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E-pit에 적용. 고객편의 확대 기대11일부터 순차적으로 E-pit 운영 재개
  • ▲ 현대차그룹이 전기차 충전 플랫폼 'E-CSP'를 론칭한다. ⓒ현대차그룹
    ▲ 현대차그룹이 전기차 충전 플랫폼 'E-CSP'를 론칭한다. ⓒ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전기차 충전 서비스 플랫폼(E-CSP)’을 적용한 ‘이피트(E-pit)’로 전기차 충전 생태계 성장에 앞장선다.

    현대차그룹은 전기차 충전 서비스 품질 제고 및 고객편의 확대 등을 위한 E-CSP를 개발해 전국 E-pit에 적용하고, 충전 사업자에게 개방해 국내 충전 생태계의 질적·양적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11일 밝혔다.

    E-CSP는 ▲충전소 운영을 위한 관제 시스템 ▲충전사업자와 회원간 충전 중개를 위한 로밍 시스템 등으로 구성됐다. 중장기적으로 국내 전기차 충전 사업의 확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기존 충전 사업자들은 E-CSP 활용 시 서비스 개발과 운영 부담이 줄어 효율적인 사업 운영이 가능하며, 신규 사업자들은 충전 시장 진입이 한층 용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E-CSP가 적용된 E-pit은 ▲회원가입 및 차량등록 절차 간소화 ▲블루/기아 멤버스 포인트 전환 후 사용하던 방식 실시간 차감 방식으로 개선 ▲충전소 정보 고도화 및 고장 최소화 등으로 안정적 충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된다.

    또한 향후에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확대 개편해 ▲제휴사별 충전회원카드가 없어도 E-pit 회원이면 제휴 충전소에서도 E-pit와 유사한 수준의 서비스 제공 ▲유연한 요금제 ▲멤버십 패스 생성으로 충전 요금 추가 할인 혜택 ▲요금 지불 가능한 제휴 포인트 확대 등 고객 편의를 증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차그룹은 이날 안성휴게소(서울방향)를 시작으로 15일까지 순차적으로 E-pit 운영을 재개한다. E-CSP를 기존 충전소에 더해 신규 개소 예정인 충전소에도 적용해 E-pit만의 프리미엄 충전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E-pit는 지난해 론칭 후 전기차 충전 서비스에 대한 고객 불만을 개선하고 충전 인프라 확대를 견인했다”며 “신규 개발한 충전 서비스 플랫폼 론칭과 지속적인 충전 인프라 확장으로 충전 생태계 질적·양적 성장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4월 정식 론칭한 E-pit는 가입 회원 4만명에 육박하는 등 국내 대표 전기차 충전 서비스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