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머니 전국 CU에서 간편하게 충전모바일 뱅킹 어려운 10대 고객 편리함 증대"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 선보일 것"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BGF리테일이 업계 최초로 토스머니 충전 서비스를 도입한다.

    BGF리테일은 지난 7일 모바일 금융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라이프플랫폼 기반 연결가치 창출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BGF리테일과 비바리퍼블리카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전국 1만6000여개 CU에 2200만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토스의 첨단 기술을 적용해 보다 편리한 '핀테크(FinTech)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에 힘을 모은다. 

    첫 번째 협업 성과는 ‘토스머니 충전 서비스’다. 토스 앱 기반의 선불충전금인 토스머니를 전국 CU에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토스머니는 청소년(19세 미만) 전용 카드인 토스유스카드를 발급하면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선불충전금이다. 기존에는 계좌이체로만 충전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은행 계좌가 없거나 모바일 뱅킹 사용이 어려운 10대 고객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있었다. 

    CU의 토스머니 충전 서비스는 토스 앱에서 생성한 바코드를 점포 근무자에게 제시하고 충전할 금액을 현금으로 지불하는 방식이다. 용돈 등을 현금으로 받는 만 18세 이하 청소년 사용자들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두 회사는 온∙오프라인 플랫폼과 서비스를 결합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제휴 업무를 지속적으로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BGF리테일 연정욱 마케팅실장은 “토스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핀테크 기술의 편리함을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