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내비 앱 사용자 경험 개편한컴케어링크,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사업 추진티맵모빌리티, 티맵서 실시간 신호등 정보 제공
  • ▲ ⓒ컴투스
    ▲ ⓒ컴투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브랜드 페이지 공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페이지는 크로니클 출시에 앞서 세계 전역에 공개됐다. 타이틀 소개, 세계관 등 게임에 관한 주요 내용을 전하고, 론칭 및 이벤트 정보 등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는 ‘소식받기’ 기능을 마련했다. 공식 페이지는 영어∙한국어는 물론, 일본어∙중국어∙독일어∙프랑스어 등 총 14개 언어로 제공한다.

    컴투스의 신작 ‘크로니클’은 세계 1억 3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한 최초의 MMORPG다. 서머너즈 워 IP의 아이덴티티를 계승함과 동시에, 유저가 소환사로 등장해 소환수와 함께 펼치는 전략 전투가 특징이다. 모바일과 PC를 모두 지원하는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달 말 태국 베타테스트를 실시한다. 올해 상반기 중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뒤, 하반기 C2X 생태계 기반 블록체인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내비 앱 사용자 경험 개편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 T에 통합검색 기능을 도입하고, 카카오내비의 홈·검색 기능을 개편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T에 도입한 통합검색은 목적지 검색을 기반으로 최적의 이동 경로와 서비스를 추천해주는 기능이다. 카카오 T 단일 플랫폼 안에서 이동의 전 과정을 탐색하고 비교해 서비스 예약 및 이용까지 해결할 수 있다.

    카카오내비도 홈·검색 개편을 통해 이용자의 목적지 탐색 편의성을 강화한다. 지도뷰 UI 적용과 탐색태그 기능 확장으로 주변 뿐만 아니라 원하는 지역의 편의시설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모빌리티 기술 고도화를 통해 일상의 이동 혁신을 위한 새로운 시도를 계속 하겠다”고 말했다.

    ◆ 한컴케어링크,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사업 추진

    한컴그룹 계열사이자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 한컴케어링크가 생애주기 영양 연구 기업 가온앤과 함께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영양소의 균형 상태 분석이 가능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영양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컴케어링크는 국내 최초로 유전자 검사와 건강검진을 결합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시작했다. 건강검진 운영관리 플랫폼 ‘케어헬스’, 유전자 검사 서비스 등 데이터 중심의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천창기 한컴케어링크 대표는 “현재 몸 상태를 체크하는 단순 건강검진에서 벗어나, 질병을 예측하고 개인별 건강상태에 최적화된 영양 관리가 가능한 차별화된 건강검진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티맵모빌리티, 티맵서 실시간 신호등 정보 제공

    티맵모빌리티가 TMAP 네비게이션 앱을 통해 서울시 신호등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운전자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신호등 점등 색상과 잔여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신호정보는 사용자의 과속을 방지하기 위해 잔여시간 5초 전까지만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해 10월 서울시와 체결한 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C-ITS) 협약의 결과물이다. C-ITS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신호등이 설치된 서울시 사대문과 여의도, 강남·상암동 일대에 우선 적용하고 서비스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실시간 신호등 잔여시간 표출 서비스는 TMAP 내 새로 신설된 '연구소' 항목에서 사용할 수 있다.

    김유리 티맵모빌리티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신호등 정보뿐 아니라 버스전용차로나 터널 내 혼잡도 등 지능형 교통시스템 데이터들을 결합해 운전자에게 유용한 정보 제공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지니뮤직, 에픽하이 음악·추천 책 큐레이션 페이지 오픈

    지니뮤직은 밀리의 서재와 에픽하이의 음악을 들으며 에픽하이가 추천한 도서를 감상하는 스페셜 페이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에픽하이 멤버들은 자신들에게 감명을 준 3권의 책을 추천했다. 지니뮤직은 에픽하이의 신곡 ‘그래서 그래’(Feat.윤하) 음원과 에픽하이가 추천하는 책에 대한 기대, 감상평을 남긴 네티즌들에게 밀리의 서재 1개월 구독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니뮤직 측은 “이번 큐레이션으로 에픽하이와 팬들의 교류영역이 자연스럽게 음악에서 책으로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LG헬로비전, 오리지널 예능 ‘고두심이 좋아서’ 첫 방송

    LG헬로비전은 채널A와 공동 제작한 오리지널 예능 ‘엄마의 여행, 고두심이 좋아서’를 지역채널 25번과 채널A에서 첫 방송한다고 밝혔다.

    엄마의 여행, 고두심이 좋아서는 배우 고두심이 엄마의 시선으로 풀어내는 따뜻한 여행 다큐멘터리다. 13일 첫 방송 여행지는 고두심의 고향 제주도에서 시작된다.고두심과 첫 번째 여행을 함께 하는 길동무는 현재 배우로 활동 중인 친아들 ‘김정환’이다.

    주제철 LG헬로비전 제작팀장은 "배우 고두심이 매회 새로운 여행지에서 지역민과 나누는 이야기를 통해 지역의 진짜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것도 프로그램의 중요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