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그린핑거 포레스트 핸드케어’ 출시대상,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에너지 소비 절감 업무협약롯데제과, 전국푸드뱅크에 파스퇴르 위드맘 분유 기부
  • ▲ ⓒW컨셉
    ▲ ⓒW컨셉
    ◇ W컨셉과 손잡은 K-디자이너 브랜드, 입점 후 매출 최대 10배↑

    W컨셉은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 오프라인 매장을 처음 열었던 3월18일부터 9월 15일까지 6개월 간 오프라인에서 선보인 50여개 브랜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이중 10개 브랜드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신장했다.

    특히 올해 W컨셉에 신규 입점한 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선보인 레스트앤레크레이션, 꼴레꼴레 등 4개 브랜드의 9월 매출이 입점월 대비 10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의 일환으로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대구점, 강남점 등 오프라인 점포를 늘려나간 점이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 매출 확대 등에 영향을 주었다고 회사는 분석했다.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로스터리가 떠오르는 순간 이벤트

    남양유업 컵커피 브랜드 프렌치카페 로스터리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프렌치카페 로스터리가 떠오르는 순간’이라는 주제로, 참여자가에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일상 속에서 프렌치카페 로스터리가 떠오르는 순간을 제품과 함께 촬영하고,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는 방식이다. 참여 후 인증과 개인정보를 구글폼에 입력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애경산업, 구강 맞춤 기능성 치약 매출 증가

    애경산업의 ‘2080’에서 출시한 ‘닥터크리닉 치약’이 올해 5월부터 8월까지 단 4개월 동안 100만개 이상 판매되며 전년 동기 대비 217% 매출 증가를 보이는 등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2080 닥터크리닉 치약은 ‘2080’에서 세분화된 구강 질환 예방을 목적으로 출시된 구강 맞춤 전문 치약이다. 2080 닥터크리닉 치약은 구강 질환을 집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난해 5월 △치석치약 △잇몸치약 △시린이치약 3종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 △구취치약 △미백치약 2종을 추가로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 ▲ ⓒ29CM
    ▲ ⓒ29CM
    ◇ 29CM, ‘이구갤러리 대구’ 30일 오픈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더현대대구에 세 번째 오프라인 매장 ‘이구갤러리(29CM GALLERY) 대구’를 30일 오픈한다.

    이구갤러리는 입점사들의 오프라인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매달 새로운 브랜드와 콘셉트를 선보이는 29CM의 브랜드 큐레이션 공간이다. 29CM는 지난 8월 여의도 더현대서울에 첫 이구갤러리 매장을 열었다.

    더현대대구는 대구 최대 상권인 동성로에 위치하며, 현대백화점 점포 중 5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다. 이에 따라 이번 이구갤러리 대구 오픈을 통해 29CM 입점 브랜드들이 서울 외 지역으로도 고객 접점을 넓혀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 ⓒ롯데제과
    ▲ ⓒ롯데제과
    ◇ 롯데제과, 전국푸드뱅크에 파스퇴르 위드맘 분유 기부

    롯데제과는 10월10일 ‘임산부의 날’을 2주 앞두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에 파스퇴르 위드맘 분유 3종(100일, 1단계, 2단계)을 기부했다. 총 1만6932개(약 2억8000만원 상당)의 분유를 전달하며 지역사회 저소득층 영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저소득 소외계층에 식료품을 지원하는 전국푸드뱅크의 수요와 역할이 크게 부각되고 있다. 특히 식품 기부 물품이 크게 줄어든 어려운 상황에서 롯데제과의 이번 기부는 힘든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예정이다.

  • ▲ ⓒ대상
    ▲ ⓒ대상
    ◇ 대상,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에너지 소비 절감 업무협약

    대상이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함께 산업 에너지 소비 절감과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위한 플랫폼 개발 협력에 나선다.

    대상은 전날 산업통상자원부의 ‘공장 에너지관리 시스템(FEMS) 보급형 표준 플랫폼 개발 및 실증’의 ‘냉각시스템 최적화 구축’ 사업 참여를 위해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장 에너지관리 시스템(FEMS)’은 대규모 공장 설비의 에너지량을 분석해 수요에 맞춰 사용량을 최적화하는 관리 시스템이다. 대상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오는 12월까지 군산 바이오 공장에 ‘냉각시스템 최적화 구축’을 위한 FEMS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를 원활히 구동하기 위한 최적화 플랫폼 개발에 착수한다. 이를 통해 연간 1000여 톤가량의 탄소 배출량을 감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비건 라면 ‘채황’ 리뉴얼 

    오뚜기가 100% 순식물성 재료로 만든 비건 라면 ‘채황’을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은 소비자 니즈에 맞춰 채황의 국물 맛과 면 식감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비즈가 지난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채황과 함께 언급된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깔끔하다’, ‘담백하다’, ‘깊은 맛’ 등의 긍정적인 단어가 전체의 62.3%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뚜기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 맛을 강화하고, 면의 쫄깃함이 오래 지속되도록 채황을 리뉴얼했다. 특히, 채황에 마늘과 고추를 추가해 먹는 소비자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마늘과 고추 함량을 늘려 개운하고 매콤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포레스트 핸드케어’ 출시

    유한킴벌리의 영유아 스킨케어 그린핑거가 포레스트 핸드케어 컬렉션을 출시했다.

    핸드워시와 핸드크림 각 3종으로 출시되는 신제품 ‘그린핑거 포레스트 핸드케어 컬렉션’은 달콤한 너츠향, 상큼한 버베나향, 싱그러운 플로럴향까지 취향에 맞게 선택가능하다.

    또 제주 숲 동백나무와 잣나무에서 추출한 식물 유래성분이 함유된 ‘퓨어 포레스트 콤플렉스’를 적용, 환절기에 건조하고 지치기 쉬운 피부에 충분한 수분감을 제공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피부자극 테스트와 사용 후 피부보습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포레스트 핸드케어’ 출시

    유한킴벌리의 영유아 스킨케어 그린핑거가 포레스트 핸드케어 컬렉션을 출시했다.

    핸드워시와 핸드크림 각 3종으로 출시되는 신제품 ‘그린핑거 포레스트 핸드케어 컬렉션’은 달콤한 너츠향, 상큼한 버베나향, 싱그러운 플로럴향까지 취향에 맞게 선택가능하다.

    또 제주 숲 동백나무와 잣나무에서 추출한 식물 유래성분이 함유된 ‘퓨어 포레스트 콤플렉스’를 적용, 환절기에 건조하고 지치기 쉬운 피부에 충분한 수분감을 제공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피부자극 테스트와 사용 후 피부보습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고메, ‘제주 미식여행 테마’ 신제품 선봬

    CJ제일제당 ‘고메’가 제주항공과 손잡고 시즌 한정 콜라보 제품을 내놓으며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

    콜라보 제품은 ‘고메-제주항공과 함께 떠나는 제주 미식 여행’을 테마로, 거멍 화산송이 볼카츠, 거멍 화산섬 피자, 거멍 모짜체다 핫도그 등 3종으로 선보였다. 고메의 전문점 수준의 맛 품질, 제주항공의 여행 아이덴티티, 제주도 명물 등 세 가지 요소를 담았다. 특히 화산섬인 제주도에서 영감을 얻은 까만 외관과 크럼블 등 ‘거멍(검정)’ 콘셉트가 돋보인다.

  • ▲ ⓒSPC삼립
    ▲ ⓒSPC삼립
    ◇ SPC삼립 시티델리, 서울 마곡에 3호점 오픈

    SPC삼립이 운영하는 시티델리가 서울 마곡에 3호점을 오픈했다.

    신흥 오피스 상권인 서울 마곡에 위치한 시티델리 3호점은 브랜드 컬러를 담은 그린 타일을 활용해 시티델리 특유의 활기차고 신선한 감성을 담았다.

    특히 외부 파사드에는 시티델리 브랜드의 정체성이 들어간 그래픽 아트와 따뜻한 느낌의 목재 가구 등의 내부 인테리어를 통해 도심 속 편안한 공간을 감각적으로 연출했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김선우 작가와 ‘테라 아트 한정판 에디션’ 출시

    하이트진로가 테라 30억병 판매 돌파를 기념해 ‘도도새 작가’ 김선우 작가와 함께 테라 아트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인다.

    지난해 ‘테라 X 스마일리 에디션’에 이은 두번째 테라 한정판이다. 친환경을 콘셉트로 테라의 로고와 김선우 작가의 시그니처인 도도새를 활용해 테라의 패키지를 새롭게 디자인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한정판 에디션의 슬로건을 ‘SAVE the Green’으로 잡고, 소비자들의 환경 보존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킬 계획이다.

  • ▲ ⓒ홈앤쇼핑
    ▲ ⓒ홈앤쇼핑
    ◇ 홈앤쇼핑, 강서구 고등학교서 진로탐색 투어 전개

    홈앤쇼핑이 지역 내 강서구 화곡고등학교 20명을 대상으로 ‘홈쇼핑 업계 관련 진로탐색 트렌드 특강’ 및 ‘진로탐색 투어’를 진행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홈쇼핑 업무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들을 교육하여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인적자본의 고급화 및 전문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1년부터 연 2회 진행되어 왔다.

    올 해도 지난 21일과 28일 총 2회에 거쳐 홈쇼핑 직군의 꽃이라 불리우는 MD와 PD 직군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진로탐색을 위한 사옥투어도 함께 진행했다. 방송이 만들어지는 스튜디오와 부조정실을 견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