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프리미엄 한식 HMR ‘양반 수라’ 용기죽 출시이브자리, 침구∙홈데코 분야 유망 스타트업 지원일동후디스, ‘트루맘’ 리뉴얼 기념 체험 신청자 모집
  • ▲ ⓒ동원F&B
    ▲ ⓒ동원F&B
    ◇ 동원F&B, 프리미엄 한식 HMR ‘양반 수라’ 용기죽 2종 출시

    동원F&B가 프리미엄 한식 가정간편식(HMR) ‘양반 수라’ 용기죽 2종을 출시했다. 완도산 전복 내장을 담아 깊은 풍미가 있는 ‘전복내장죽’과 한우사태에 표고버섯 등을 넣은 ‘한우쇠고기죽’ 등으로 구성됐다.

    ‘재료가 살아야 맛이 산다’는 ‘양반’ 브랜드 철학에 따라 엄선한 국내산 고급 특산물 식재료를 활용해 한식의 맛과 풍미를 높였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쌀과 각종 원물재료를 함께 넣고 저으면서 끓임으로써 열처리를 기존 대비 20% 이상 단축, 밥알과 재료의 식감이 살아있다는 설명이다.

     
  • ▲ ⓒ롯데푸드
    ▲ ⓒ롯데푸드
    ◇ 롯데푸드, ‘델몬트 골드키위바’ 출시

    롯데푸드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상큼하고 달콤한 ‘델몬트 골드키위바’를 출시한다. 프리미엄 과일 빙과 브랜드인 델몬트 아이스바의 신제품이다.

    뉴질랜드산 골드키위 과즙(골드키위농축액 및 골드키위과육시럽 약 10.0% 함유)을 듬뿍 담아 과일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골드키위 과육과 콕콕 박힌 검은색 키위씨가 보는 재미와 씹는 맛을 더했다.

    이번 출시로 델몬트 빙과류는 전체 4종(망고, 복숭아, 샤인머스켓&청포도, 골드키위)을 운영하게 됐다.
  • ▲ ⓒ매일유업
    ▲ ⓒ매일유업
    ◇ 매일유업,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 출시

    매일유업이 마시는 알로에 발효유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를 출시했다. 이중소재 기능성 발효유로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과 피부건강 두 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알로에겔을 담았다.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 LGG유산균을 200억 마리 함유했다. 

    매일유업은 알로에 원물의 맛을 살리기 위해 신경 썼다.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에는 특허 받은 기술로 생산한 알로에베라가 들어 있다. 
  • ▲ ⓒ코오롱FnC
    ▲ ⓒ코오롱FnC
    ◇ 럭키슈에뜨, 액티브웨어‘럭키 데 스포츠’ 라인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가 ‘럭키 데 스포츠’ 라인을 출시한다.

    ‘럭키 데 스포츠(Lucky des Sports)’는 럭키슈에뜨가 올해 새롭게 공개하는 감각적인 액티브웨어 라인이다. 패션에 주로 사용되는 기능성 소재로 방수, UV 차단과 같은 원단을 접목시켰다.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해 편안함과 활동성에 포커스를 맞췄다.

    후드 집업 점퍼, 점프수트, 플리츠 스커트, 버킷 햇 등 다양한 라인을 선보인다. 
  •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RTD컵커피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 선봬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바리스타 박이추 명인과 협업한 프리미엄 RTD컵커피 2탄으로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를 출시했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너티크림을 주 재료로 커피 본연의 풍미와 우유의 부드러움을 강조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패키지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라떼의 시각적 표현을 위해 바닷가 모래사장을 배경으로 베이지 컬러 톤을 부각시켰다.
  • ▲ ⓒ서울우유협동조합
    ◇ LG생활건강, ‘후 천기단 디지털 갤러리’ 오픈

    LG생활건강은 프랑스 아티스트 피에르 마리(Pierre Marie)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예술 작품으로 탄생한 ‘후 천기단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고, 이를 VR로 구현한 디지털 갤러리를 오픈했다.

    ‘디지털 갤러리’에는 ‘후 천기단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 디자인에 담긴 왕후의 복식과 장신구들의 실제 이미지가 VR로 구현됐다.

    360도 VR영상을 통해 왕후의 복식과 장신구들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고, 피에르 마리가 패키지 디자인에 담긴 의미를 소개하고 자신의 스튜디오를 공개하는 메이킹 필름 등을 감상할 수 있다.
  • ▲ ⓒ일동후디스
    ▲ ⓒ일동후디스
    ◇ 일동후디스, ‘트루맘’ 리뉴얼 기념 총 1000명 체험 신청자 모집

    일동후디스는 호주의 프리미엄 원유와 엄마로부터 꼭 받아야 하는 방어인자를 포함해 모유영양설계로 완성한 ‘트루맘’의 체험단 ‘트루맘마단’ 1000명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체험단은 트루맘 공식 인스타그램 및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체험단 1000명에게 ‘NEW트루맘’과 ‘트루맘 뉴클래스’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를 공유하고 아기 월령을 제출하면 신청이 완료되며, 제품을 받고 체험 후기를 개인 SNS에 올리면 된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웰케어,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 출시

    CJ Wellcare는 13년간의 차별화된 R&D 노하우를 담은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을 출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 기능성을 인정 받은 ‘Collactive 콜라겐펩타이드’를 주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Collactive 콜라겐펩타이드’는 북대서양 바다에서 잡은 프랑스산 흰살 생선에서 뽑아낸 원료로, CJ웰케어가 업계에서 처음으로 콜라겐 제품에 활용했다.

    특히 ‘Collactive 콜라겐펩타이드’는 300달톤(Da, 분자크기 단위) 이하의 저분자 형태로 체내에 빠르게 흡수돼 피부속 조직을 콜라겐으로 채워준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 ▲ ⓒ이브자리
    ▲ ⓒ이브자리
    ◇ 이브자리, 침구∙홈데코 분야 유망 스타트업 지원

    이브자리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Eve-On’을 개최하고 침구∙홈데코 분야 유망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

    ‘Eve-On’은 우수한 아이디어와 사업모델을 보유한 예비∙초기 창업기업 및 개인 프리랜서를 모집, 이브자리와의 협업으로 제품 및 서비스 론칭과 비즈니스 확장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베딩∙홈데코 제품 ▲기능성 침구, 슬립테크 제품, 수면 관련 시스템(하드웨어∙소프트웨어) ▲수면산업 비즈니스 모델 등 분야에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과 개인 프리랜서이다.

    최종 선발 팀에는 사업화 지원, 기술 지원, 판로 개척 지원, 전략적 투자 등 혜택이 주어진다. 개인 프리랜서가 최종 선정된 경우에는 내부 면접을 통해 이브자리에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추가적으로 부여된다.
  •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 에이스아빌리지, SM 첫 밀키트 제품 단독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가 6일 SM엔터테인먼트에서 최초로 론칭하는 밀키트 ‘신특한 레시피’를 단독 판매한다. 

    ‘신특한 레시피’는 SM 소속 아티스트 이특과 신동이 메뉴 개발에 참여한 프리미엄 밀키트로 중식세트와 양식세트로 출시된다. 시중 밀키트와는 차별화된 구성, 2030 고객을 겨냥한 독특한 콘셉트, 파인 다이닝 못지않은 셰프 비법 레시피와 최고 품질의 재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신특한 레시피 블랙 에디션’으로 메인 메뉴 출시 전 오는 14일 블랙데이를 겨냥해 선보이는 특별 한정판이다. 배달 짜장면 대신 집에서도 간단한 조리를 통해 고급 식당 못지 않은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 현대어린이책미술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모카가든은 이 중 모카 라이브러리가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모카 가든의 인테리어 디자인도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모카가든은 스토리텔링형 문화·예술 공간으로 스페인 출신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Jaime Hayon)’이 공간 디자인을 맡았다.

    총 1653㎡(약 500평) 규모로, 디자이너의 이름을 딴 ‘하이메 아욘 가든’, 아이와 어른 모두를 위한 실내 놀이터 ‘모카 플레이’, 자연 주제 그림책과 교육공간 에듀랩이 있는 ‘모카 라이브러리’ 등 세 가지 시설로 구성됐다.

    하이메 아욘 내한 '아티스트 토크', 15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한 예술 놀이 프로그램 '드로잉 프로젝트' 등 디자인과 문화예술을 테마로 다양한 고객 참여형 문화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업사이클링 브랜드 ‘누깍’과 업무협약

    하이트진로는 글로벌 업사이클링 브랜드 ‘누깍’과 친환경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테라의 ‘청정’ 콘셉트에 집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누깍과 함께 주요 유흥 상권 및 대학가에서 버려지는 현수막, 에어간판과 같은 홍보물을 업사이클링 굿즈로 제작해 소비자들을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그동안 대학가 및 상권에서 사용되는 현수막은 업소명, 메뉴, 기간 등이 특정 기재돼 있어 재활용에 한계가 존재, 결국 소각됐었다.

    전국의 하이트진로 영업지점에서 담당 상권 내 현수막을 수거하고, 누깍에서는 수거한 현수막으로 굿즈를 제작, 오는 5월 출시한다. 대학가 현수막 수거는 취지에 공감한 중앙대학교 환경동아리 ‘지구인’이 동참하기로 했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스텔라 아르투아, ‘소용량 헤리티지 에디션’ 출시

    스텔라 아르투아가 소용량 270㎖ 캔 제품으로 구성된 ‘헤리티지 에디션’을 선보인다. 제품 패키지는 600년 역사를 상징하는 스텔라 아르투아의 옛 브랜드 로고와 풍미 등 제품 특징을 설명한 문구를 세련되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한 손에 잡히는 슬림하고 아담한 사이즈의 270㎖ 4캔으로 구성된다. 
  •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기획 프로그램 강화

    CJ온스타일이 신규 기획 프로그램 ‘박솔미의 솔깃한 생활’을 필두로 다양한 기획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박솔미의 솔깃한 생활’은 오는 10일 오전 8시 50분 첫 선을 보인다. 매주 일요일 오전 박솔미씨와 강연진 쇼호스트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솔깃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는 컨셉으로 고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근래 들어 각광받고 있는 이너 뷰티 건강식품을 비롯해 뷰티 제품과 생활 용품 등을 엄선하여 공개할 계획이다.

    또한 카테고리별로 특화된 프로그램들에 대한 새단장에 나서며 ‘취향 쇼핑’ CJ온스타일만의 색을 한층 강화했다. 아울러 다시 살아나는 해외 여행 수요에 발맞춰 여행 전문 프로그램인 ‘꽃보다 여행’도 재개한다.

  • ▲ ⓒ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백남준 작품 ‘TV 물고기’ 전시

    갤러리아백화점이 갤러리아 광교에서 ‘백남준아트센터’와 협업을 통해 백남준 작품 ‘TV 물고기’를 전시한다.

    갤러리아 광교 12층에 설치되는 ‘TV 물고기’는 24개의 어항과 24개의 텔레비전이 중첩된 설치 작품이다. 어항 속의 살아 움직이는 물고기와 비디오 속 영상이 하나의 이미지가 되어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협업으로 기존 백남준아트센터에서만 상설 전시해온 해당 작품을 갤러리아 광교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갤러리아 광교는 ‘백남준아트센터’ 교육 프로그램을 문화센터와 연계, 새롭게 구성하여 올 6월 여름학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연령층이 수강할 수 있어 가족단위의 수강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고 있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더프레시, ‘이색 과일’ 할인 판매

    GS더프레시가 오는 12일까지 ‘카라카라오렌지(속빨간오렌지)’, ‘대왕코끼리망고’, ‘무지개망고’ 등 이색 과일을 7800원 균일가에 판매한다. 이색 수입 과일 50여종도 GS페이 결제 시 20% 할인해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신품종과 수입과일 등 이색 과일의 매출 구성비가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준비됐다. 실제로 이색 과일류의 매출 구성비는 2019년 48.7%에서 지난해 60.4%로 늘며 기존의 전통 과일류를 앞섰다. 이색 과일류는 킹스베리, 엔비사과, 샤인머스캣 등의 신품종 국산 과일과 망고, 오렌지 등의 수입 과일이며, 전통 과일류는 부사 사과, 배, 수박, 감, 캠벨포도 등이다.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찾았다 꿀비율” 롯데칠성, ‘처음처럼 꿀주’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오는 15일 맥주 향과 꿀 향을 느낄 수 있는 소주‘처음처럼 꿀주’를 출시한다. 

    다양한 재미와 소비를 즐기는 펀슈머 트렌드에 맞춰 ‘처음처럼’이라는 브랜드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

    ‘처음처럼 꿀주’는 알코올 도수 15도로 ‘처음처럼’에 맥주 향과 꿀 향을 어우러지게 하여 소주 특유의 알코올 향을 줄여 부담 없이 음용할 수 있게 했으며 가성비 좋게 소맥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라벨은 흰색과 초록색으로 이루어진 줄무늬 모양과 꿀벌이 날아간 듯한 점선을 배치해 꿀벌과 꿀을 연상할 수 있도록 3종으로 디자인했다.

    ‘처음처럼 꿀주’는 젊은 세대들이 소주와 맥주를 가장 맛있는 비율로 섞었을 때 꿀주라고 표현하는 것에서 착안했다. 달지 않고 깔끔한 맛을 내는 ‘처음처럼 꿀주’는 다양한 건식 안주와 함께 즐기기 좋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