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유심 롯데온서 판매 실시네이버시리즈, 웹소설 소재 웹예능 ‘쓰리덕즈’ 론칭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산불피해 지원 캠페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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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 플랫폼 역량 반영 무인창고 관제 서비스 개시

    KT가 공유창고 서비스 ‘미니창고 다락’(이하 다락)과 함께 무인창고 관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다락은 도심형 공유창고이자 셀프-스토리지(Self-Storage) 서비스로 고객들이 원하는 기간 동안 필요한 규모의 공간을 임대하는 서비스다.

    KT와 세컨신드롬은 다락 을지로지점에 무인창고 관제 서비스를 최초로 적용한다. 무인창고 운영자는 원격에서 해당 공간을 관리할 수 있다.

    KT는 무인창고 관제 서비스에 오픈 IoT 메이커스를 활용했다. 오픈 IoT 메이커스는 다양한 기기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관리하는 기술이다.

    KT가 적용한 공간 플랫폼에는 쾌적한 환경을 위한 온습도 센서, 공기질 관리를 위한 공조 제어, 출입 관리를 위한 도어락 제어가 포함됐다. 보안 플랫폼에는 출입통제 및 인증, 방범센서, CCTV 등으로 구성돼 고객이 무인창고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영식 KT DX플랫폼사업본부장 상무는 “무인창고 관제 서비스를 시작으로 통합 플랫폼 서비스를 지속 준비해 적용 범위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유심 롯데온서 판매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이 롯데그룹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에서 유심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오늘부터 고객은 롯데온에서 유심을 구입할 수 있다. 유심 구입 후 연동되는 가입신청 페이지를 통해 ‘무제한 33 유심’ 등 요금제를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헬로모바일은 코로나19 이후 일상이 된 비대면 쇼핑 트렌드에 주목해 이번 제휴를 추진했다. MZ세대들의 ‘자급제+유심’ 소비가 본격화돼 지난해 자급제 판매채널을 통한 헬로모바일 유심가입자도 전년 대비 3배 이상 급증했다는 설명이다.

    이남정 LG헬로비전 모바일사업담당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유통채널 혁신으로 고객 접근성과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시리즈, 웹소설 소재 웹예능 ‘쓰리덕즈’ 론칭

    네이버시리즈는 웹소설 입덕 웹예능 ‘쓰리덕즈’를 네이버시리즈 공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나우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쓰리덕즈는 웹소설을 사랑하는 클럽 회원들이 온라인으로 모여 각자의 ‘최애’ 웹소설을 영업하는 웹소설 입덕 웹예능 프로그램이다. 회원들이 줌(영상회의 플랫폼)에 접속해 한 자리에 모인 후, 매주 하나의 웹소설을 직접 소개한다.

    프로그램 진행은 방송인 ‘광희’와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한 댄서 ‘효진초이’, 유튜버 ‘천재 이승국’이 맡는다. 1화에서는 지난해 12월 연재를 시작한 ‘러브 어페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시리즈 관계자는 “매 회 누구나 좋아할 만한 웹소설을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산불피해 지원 캠페인 실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커뮤니티 회복을 위한 기부 캠페인 ‘다시 시작, Reboot’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동해 산불 피해와 관련해 입체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부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순직소방관 가족 지원 ▲산불피해 산림복구지원 ▲이재민 주거환경 재건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성금 전달에 그치지 않고 ‘커뮤니티 회복’이라는 주제로 산불 피해를 입은 우리 사회에 회복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순직소방관 가족 지원은순직소방관 가족을 위한 긴급 생계비와 정서 안정 지원에 나서며, 순직소방관의 자녀들의 학자금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산불피해 산림복구 지원 캠페인은 이번 동해안 산불로 잿더미가 된 피해 산림 지역 중 일부 지역에 새 묘목을 심어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이재민 주거환경 재건은 산불피해로 집을 잃은 이재민들에게 장기 거주가 가능한 이동식 소형 단독 주택을 지원한다.

    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이번 기부 캠페인을 통해 게임 유저들과 함께 공감하고 자발적인 기부 참여를 통해 더 큰 선한 영향력을 우리 사회에 널리 전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 NHN페이코, 웹사이트 복지 솔루션 통합 개편

    NHN페이코는 기업 고객 이용 편의성 증대를 위해 브랜드 웹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웹사이트에서는 식권, 복지 포인트, 상품권 등 복지 기능을 하나의 페이지로 통합 제공한다.

    최근 페이코 복지 솔루션을 도입한 기업 수는 1500개를 돌파했다. 현재 약 9만 6000명 이상의 임직원들이 페이코 식권과 복지포인트 혜택을 누리고 있다.

    NHN페이코 측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과 임직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복지 솔루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SKT, 메타버스 벚꽃축제 개최

    SK텔레콤은 벚꽃축제 계절을 맞아 전국 벚꽃 명소를 모티브로 제작한 ‘벚꽃엔딩’ 랜드를 이프랜드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벚꽃엔딩 랜드에는 국내 최대 벚꽃축제로 유명한 진해 군항제 등을 모티브로 ▲호수 둘레길 ▲기차길 ▲소원 Zone ▲한옥카페 ▲피크닉 Zone 등 총 6개의 테마로 제작됐다. 

    메타버스 팬미팅 ‘더 팬 라이브’도 벚꽃엔딩 랜드에서 진행한다. 더 팬 라이브에는 K팝 걸그룹 ‘퍼플키스’가 게스트로 등장해 팬들과 아바타를 통해 소통한다.

    양맹석 SKT텔레콤 메타버스 CO장은 “앞으로도 메타버스에서 고객들이 다양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 버즈니, 3월 모바일 홈쇼핑 인기 브랜드 순위 발표

    버즈니가 3월 모바일 홈쇼핑 인기 브랜드 순위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순위는 국내 18개 홈쇼핑 및 T커머스에서 3월 한 달 방송한 브랜드 중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구매액과 구매 관련 행동을 종합 분석해 선정했다.

    3월 모바일 홈쇼핑 브랜드 1위는 ‘삼성전자’다. 삼성전자는 3월 총 판매액 1위, 방송 알람 설정 수 1위를 기록했다. 인기 상품으로는 ‘갤럭시 북’과 ‘비스포크 무풍 에어컨’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2위는 ‘LG전자’로 인기 상품은 ‘LG 울트라 HD TV’다. 3위는 다이슨이 선정됐고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볼륨 앤 쉐이프’가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카테고리별로 화장품 부문에서는 ‘가히’가 두 달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식품·건강 부문에서는 ‘동국제약’이, 패션·잡화 부문에서는 ‘더엣지’가 각각 선정됐다.

    곽일신 버즈니 비즈니스 조직장은 “4월은 본격적인 봄 시즌에 돌입하면서 가성비 높은 홈쇼핑 패션 PB 브랜드 및 명품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쿠프마케팅, 아름다운가게 모바일 상품권 선봬

    쿠프마케팅 자회사 한국페이즈서비스는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가게 모바일 상품권은 전국 110여 개 아름다운가게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상품권은 1만원권, 3만원권, 5만원권 등 총 3종으로 출시됐다. 기존 지류형태 상품권을 모바일 상품권으로 구현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인터파크, 옥션, G마켓 등 오픈마켓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구입 채널에 따라 받는 사람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선물하기도 할 수 있다.

    전우정 한국페이즈서비스 대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나눔의 기쁨까지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가게 상품권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벅스, 팬덤 특화 서비스 강화 나서

    NHN벅스는 ‘플레이어 스킨’ 및 ‘아티스트 페이지 바로가기’ 기능을 선보이며 팬덤 특화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고 밝혔다.

    플레이어 스킨은 아티스트의 이미지를 음악 플레이어 배경으로 적용하는 기능이다. 음악 재생 시 곡이 바뀔 때마다 이미지 스킨도 변경된다.

    아티스트 페이지 바로가기는 벅스 앱을 실행하면 좋아하는 아티스트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는 기능이다. 아티스트 페이지에서는 발매 앨범, 영상, 이미지와 같은 아티스트의 주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벅스 측은 “다양한 방식으로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만날 수 있도록 벅스만의 차별화된 팬덤 특화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컴투스, 야구게임 대규모 채용 진행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이하 컴프야) 시리즈를 포함한 야구게임 라인업을 이끌어갈 인력 채용에 나선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이번 채용으로 컴프야V22와 오랜 기간 국내외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컴프야2022, MLB9이닝스22에 투입할 신입 및 경력직을 선발한다.

    모집부문은 ▲게임기획 ▲게임아트 ▲게임프로그래밍(클라이언트, 서버) 등 개발 영역 전 부문과 사업PM이다.

    서류 접수는 17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지원자는 간소화된 인적 사항과 자신의 업무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자유 양식의 포트폴리오 등록만으로 입사 지원을 할 수 있다.

    서류 심사부터 1차∙2차 화상 면접 과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프로그래머 직군의 경우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필기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컴투스는 모집기간 동안 카카오톡을 통해 담당자와 1:1 개별 상담을 상시 운영할 방침이다.

    이번 야구 프로젝트 채용에 한해서 사외 추천제도를 운영한다. 컴투스 임직원이 아니어도 누구나 채용 홈페이지 내 사외 추천 페이지를 통해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추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