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청년밥상문간 이화여대점 오픈 지원코오롱스포츠, 김태리-ENHYPEN으로 투 트랙 전략쿠팡, 슈퍼세일위크 3주차 전개
  • ▲ ⓒ정관장
    ▲ ⓒ정관장
    ◇ 정관장 아이패스 파워스틱 출시

    정관장의 청소년 전문브랜드 아이패스는  ‘아이패스 파워스틱’ 신제품을 출시했다.

    ‘아이패스 파워스틱’은 주원료인 정관장 6년근 홍삼에 녹용추출물, 황기농축액, L-아르지닌, 타우린 등 부원료를 더했다. 휴대가 간편한 스틱형 파우치로 학교, 학원, 독서실 등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섭취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하루 한 포씩 2주분으로 구성, 체력적으로 부담되는 시험기간 14일간 집중적인 컨디션 관리를 가능케 한다. 베리농축액과 바나나농축액으로 건강한 단맛을 구현했다.
  • ▲ ⓒ이랜드월드
    ▲ ⓒ이랜드월드
    ◇ 이랜드 슈펜, 22FW 부츠 컬렉션 출시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22FW 시즌을 맞아 부츠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랜드 슈펜은 최근 FW 대표 아이템인 부츠가 시즌리스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트렌드를 반영해 지난 9월 1차 출시를 진행해 전년 대비 부츠 매출을 70% 이상 끌어올리며 시장 선점에 성공한 바 있다.

    이번에는 상품군을 대폭 넓혀 본격적으로 부츠 시장을 공략한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및 컨템포러리 브랜드 등과 협업해 고객이 선호하는 색상, 스타일로 상품을 확장했다. 이번 컬렉션에는 패션 유튜브 크리에이터 ‘옆집언니 최실장’ 및 ‘진진호’가 함께했다. 
  • ▲ ⓒ롯데제과
    ▲ ⓒ롯데제과
    ◇ 롯데제과, ‘Chefood 계절을 만나다’ 밀키트 가을 메뉴 7종 출시

    롯데제과는 ‘Chefood(쉐푸드) 계절을 만나다’ 밀키트 가을 메뉴를 출시했다. 

    이번 가을 메뉴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7가지 음식을 선보인다. 속이 꽉찬 고기순대와 진하고 고소한 들깨를 조합한 들깨순대전골, 부드럽고 구수한 시래기를 듬뿍 담은 시래기 코다리조림, 진한 땅콩크림에 땅콩 분태를 올려 고소함이 일품인 땅콩크림뇨끼 등이다.

    이번 가을 메뉴 추가로 사계절을 아우르는 제품 라인업을 구성하게 됐다. 첫 출시한 겨울 메뉴 7종, 봄과 여름 메뉴 각각 3종, 이번 가을 메뉴 7종으로 총 20종의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 회사 측은 지속적인 메뉴 개발을 통해 각 계절과 트렌드에 어울리는 새로운 메뉴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 ▲ ⓒ롯데GRS
    ▲ ⓒ롯데GRS
    ◇ 롯데GRS, ‘희망ON’ 기금 성북구청 통해 전달

    롯데GRS가 결식 아동들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희망ON’을 운영하며 지난 17일 ‘성북구청’과 함께 세번째 희망의 불을 밝혔다.

    ‘희망ON’ 캠페인은 롯데GRS의 통합 외식 주문앱인 ‘롯데잇츠’의 주문(잇츠오더, 배달서비스) 건 수에 매칭해 기부금 조성 및 결식 아동들에게 사용될 수 있도록 지자체를 통해 기부하는 프로젝트다. 롯데GRS·이용 고객·지자체가 함께 이끌어 가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희망ON’ 캠페인을 통해 전달된 기부금은 지자체의 지역 아동센터 편의시설 보수·물품·식료품 지원 등 아동들의 생활 지원을 위해 다양한 부문으로 사용하고 있다.
  •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코오롱스포츠, 김태리-ENHYPEN으로 투 트랙 전략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본격적인 겨울 상품 알리기에 돌입했다.

    코오롱스포츠는 하반기 세분화된 전략상품 전략을 펼치고 있다. 배우 김태리는 지난 9월 하이킹화 무브를 시작으로 코오롱스포츠를 알리고 있다. 10월에는 동절기 주력 상품 중 하나인 쿠치 다운을 소개한다. 

    그룹 ENHYPEN은 코오롱스포츠가 이번 시즌 다시 선보이는 디자이너 세이신 컬래버레이션 캡슐 컬렉션의 모델로 발탁했다. 코오롱스포츠는 일본의 디자이너 마츠이 세이신과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간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 ▲ ⓒ오리온
    ▲ ⓒ오리온
    ◇ 오리온,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 2L’ 출시

    오리온은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 2L’를 출시했다.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 2L는 기존의 수분리성 라벨을 없애 비닐 사용량을 대폭 줄이고, 분리배출 편의성과 페트병 재활용 효율성을 높였다. 제품명, 식품유형, 영양정보 등은 묶음용 포장에 기입해 무라벨, 무색캡, 무색병 등 3가지 친환경적인 요건을 갖췄다.

    닥터유 제주용암수는 기존 530mL에 이어 2L까지 2종의 무라벨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닥터유 제주용암수 앱과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원하는 배송 주기와 요일, 수량을 정해 정기배송도 가능하다. 향후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 2L는 530mL와 동일하게 쿠팡, G마켓, 11번가 등 주요 온라인 채널까지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터치리스 자동 핸드타올·거품비누 출시

    유한킴벌리가 공공화장실 이용 시 교차감염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는 ‘크리넥스 터치리스 자동 핸드타올과 거품비누’를 출시했다.

    크리넥스 터치리스 자동 핸드타올은 센서가 손의 움직임을 감지해서 자동으로 핸드타올이 나오도록 설계돼 있다. 사용한 후 3초 이내에 재 사용할 경우 두 번째 타올은 10% 짧게 조절되어 사용량까지 절감해 준다.

    자동 거품비누 또한 센서를 통해 0.6ml 정량이 자동으로 분사될 뿐만 아니라 80% 이상 생분해(내용물 기준, 자사 시험 수치, KS I ISO 7827 기준)되는 거품비누를 적용하고 있다.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나주공장,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참석

    남양유업 나주공장이 지난 15일 나주시 건강증진과가 주관하는 제17회 임산부의 날 행사 디어패밀리 “데맘베(데디+맘=베이비)” 페스티벌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의 출산 친화적인 환경 조성과 임신·출산의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저출산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의 노력에 힘을 더하기 위해 남양유업 나주공장도 힘을 더했다.

    남양유업 나주공장은 행사 부스를 운영하여 임산부를 대상으로 자사의 임페리얼XO, 아이엠마더 분유 제품을 증정품으로 제공했다. 이와 함께 남양유업의 분유 제품과 프렌치카페 커피 등을 임산부의 날 행사 경품으로 후원했다.

     
  • ▲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청년밥상문간 이화여대점 오픈 지원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지난 17일 ‘우리 가게 전담 디자이너’ 프로젝트 6호점 청년밥상문간 이화여대점의 오픈 기념식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을 비롯해 아모레퍼시픽, CJ제일제당, 청년문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아모레퍼시픽과 CJ제일제당은 각각 3000만원의 후원 기금과 대표 제품인 ‘스팸’ 8000여 개를 청년문간에 전달했다.

    ‘우리 가게 전담 디자이너’ 사업은 지역경제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아모레퍼시픽의 비용 지원과 소속 디자이너들의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소상공인 점포의 내외부 디자인을 개선한다. 대학로에 위치한 청년밥상문간 이화여대점은 MZ세대를 겨냥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핼러윈 홈배송 기획전

    CU가 10월 31일 핼러윈 데이를 맞아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코스튬과 파티 용품, 스낵 기획 상품을 무료로 배송해주는 핼러윈 홈배송 기획전을 진행한다.

    홈배송은 구매 상품을 고객이 입력한 주소지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핼러윈 데이 기획 상품을 온라인 영역으로 확대하여 출시하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최근 레트로 캐릭터 열풍을 이끌고 있는 포켓몬의 인기 캐릭터인 피카츄, 푸린, 잠만보 ‘코스튬 모자(2만1000원)’ 3종을 선보인다. ‘호러 패션 마스크(8500원)’ 2종과 유아 및 초등학생을 위한 ‘코스튬 드레스(2만3000원)’ 4종도 판매한다.

    이 밖에도 프랑켄슈타인, 좀비 모양의 ‘몬스터 패키지 초콜릿(8900원)’ 상품과 어린이들에게 간식을 나누어주는 ‘Trick or treat’ 놀이를 위한 호박 바구니가 들어있는 ‘허쉬 후퍼스 초콜릿 호박통(9900원)’을 포함해 총 7종의 핼러윈 스낵 기획 세트를 선보인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올드페리도넛과 업무협약

    GS25가 올드페리도넛과 서울 신사동 소재의 올드페리도넛 가로수길점에서 ‘차별화 상품 개발 및 전략적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올드페리도넛은 지난 2016년부터 대한민국 내 도넛의 유행을 선도하고 있는 1세대 도넛 전문 브랜드다.

    양사는 앞으로 업무 협약을 통해 ▲고유 브랜드를 활용한 대표 상품 개발 ▲상품 및 브랜드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 및 프로모션 전개 ▲신규 카테고리 개발 등을 주요 골자로 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이번 업무 협약에 앞선 6개 월 전부터 사전 협력을 통해 신상품 개발에 착수했다.

    이달 12일에는 편의점 GS25에서 양사의 첫 번째 컬래버 상품인 ‘보스톤크림바(아이스크림)’가 출시됐으며, 20일에는 올드페리도넛의 베스트 플레이버를 오마쥬한 ‘피넛버터오믈렛’과 ‘버터피스타치오케익’ 등 디저트 2종이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 ▲ ⓒ위메프
    ▲ ⓒ위메프
    ◇ 위메프, ‘할매니얼’ 디저트 판매 급증

    위메프가 9월 17일부터 10월 16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디저트 판매가 급증했다.

    ‘떡’ 관련 거래액이 1169% 급증하며 상승세를 나타냈다. 꿀설기 등 전통 떡에 새로운 레시피를 더한 퓨전 간식이 인기를 얻으며 많은 수요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모나카(112%), 뻥튀기(58%), 누룽지(24%) 매출도 증가했다. 수정과(225%), 미숫가루(84%), 두유(30%) 등의 전통 음료 상품도 많이 팔렸다.

    위메프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리뷰특가’ 기획전에서 약과·오란다 등 옛날 과자를 포함한 ‘10종 믹스너트 800g 외 대용량 간식’을 4900원부터 할인 판매한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옥션, ‘유기동물 사료기부 캠페인’ 전개

    G마켓과 옥션이 쿠쿠와 함께 ‘유기동물 사료기부 캠페인’을 열고, 렌탈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10월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쿠쿠의 렌탈 상품 계약 1건당 1㎏의 사료를 유기동물을 위해 적립하는 행사다.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선보이는 공기청정기, 정수기, 안마의자 등 쿠쿠의 모든 렌탈 상품 구매 시 적용된다. 기부된 사료는 올 연말 동물 보호 단체인 ‘동물자유연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G마켓과 옥션은 기부 캠페인 참여 고객을 위한 가격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펫드라이룸’은 제휴카드 최대 할인 적용 시 월 7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설치 완료한 고객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15만원과 스마일캐시 5만원 등 혜택을 제공한다. 렌탈 전 고객 대상 ‘스마트 급수기’(정상가 19만8000원)와 ‘동결건조간식 5종’(정상가 10만5000원)도 증정한다.

    쿠쿠 ‘인스퓨어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브릭’은 제휴카드 사용 시 월 2900원에 렌탈 가능하다. 제품 설치 고객에게는 최대 12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과 스마일캐시 5만원을 증정한다.
  • ▲ ⓒG마켓
    ◇ 쿠팡, ‘슈퍼세일위크’ 3주차 전개

    쿠팡이 오는 23일까지 생활 및 주방가전 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슈퍼세일위크’ 3주 차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3주 차 행사에서는 히터, 전기요, 전자레인지, 드라이기, 스팀다리미, 면도기, 비데 등 생활 및 주방가전 용품을 대상으로 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추워진 날씨를 맞아 ‘클래파 전기요’, ‘클래파 에코 히터’, ‘한일전기 극세사 미피 전기요', ’한경희 PTC 스탠드 온풍기’ 등 각종 난방가전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SK매직 에코 2구 가스레인지’, ‘쿠첸 압력밥솥 6인용’, ‘필립스 라떼클래식 에스프레소 커피 머신’ 등 주방가전과 ‘필립스 써모프로텍트 헤어 드라이기’, ‘브라운 시리즈9 Pro 면도기’ 등 각종 인기 생활 가전도 마련됐다.
  • ▲ ⓒKT&G
    ▲ ⓒKT&G
    ◇ KT&G장학재단,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KT&G장학재단이 KIST미래재단과 미래산업을 주도할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T&G장학재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장학생은 KIST 장학심사위원회의 종합평가를 통해 선발되며, KIST미래재단은 대상자들에게 기부금을 활용해 오는 12월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KT&G장학재단은 미래 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장학사업을 통해 인재들이 학업을 지속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난해에도 과학기술 분야를 전공하는 국내 유학생 58명에게 총 8800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됐으며, 올해는 지원금액 규모를 더 늘렸다.
  • ▲ ⓒCGV
    ▲ ⓒCGV
    ◇ CGV 씨네드쉐프, ‘옥토버페스트’ 개최

    CGV 씨네드쉐프는 시원한 맥주, 다양한 스낵과 함께 재미있는 영화를 즐기는 축제 ‘씨네드쉐프 옥토버페스트’를 개최한다. ‘씨네드쉐프 옥토버페스트’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씨네드쉐프 용산아이파크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씨네드쉐프 옥토버페스트’는 ‘블랙 아담’, ‘리멤버’ 등 최신 개봉 영화를 관람하고, 하이네켄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기며 맥주와 어울리는 다양한 스낵도 내 마음대로 골라 먹을 수 있는 식사패키지다.

    ‘씨네드쉐프 옥토버페스트’ 이용객은 영화 시작 1시간 전부터 씨네드쉐프 용산아이파크몰 7층에 위치한 라메종 라운지 또는 본인이 예매한 ‘스트레스리스 시네마’나 ‘템퍼시네마’ 등 원하는 장소에서 즐길 수 있다.
  • ▲ ⓒ헤지스
    ▲ ⓒ헤지스
    ◇ LF 헤지스, ‘해리스트위드’ 아우터 컬렉션 선봬

    헤지스는 22년 FW시즌 클래식 아이템 대명사 ‘헤리스트위드’ 아우터 컬렉션을 선보인다.

    해리스트위드 컬렉션은 헤지스 여성 라인에서 ‘카라리스 트위드 자켓’과 세미오버핏의 ‘스탠다드 싱글 자켓’, 겨울까지 멋스럽게 연출 가능한 ‘해리스트위드 맥코트’가 있다.

    헤지스 남성은 카라 디자인으로 캐주얼한 외관을 연출한 ‘해리스 트위드 필드자켓’과 롱 기장감과 체크패턴이 잘 어우러진 외관의 ‘발마칸 코트’ 등 원단 고유의 컬러감과 패턴들이 돋보이는 컬렉션 라인으로 구성했다.