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여름 휴가철 가전 렌탈 서비스 개시한컴, 전자계약 솔루션 ‘한컴싸인’ 출시네이버파이낸셜, 오프라인 SME 사업자 대출 서비스 시작
  • ▲ ⓒSK텔레콤
    ▲ ⓒSK텔레콤
    ◆ SKT, 편의점·카페 30% 할인 ‘우주패스 life’ 출시

    SK텔레콤은 구독 플랫폼 T우주에 생활밀착형 혜택 서비스를 강조한 ‘우주패스 life’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우주패스 life는 편의점·카페 등 고객들이 일상에서 자주 이용하는 제휴처를 모은 구독 상품이다. 혜택으로는 ▲세븐일레븐 최대 30%할인(천원당 300원 할인) ▲투썸플레이스 30% 할인 두 가지를 기본 혜택으로 제공한다. 추가로 ‘우주패스 all’과 동일한 50여개 제휴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고객은 각각의 제휴처에서 1회 최대 9000원, 월 최대 3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주패스 life의 요금은 부가세 포함 월 9900원으로 기존 우주패스 all∙우주패스 Standard와 동일하다.

    SK텔레콤은 우주패스에 ‘제휴사 쿠폰 선물하기’ 기능도 추가했다. 해당 기능은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미사용 제휴사 할인 쿠폰을 MMS를 통해 가족·지인에게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이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 담당은 “지속적인 제휴처 및 상품 확대로 세상의 모든 구독상품을 만날 수 있는 ‘구독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LG헬로비전, 여름 휴가철 가전 렌탈 서비스 개시

    LG헬로비전이 헬로렌탈 직영몰에서 ‘휴가철 잇템 기획전’을 개시하고 여행가전을 렌탈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캠핑족을 위한 ‘밖캉스 핫템관’, 홈케어족을 위한 ‘셀프케어템관’으로 구성했다.

    밖캉스 핫템관은 포터블 가전으로 구성해 ▲LG 룸앤TV 27인치 ▲네오아미코 캠핑용 냉난방기 ▲PLANiT 핸드프레소 캠핑패키지 등을 제공한다. 

    셀프케어템관은 홈트레이닝∙홈케어 가전으로 ▲LG 프라엘 인텐시브 멀티케어 ▲고고런 사이클 BX7 ▲LG 스탠바이미 TV를 제공한다. 

    렌탈 절차는 헬로렌탈 직영몰을 통해 원하는 제품의 가입 조건을 선택하면 된다. 이와 더불어 ▲제휴카드(국민) 월 최대 1만 6000원 할인 ▲최대 3년 무상 A·S 등 헬로렌탈만의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손기영 LG헬로비전 온라인마케팅담당은 “헬로렌탈은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트렌디 가전과 시즌 맞춤형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한컴, 전자계약 솔루션 ‘한컴싸인’ 출시

    한컴이 한컴오피스 기반 올인원 전자계약 솔루션 ‘한컴싸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컴싸인은 웹상에서 한컴오피스로 문서작성부터 전자서명까지 가능한 특징이 있다. 전자계약 프로세스에 필요한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표준 문서 서식과 계약서를 제공해 초보 사용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카카오톡과 이메일 등을 통해 계약 상대방에게 전자서명을 요청할 수 있다. 요청받은 상대방은 한컴싸인의 회원이 아니어도 PC와 모바일에서 문서를 읽고 서명할 수 있다.

    한컴은 한컴싸인의 시장별 서비스 고도화와 파트너사 확보를 통해서 B2B는 물론 B2G, B2C까지도 시장을 넓혀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하반기에도 한컴오피스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출시를 통해 오피스소프트웨어 기업에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변모하고 안정적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파이낸셜, 오프라인 SME 사업자 대출 서비스 시작

    네이버파이낸셜이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오프라인 SME(중소상공인)를 위한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 대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서비스는 스마트플레이스에 업체를 등록한 250만명의 개인 사업자가 대상이다. 한 번의 대출 신청 만으로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 전용 무보증·무담보 신용대출과 정책서민금융상품 등 4가지 대출상품에 대해서 1분만에 비대면으로 한도 조회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파이낸셜은 대출모집법인 자격으로 각 은행이 사업자의 공동인증서 및 네이버인증서를 사용해 진행한 대출 심사 결과를 제공한다. 사업자는 해당 조건으로 대출을 받고자 한다면 영업점을 찾을 필요 없이 해당 금융사 앱으로 이동 후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예약 주문을 통한 거래금액이나 건수, 매출 정산 대금 입금 등 조건 충족 시 우리은행은 최대 0.8%p를, 전북은행은 최대 1%p의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언제 갚아도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며, 사업자가 사망했거나 고도후유장해 시 대출금을 대신 갚아주는 ‘대출안심케어’도 1년간 무료로 서비스한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앞으로도 네이버 생태계 안팎의 SME에게 네이버파이낸셜을 통해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혁신적 금융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KT스카이라이프 모바일, 시니어 금융사기 예방 요금제 출시

    KT스카이라이프가 만 65세 이상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안심 골드 요금제’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안심 골드 요금제는 금융사기 예방 특화 서비스 ‘후후(whowho)'를 포함한 요금제다. 후후 서비스는 시니어층의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보이스피싱 탐지 ▲안심이서비스 ▲스미싱탐지 기능 등을 제공한다.

    요금제는 ⯅안심 골드 2GB+(8200원) ⯅안심 골드 4GB+(1만 1700원) 총 2종이다. 해당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은 자동으로 메리츠화재의 ‘피싱해킹 금융사기 보상보험’에 가입한다. 보험기간 중 금융사기로 금전적 손해가 발생했을 경우 피싱해킹 손해 최대 300만원, 비용손해 최대 200만원을 보상받을 수 있다.

    아울러 스카이라이프는 모바일을 방송, 또는 방송+인터넷과 결합 시 1100원의 결합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훈 KT스카이라이프 마케팅서비스본부장은 “앞으로도 1인 가구를 비롯한 시니어 연령층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요금제 출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K브로드밴드, 서비스품질지수 초고속인터넷 8년 연속 1위 달성

    SK브로드밴드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이하 KS-SQI)’에서 초고속인터넷 부문 8년 연속, IPTV 부문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Lovely B tv’의 고객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서비스를 지속 출시하며 고객 니즈에 대응하고 있다. 그 결과 ▲OCEAN 월정액 ▲홈스쿨링 콘텐츠 ‘ZEM키즈’ ▲B tv Air ▲Apple TV와 제휴 ▲올인원 플레이박스 ‘PlayZ’ 등을 출시했다.

    새 서비스에 대한 고객 목소리를 상시적으로 청취할 수 있는 고객자문단도 9년째 운영하고 있다. 신규 서비스 출시 전 사전체험, 과제수행, 그룹 인터뷰 등 방법으로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다. 향후 신규 인원을 추가 선발해 더 많은 고객의 의견을 듣고, 서비스에 반영할 방침이다.

    회사는 고객 주요 접점인 고객센터에서 다양한 시도를 기획 중이다. 보이는 ARS 시스템, 영상 매체를 활용한 Live 상담 등을 올해 안에 도입할 계획이다.

    최진환 SK브로드밴드 사장은 “앞으로도 고객에 대한 소통과 이해를 핵심키워드로 삼아, 새롭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순직·공상 소방공무원 기부금 3억여원 전달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순직·공상 소방공무원 및 가족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서는 게임 유저들이 캠페인 기간 동안 참여한 기부금 총 3억 3000만원이 전달 됐다. 대한소방공제회는 스마일게이트 기금을 2024년까지 순직-공상소방관 자녀 및 가족에게 생계·치료·교육비로 지원한다. 더불어 외상후스트레스장애를 겪고 있는 소방관들을 대상으로 마음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문화, 여가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앞으로도 유저들과 함께 사회에 기여하는 문화를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 KT텔레캅, 환경캠페인 ‘고고 챌린지’ 임직원 동참

    KT텔레캅은 임직원들이 환경부의 환경보호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가 일상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시작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환경보호를 위해 행동 실천을 약속하고, 다음 챌린지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실천약속으로는 출동사원의 경우 공회전 금지 및 급출발·급제동금지를, 영업사원은 종이계약서 대신 전자계약하기 등 내용을 담았다. 사무직무 직원들은 ▲장비재활용으로 플라스틱 폐기물 줄이기 ▲물품배송박스 재활용하기 ▲전자문서 사용하기 등을 실천약속으로 선정했다.

    장지호 KT텔레캅 대표는 “앞으로도 업무와 생활 속에서 ESG와 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버즈니,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인기상품 발표

    버즈니가 2022년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인기 상품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상반기 인기상품 순위는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모바일 판매량 기준 주요 카테고리별로 선정했다.

    생활·주방 부문에서는 ‘호 프리미엄 컬러 마스크’가, 화장품·미용 부문에서는 ‘가히 멀티밤’이 인기 상품으로 꼽혔다. 식품·건강 부문에서는 ‘열매 나무 못난이 사과’가, 가전·디지털 부문에서는 ‘다이슨 에어랩 헤어스타일러 볼륨 앤 쉐이프’가 차지했다. 패션·잡화 부문에서는 ‘벨리츠 린넨 감쪽같티’가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최다 검색어는 다이슨 에어랩이었다. 올해 상반기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다이슨 에어랩 관련 검색량은 약 24만 건을 기록했고, 이어 ‘여성속옷세트’, ‘가히’, ‘마스크’ 등 상반기 인기 상품과 관련된 검색어가 높은 검색량을 기록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7월 3일까지 상반기 결산 세일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홈쇼핑모아 앱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한 모든 이용자에게 홈쇼핑모아 바로 결제 상품에서 이용할 수 있는 1만원 포인트를 제공한다.

    ◆ 넥슨, 회원 전용 현대카드 출시

    넥슨과 현대카드가 게임유저에 최적화한 혜택을 제공하는 ‘넥슨 현대카드’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넥슨 현대카드는 넥슨 회원 전용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로, 넥슨의 대표 IP를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카드 상품은 합리적인 혜택에 집중한 ‘넥슨 현대카드’, 프리미엄 고객을 위한 ‘넥슨 현대카드 UNLIMITED’, ‘넥슨 현대카드 CHECK’ 3종으로 구성됐다.

    넥슨 현대카드는 가입 상품과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3%까지 한도 없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해당 포인트는 넥슨 홈페이지 내 회원 전용상점 ‘넥슨 현대카드샵’에서 넥슨캐시나 모바일 게임 쿠폰 등으로 전환할 수 있다. 포인트 바우처와 생활 편의 영역 6대 업종에서는 연간 6만원의 청구 할인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