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건설업 '국가고객만족도' 8→3위… 업계최고 상승률입주지원서비스 '디뷰'-층간소음 기술력-고객응대서비스 등 호평
-
DL이앤씨는 25일 고객감동 실천을 위해 고객관점에서 품질을 개선하는 '하자제로(zero)' 활동을 전사적으로 실시중이라고 밝혔다.특히 고객불만이 가장 높은 층간소음 해결을 위해 'D.Silent Floor'를 개발하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확보했다고 덧붙였다.DL이앤씨는 고객응대서비스도 강화했다. 이를위해 전문적인 기술을 쉽게 설명하는 기술응대전담팀을 운영하고 고객문의 전화가 한번에 안내될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콜통합서비스도 제공한다.또한 공동주택 입주지원서비스인 ‘디뷰(D.VIEW)’를 론칭했다. 디뷰는 공사가 완료된 실제세대 내부를 360˚ 가상현실(VR) 플랫폼으로 구현해 고객들에게 입주단계별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DL이앤씨는 6월 입주단지부터 선별적으로 디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적용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디뷰는 입주를 앞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내집을 둘러보고 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DL이앤씨는 공사가 완료된 공동주택의 실제 가구내부를 타입별로 360˚ 카메라로 촬영하고 VR로 구현해 고객들은 사전점검부터 이사 및 입주후까지 편리하게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이에따라 기존 평면도에서는 파악이 어려웠던 조명과 콘센트 위치 등 세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수납장이나 팬트리 내부구성도 살펴볼 수 있다. 디뷰는 전세나 매매거래에도 활용할 수 있다.아울러 입주일 및 입주후에도 파손이 자주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으며 도배, 마루, 가구, 수전 등 각종 마감재를 관리할 수 있는 청소법도 안내해 준다.또한 가구내부에 설치된 월패드, 빌트인 전자제품, 조명 등과 같은 각종 전자기기의 모델명과 사용설명서 등이 연동돼 내집에 대한 모든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DL이앤씨측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실시하는 NCSI 아파트 건설업부문에서 작년보다 5단계 뛰어오른 3위를 기록했다"며 "고객 기대치 대비 실제생활에서 느끼는 품질수준을 평가하는 '고객인지 품질'과 재구매 의사를 평가하는 '고객 유지율', A/S를 평가하는 '서비스'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등 고객 감동실천 노력이 빛을 본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