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KAIST 동문 17인 모교 1억 기부네이버, 플레이스 ‘리뷰 키워드’ 사장이 직접 설정카카오, 소상공인 판로 지원 프로그램 실시
  • ▲ ⓒ컴투스홀딩스
    ▲ ⓒ컴투스홀딩스
    ◆ 컴투스 그룹, 중남미 블록체인 게임 길드 ‘올라 GG’ 투자

    컴투스 그룹은 탈중앙화 게임 길드 ‘YGG(Yield Guild Games)’의 중남미 지역 파트너 ‘올라GG’에 투자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라GG는 2억 3000만명 라틴아메리카 게임유저 풀을 바탕으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다. 중남미 지역은 글로벌 Web3 지형에서 성장성이 두드러지는 지역이다. 특히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수용성도 높은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컴투스 그룹은 글로벌 투자자들과 올라GG 초기 투자자로 참여했다. 올라GG가 이번 투자 라운드를 통해 확보한 금액은 800만 달러다. Web3 게임의 NFT 획득을 포함해 중남미 지역 Web3 게임 확산에 사용할 계획이다.

    ◆ 크래프톤, KAIST 동문 17인 모교 1억 기부

    크래프톤이 매칭 그랜트 기부를 진행하고 구성원 중 KAIST 전산학부 졸업생 17명이 참여해 총 1억 원의 기금을 약정했다고 밝혔다. 발전 기금은 ▲전산학부 학생회 및 동아리 지원 ▲전산학부 지정기금 ▲전산학부 건물 증축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크래프톤 매칭 그랜트 기부는 재직 중인 임직원이 자발적 의지로 조성한 기금에 회사 차원의 매칭 기금을 더해 출연하는 방식이다. 이번 KAIST 졸업생 구성원의 기부까지 합해 지금까지 약 112억원 상당의 기부금이 구성원 출신 학교 및 동아리 등에 약정됐다.

    크래프톤 매칭 그랜트 기부 담당자는 “2022년에는 보다 많은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부 영역 및 대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 키워드’ 사장이 직접 설정

    네이버는 오프라인 SME가 내 가게 리뷰의 ‘키워드 셋(Set)’을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출시한 키워드 리뷰는 네이버가 ‘리뷰 문화 개선’의 일환으로 선보인 시스템이다. 기존의 별점 리뷰 시스템에선 직관적으로 드러나지 않던 가게의 ‘특징’ 위주로 리뷰가 이뤄지도록 했다.

    네이버는 ▲‘재료가 신선해요’(음식점) ▲‘빵이 맛있어요’(베이커리) ▲‘조용히 쉬기 좋아요’(캠핑장) 등, 업종별로 적합한 키워드를 도출해 리뷰 키워드 셋을 꾸렸다. 이번 개편을 통해서는 SME가 내 가게에 특화된 리뷰 선택지를 직접 구성할 수 있게 했다.

    이융성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 책임리더는 “본 개편이 사용자에게는 가게의 특징을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하는 도움 요소로 작용하고, 사업자에겐 내 가게에 특화된 리뷰를 바탕으로 운영의 인사이트를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카카오, 소상공인 판로 지원 프로그램 실시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 ’톡스토어X판판대로 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카카오톡 스토어(톡스토어)’에 입점한 판매자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판매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이다. 판판대로는 소상공인의 판로 혁신과 성장을 지원하는 정보플랫폼이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28일 1차 교육을 시작으로 연간 총 4차례에 걸쳐 약 200명의 판매자들에게 톡스토어 활용 노하우를 담은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카카오TV를 통해 이뤄지며,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판매자들이 궁금한 점을 질문하거나 강사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톡스토어X판판대로 과정에 참여한 전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연간 4회 이상 톡딜 및 기획전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KT스카이라이프, 5월 가정의달 VOD 프로모션 진행

    KT스카이라이프가 5월 1일부터 15일까지 인기 영화 272편을 테마별 특별관으로 편성하고 최대 54% 할인된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특별관 중 ‘해피 메시지관’은 총 113편의 디즈니 영화를 선보인다. 30% 가격 할인뿐만 아니라 디즈니 영화 5편 이상 구매 고객에게 디즈니 캐릭터 상품도 증정한다.

    스파이더맨 20주년관을 편성해 총 8편의 스파이더맨 시리즈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5월 3일부터 15일까지 ‘스파이더맨: 노웨이홈’을 제외한 전 시리즈를 30% 할인한 가격에 제공한다.

    이 외에도 영화를 최대 54% 할인가로 만날 수 있는 ‘환상과 모험의 세계관’과 셰익스피어 뮤지컬과 클래식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공연관’도 준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