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학습 및 스펙관리부터 취업지원까지
  • ▲ ⓒ한화시스템
    ▲ ⓒ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이 국내 대학생 대상 맞춤형 교육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솔루션을 선보이며 대학용 학사정보시스템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한화시스템 ICT 부문은 AI 기반의 대학 학사·교육·취업지원 솔루션 브랜드 에이아이-코디(ai-CODI)를 공식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인공지능 코디를 의미하는 ai-CODI는 AI와 머신러닝 기술 기반으로 학생들의 전공·진로·학습 성향·성취도와 선배들의 학습이력을 분석, 학습자 맞춤형 커리큘럼과 취업에 필요한 스펙을 알아서 추천해주는 솔루션이다.

    우수 그룹과 유사 그룹의 정보를 비교분석해 추천하는 ▲관심기업의 취업자 스펙점수를 바탕으로 학습자의 강·약점을 진단하는 ‘스펙관리’ ▲우수한 학업 성취도를 보인 선배들의 학업이력 추천과 전공별 상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커리어’ ▲과제·시험·출결 관리 및 개인 일정 통합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학습관리’ 등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한화시스템은 약 20여년간 교육사업을 수행하면서 쌓아온 풍부한 교육솔루션 개발·운영 노하우를 ai-CODI 솔루션 내 핵심 기능으로 패키징했다. 아울러 자체 개발한 AI 플랫폼인 ‘하이큐브(HAiQV)’와 사내 AI·빅데이터 전문가를 활용해 대학의 다양한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분석하고 맞춤형 추천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또한 빅데이터 기반으로 대학에 산재된 데이터를 통합·분석·전처리하는 데이터 레이크(Data Lake)를 구성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을 학습하여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모델링을 개발해 국내 주요 대학을 중심으로 솔루션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회사는 ai-CODI 솔루션 도입으로 대학용 학사정보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분석·설계·개발 전 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으며, 구축비용 역시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현영 한화시스템 유화서비스사업본부장은 “대학생들이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도 자기주도적인 대학생활과 능력개발을 할 수 있도록 개개인의 다양성과 성장욕구를 AI기술로 반영하는 학사교육 시스템을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