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건설업 '국가고객만족도' 8→3위… 업계최고 상승률입주지원서비스 '디뷰'-층간소음 기술력-고객응대서비스 등 호평
  • ▲ 디뷰는 360˚ VR을 통해 가구 내부를 둘러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하는 부위를 선택해 길이, 높이, 깊이 등을 손쉽게 측정할 수 있다. ⓒDL이앤씨
    ▲ 디뷰는 360˚ VR을 통해 가구 내부를 둘러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하는 부위를 선택해 길이, 높이, 깊이 등을 손쉽게 측정할 수 있다. ⓒDL이앤씨
    DL이앤씨는 25일 고객감동 실천을 위해 고객관점에서 품질을 개선하는 '하자제로(zero)' 활동을 전사적으로 실시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고객불만이 가장 높은 층간소음 해결을 위해 'D.Silent Floor'를 개발하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확보했다고 덧붙였다.

    DL이앤씨는 고객응대서비스도 강화했다. 이를위해 전문적인 기술을 쉽게 설명하는 기술응대전담팀을 운영하고 고객문의 전화가 한번에 안내될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콜통합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공동주택 입주지원서비스인 ‘디뷰(D.VIEW)’를 론칭했다. 디뷰는 공사가 완료된 실제세대 내부를 360˚ 가상현실(VR) 플랫폼으로 구현해 고객들에게 입주단계별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DL이앤씨는 6월 입주단지부터 선별적으로 디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적용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디뷰는 입주를 앞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내집을 둘러보고 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DL이앤씨는 공사가 완료된 공동주택의 실제 가구내부를 타입별로 360˚ 카메라로 촬영하고 VR로 구현해 고객들은 사전점검부터 이사 및 입주후까지 편리하게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이에따라 기존 평면도에서는 파악이 어려웠던 조명과 콘센트 위치 등 세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수납장이나 팬트리 내부구성도 살펴볼 수 있다. 디뷰는 전세나 매매거래에도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입주일 및 입주후에도 파손이 자주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으며 도배, 마루, 가구, 수전 등 각종 마감재를 관리할 수 있는 청소법도 안내해 준다.

    또한 가구내부에 설치된 월패드, 빌트인 전자제품, 조명 등과 같은 각종 전자기기의 모델명과 사용설명서 등이 연동돼 내집에 대한 모든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DL이앤씨측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실시하는 NCSI 아파트 건설업부문에서 작년보다 5단계 뛰어오른 3위를 기록했다"며 "고객 기대치 대비 실제생활에서 느끼는 품질수준을 평가하는 '고객인지 품질'과 재구매 의사를 평가하는 '고객 유지율', A/S를 평가하는 '서비스'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등 고객 감동실천 노력이 빛을 본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