다.

    2018년 10월 방송된 ‘탑 매니지먼트’는 현재 유튜브에서 일부 회차를 무료로 볼 수 있고, 전편은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자만 시청 가능하다. 유튜브 프리미엄 외 OTT 플랫폼에서 ‘탑 매니지먼트’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은 KT 시즌이 유일하다.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탑 매니지먼트’는 아이돌 그룹 ‘S.O.U.L’과 몽골에서 온 싱어송라이터 유튜브 스타 ‘수용’, 연습생 출신의 매니저 ‘은성’이 펼치는 차트 역주행 이야기다.

    유현중 KT 시즌 사업총괄은 “지속적인 외부 제휴 확대를 통해 시즌에서만 즐길 수 있는 차별화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며 OTT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스마일게이트, 북미 신생 개발사 ‘포스트카드’ 42억원 투자

    스마일게이트가 북미의 신생 개발사 ‘포스트카드 게임 스튜디오(이하 포스트카드)’에 약 350만 달러(한화 약 42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포스트카드는 마이크로소프트, 블리자드 등 게임사에서 다년간 경험을 쌓아온 베테랑 개발진들이 올 1월에 설립한 신생 개발사다. 포스트카드의 설립자는 레이 알마덴(Ray Almaden)으로, 헤일로, 언차티드 등 타이틀 개발에서 주요한 역할을 담당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포스트카드 게임 스튜디오는 오픈월드 1인칭 슈터 RPG 타이틀을 개발할 계획을 전했다.

    김용일 스마일게이트 메가랩 이사는 “스마일게이트는 앞으로도 우수한 국내외 개발사를 지속적으로 발굴 및 투자함으로써 전 세계 게임 팬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IP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아이텀게임즈'-'보노테크놀로지스' 합병

    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아이텀게임즈'와 '보노테크놀로지스'의 합병을 공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에프앤씨는 1월 블록체인 기반 전문 게임사 '아이텀게임즈'를 인수했다. 2월에는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 업체 '보노테크놀로지스'를 인수했다. 이번 합병으로 넷마블에프앤씨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개발과 메타노믹스 생태계 조성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첫 협업 프로젝트로 바이낸스 NFT 마켓에서 ‘골든 브로스’ 프리 세일을 2일 시작했다.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한 골든 브로스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캐주얼 슈팅 게임으로, 실시간 대전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골든 브로스를 이달 중 얼리 엑세스로 오픈하고, 4월 글로벌 시장에 모바일과 PC버전을 정식 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